
대전서도 초등학교 교사 극단선택…악성 민원 시달려
서울, 전북에 이어 대전에서도 초등학교 교사가 극단적 선택으로 숨을 거뒀다.8일 대전교사노조에 따르면 대전지역 초등학교 40대 교사 A씨가 지난 5일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7일 끝내 숨졌다.올해로 20년차 교사인 A씨는 2019년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근무하…
- 2023-09-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전북에 이어 대전에서도 초등학교 교사가 극단적 선택으로 숨을 거뒀다.8일 대전교사노조에 따르면 대전지역 초등학교 40대 교사 A씨가 지난 5일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7일 끝내 숨졌다.올해로 20년차 교사인 A씨는 2019년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근무하…

한덕수 국무총리가 다음 주 동유럽을 찾아 윤석열 정부 외교 뒷받침에 나선다. 한 총리는 오는 11~15일 3박5일 일정으로 체코와 폴란드를 방문한다고 국무조정실이 8일 밝혔다. 한 총리는 먼저 11~13일 체코를 공식방문해 페트르 피알라(Petr Fiala) 총리와 회담한 뒤 공식…

새벽에는 배송 아르바이트, 야간에는 경비 업무까지 하루 15시간 일하는 16세 용일이의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월드비전 유튜브 채널에는 16세 택배기사 용일이의 이야기가 올라왔다. 용일이는 파킨슨병과 암 투병으로 편찮으신 할아버지와 큰 교통사고로 지적장애…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에듀테크 전문 기업 한컴지니케이가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제1회 AI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한글박물관이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한글 원천 아이…

8일 오전 6시 37분쯤 경기 부천시 송내동의 한 무인아이스크림 판매점에 5톤 트럭이 돌진했다.이 사고로 5톤 트럭 운전자 A씨(70대)가 경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트럭이 판매점을 돌진하면서 유리창과 외벽 등이 파손됐다. A씨는 “내리막길에서 트럭 브레이크가 고장나…
홍콩에서 1884년 이후 최악의 폭우가 내리치고 있는 가운데, 학교가 폐쇄되고 주식 거래 개장시간이 연기됐다. 블룸버그통신은 홍콩에서 태풍 하이쿠이의 영향으로 7일 밤 11시부터 자정까지 158.1mm의 폭우가 내려 1884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 강우량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내용과 결과 모두 실망스러웠지만 클린스만호가 출범 후 처음으로 무실점 수비를 펼쳤다는 게 그나마 위안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8일(한국시간) 영국 카디프의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원정 평가전에서 0-0으로 비겼다. 지난 2월 대표팀 사령탑으로 …

‘택배는 몽골몽골’ 막내 강훈이 자신의 무명시절에 대해 진솔한 생각을 밝힌다. 8일 오후 방송되는 JTBC ‘택배는 몽골몽골’ 4회에서는 김종국-장혁-강훈, 차태현-홍경민-홍경인이 두 팀으로 나뉘어 동시에 두 건의 택배를 배송하며 벌어지는 왁자지껄한 소동들이 그려질 예정이다. 이와…

방탄소년단 뷔(V)가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의리를 표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를 발매하는 뷔가 멜론 스테이션 내 하이브 전용 프로그램 ‘하이브 레이블즈’에 출연해 8…

‘도시어부5’ 성훈이 놀라운 수영 실력을 자랑했다. 7일 오후 방송된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5’에서 전직 수영선수이자 프리 다이빙 자격증 보유자인 성훈이 게스트로 깜짝 등장했다. 이날 성훈은 거북손을 채집하던 도중 갑자기 몰려온 파도 때문에 양동이를 바다에 빠트렸다.…

배우 김히어리가 중학생 시절 학교폭력에 가담했다는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그의 동창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들이 등장해 “약자를 괴롭히지 않았다”며 김히어라를 옹호하고 있다.지난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히어라와 중학교,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들의 글이 올라왔다.먼저 중…

웨일스와 비긴 한국 축구대표팀이 대체적으로 무난한 평가를 받은 가운데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정승현(울산), 김승규(알샤밥)가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한국은 8일(한국시간) 영국 카디프의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평가전에서 0-0으로 비겼다. …

8일 오전 북한 함경북도 길주 북북서쪽 지역에서 규모 2가 넘는 지진이 3번 연속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29분48초에 규모 2.2, 오전 4시1분16초에 규모 2.1, 오전 5시12분1초에 규모 2.3의 지진이 각각 길주 북북서쪽 38㎞, 39㎞, 43㎞에서 관측…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 (Seven) (feat. 라토)’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넘겼다. 8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정국의 첫 솔로 싱글 ‘세븐’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지난 7일 오후 4시47분께 2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 7월14일 공개되고 10일 만에…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오른팔로 동교동계 좌장으로 불렸던 권노갑(93) 김대중재단 이사장이 국내 최고령 박사학위에 도전한다. 8일 정치권에 따르면 권 이사장은 2023년 후반기 한국외대 영문학 박사과정에 입학, 지난 5일 첫 수업을 들었다.권 이사장은 이미 최고령 석사과정…

북한이 올해 정권 수립 제75주년을 맞아 새로 건조한 ‘전술핵공격잠수함’을 공개했다.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군수노동계급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우리 식 전술핵공격잠수함을 건조해 창건 75돌을 맞는 어머니 조국에 선물로 드렸다”며 지난 6일 이 잠수함 진수식이 개최됐다고 8일 보…

클린스만호와 무승부를 거둔 웨일스 축구대표팀 로버트 페이지 감독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최고 공격수 중 한 명인 손흥민(토트넘)을 상대로 거둔 무실점에 만족했다. 웨일스는 8일(한국시간)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의 9월 A매치 평가전에서 득…

대세 그룹 ‘세븐틴’(SVT)이 일본 돔 공연에서 인기를 새삼 확인했다. 8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지난 6~7일 일본 도쿄 돔에서 자체 최대 규모의 현지 돔 투어 ‘팔로우 투 재팬(FOLLOW’ TO JAPAN)’ 막을 올렸다. 세븐틴은 이틀간 10만 …

올해 7월 경상수지가 35억8000만 달러 흑자를 기록하며 석달 연속 플러스 행진을 이어갔다. 다만 해외배당소득 감소에 본원소득수지가 줄어들며 흑자폭은 6월에 비해 줄었다. 상품수지는 넉달 연속 흑자를 기록했지만, 수입 감소폭이 수출보다 더 크게 줄어든 ‘불황형 흑자’를 보였고, 서비…

배우 김히어라가 2차 사과문을 게재한 가운데,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정성일과 임지연이 그를 지지했다. 6일 김히어라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직접 쓴 2차 입장문을 공개했다. 1차로 올렸던 입장문은 삭제하고 새로 게재한 것. 2차 입장문에서 김히어라는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