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LTV 짬짜미’ 공정위 제재
★ 공정위, 담보대출 담합 의혹 은행권 제재 착수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최근 4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의 담합 행위와 관련한 심사보고서를 발송했다. 검찰의 공소장 격인 심사보고서엔 이들 은행이 개인과 기업을 상대로 담보대출 업무를 하면서 거래 조건을 짬짜미해 부당이…
- 2024-0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공정위, 담보대출 담합 의혹 은행권 제재 착수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최근 4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의 담합 행위와 관련한 심사보고서를 발송했다. 검찰의 공소장 격인 심사보고서엔 이들 은행이 개인과 기업을 상대로 담보대출 업무를 하면서 거래 조건을 짬짜미해 부당이…

로또에 당첨돼 큰돈이 생기면 그 사람의 인생은 행복해질까. 로또에 당첨되는 게 아니더라도 가까운 친인척으로부터 상속을 받는 등 큰돈이 생기면 인생이 더 행복해질까. 사람들은 큰돈이 생기면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에 반박하는 의견도 많다. 갑자기 큰돈이 생기다 보니 제…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초까지 러시아는 500발에 가까운 미사일과 각종 드론을 동원해 우크라이나 전역을 무자비하게 공격했다. 이 과정에서 한 번에 미사일 100~200발을 쏟아붓기도 했다. 우크라이나는 방공무기를 총동원했지만 모든 표적을 요격하는 데는 역부족이었다.우크라이나,…

이재명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전남공동위원장을 맡았던 장만채 전 전남도교육감(66)이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함께 ‘이낙연 신당’ 합류를 예고했다. 장 전 교육감은 13일 과 통화에서 “더이상 민주당과 함께 할 수 없다”며 “조만간 탈당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

배우 고(故) 이선균이 미국 오스틴 영화 비평가 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오스틴영화비평가협회(AFCA) 측은 지난 1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3년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이선균은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AFCA 측은 “이선균의 삶과 작품을 기리며(…

윤지연(37) 아나운서가 둘째 임신 중 미주신경성실신 증상으로 쓰러졌다. 윤지연은 지난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슬프게도 다시 찾아온 임신 중 실신. 첫째 때 이맘 때(22주차) 미주신경성실신 증상으로 쓰러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서 이번에도 신경 쓰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
이정후(26)의 소속 팀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처음으로 프리에이전트(FA) 투수 영입에 성공했다. 지난해 후반기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류현진(37)과 한솥밥을 먹었던 조던 힉스(28)가 샌프란시스코 유니폼을 입는다. ESPN, MLB닷컴…

피습 후 자택에서 회복 치료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민주화·통일 운동에 앞장선 문익환 목사 30주기를 맞아 “문 목사님의 용기와 담대함에서 답을 찾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시대마저 넘어섰던 문 목사의 용기와 담대함…

‘소아당뇨’로 불리는 제1형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 일가족을 죽음으로 내몬 비극적 사건의 여진이 이어지고 있다. 1형당뇨의 미흡한 지원책에 대한 언론의 지적이 계속되자 보건복지부는 이례적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입장문을 내고 “인슐린 펌프(인슐린 자동주입기) 등 당뇨관리기기…

못난이농산물 전문 직거래 중개 플랫폼 ‘못난이마켓’이 2024년에도 농가와 환경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못난이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못난이 과일 꾸러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못난이마켓은 농가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기회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생긴 게 독특하거…

한국이 제21회 아시아 남자핸드볼선수권대회 첫 경기에서 중국을 꺾으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홀란두 프레이타스(포르투갈)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2일(현지시간) 바레인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중국에 32-30 승리를 거뒀다. 경기 맨오브더매치(MOM)에 선정된 김연빈(…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애플을 제치고 결국 시총 1위 기업에 등극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자체 통계를 인용, 이날 기준으로 MS가 애플을 제치고 시총 1위 기업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날 MS는 전거래일보다 1% 상승한 388.47 달러를 기록,…
김민재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출전으로 자리를 비운 바이에른 뮌헨이 약 3주 간의 겨울 휴식기를 마치고 치른 분데스리가 경기에서 해리 케인의 리그 22호 골을 앞세워 완승을 거뒀다. 뮌헨은 13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 분…

한국 남자 스켈레톤의 간판 정승기(25·강원도청)가 2023-24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4차 대회에서 동메달을 수확했다. 정승기는 12일(현지시간)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열린 2023-24 IBSF 월드컵 남자 스켈레톤 4차 대회에서 1, 2차 합계 2분14초96으…

13일 오전 8시3분에 인천 옹진군 백령도 남쪽 34㎞ 해역에서 규모 2.4의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37.65조, 동경124.65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8㎞이다. 계기진도는 최대 I(1)로 대부분 사람들은 느낄 수 없으나, 지진계에는 기록되는 수준이다. 기상…

우리가 흔히 사먹는 생수 1리터짜리 페트병에 24만 여개의 미세플라스틱이 들어 있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콜럼비아 대학 연구진이 시중 마트에서 파는 3가지 상표의 생수 페트병을 가져와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결과값을 얻었다고 13일 YTN이 전했다. 콜럼비아대 연구진이 분석…

올해 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는 만개한 인공지능기술(이하 AI)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불과 수년 전만해도 출품작 상용화에 대한 기대치가 크지 않았지만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시행착오를 줄인 인공지능이 좀 더 구체화되면서 상상 실현에 엄청난 가속도가 붙었다. 전 세계가 AI로 통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개최국 카타르가 개막전에서 완승을 거두며 ‘디펜딩챔피언’다운 출발을 알렸다. 카타르는 13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대회 개막전으로 열린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레바논에 3-0 완승을 거뒀다. 직전 2019년 대회 …

프랑스 학생 5명 중 1명이 식비 부담으로 충분한 식사를 못 하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 르몽드(Le Monde)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설문조사 결과, 프랑스 대학생 중 19%가 “일주일에 세 끼 이상 거른다”고 답했다. “매주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살 금전적 …

충남 천안의 불당동 유적공원에서 한 외국인 남성이 둔기를 든 채 거리를 활보해 경찰이 추적하고 있다. 13일 천안서북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20분께 ‘불당동 유적공원 입구에서 30대로 추정되는 외국인 남성이 둔기를 들고 공원으로 들어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경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