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알립니다]실패 없는 채용을 위한 ‘DBR 면접 전문가 과정’ 모집
채용 패러다임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면접 전문가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20년간 100여 개의 기업에서 선발 및 평가 관련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업계 최고의 입지를 다져온 ORP연구소와 함께 면접관에게 반드시 필요한 선발 및 …
- 2024-0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채용 패러다임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면접 전문가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20년간 100여 개의 기업에서 선발 및 평가 관련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업계 최고의 입지를 다져온 ORP연구소와 함께 면접관에게 반드시 필요한 선발 및 …
![[DBR]급성장하는 ‘웰니스 테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04/123362289.4.jpg)
급성장하는 ‘웰니스 테크’건강을 관리하고 챙기는 건 통상 인내를 필요로 하는 일로 여겨진다. 하지만 요즘은 체중 감량과 식습관, 외모 관리에 이르기까지 건강 전반을 꼼꼼하게 챙기면서도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을 조화롭게 유지하는 이른바 ‘웰니스 테크’에 신경 쓰는 이들이 늘고 있다.…
![[DBR]국내 마지막 백열전구 제조사, 독자적 헤리티지로 빛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04/123362299.4.jpg)
2007년. 주요 8개국(G8) 회의에서 백열전구가 에너지 낭비의 주범으로 지목당하자 우리 정부 또한 2014년까지 가정용 백열전구의 생산 및 수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했다. 그러나 여전히 ‘마지막 백열전구 제조사’라는 타이틀을 지키며 백열전구가 지닌 따뜻한 빛의 가능성을 믿는 회사가 있…

배우 백진희가 일본으로 여행을 떠난 근황을 공개했다. 백진희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 여행을 떠난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백진희는 하얀색 더플 코트에 회색 목도리를 매치한 패션으로 일본의 구석구석을 여행하고 있다. 길거리에서 산 음식을 들고 환하게 미소를 짓…

래퍼 빈지노와 그의 아내 스테파니 미초바의 새해 파티 사진이 공개됐다. 스테파니 미초바는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2023년은 한국 생활이 더 아름답게 완성된 해였어요, 남편과 가족의 사랑, 한국 친구들의 따뜻함, 이ㅗ국인 친구들과의 우정으로 많은 행복을 느꼈…

가수 아이유가 어느 결혼식에서 친한 지인인 신부와 듀엣을 하며 ‘의리’를 과시했다. 아이유는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어느 결혼식장의 풍경을 담은 영상 하나를 올렸다. 공개된 영상에서 아이유는 신부와 마주본 채 자신의 앨범 수록곡인 ‘너의 이유’를 부르고 있…

배우 박시연(45)이 오랜만에 근황을 밝혔다. 박시연은 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해는 더 자주 인사하고 찾아뵙는 해가 될 것 같다”고 적었다. “반가운 일이 많을 것 같은 2024년의 2월부터 다들 건강하세요. 자주 만날거예요”라고 덧붙였다.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한 식당에 앉…

프로젝트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제베원)이 봄의 판타지를 그린다. 4일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은 최근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일본 첫 번째 싱글 ‘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ゆらゆら -運命の花-)’의 단체 및 개인 콘셉트 포토를 차례로 공개했다.…

배우 김하늘(45)이 20대 때와 다를 바 없는 청초한 미모를 자랑했다. 김하늘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자신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김하늘은 스태프가 거울을 통해 비친 자신의 모습을 휴대폰으로 찍고 있는 것을 의식하며 포즈를 취했다. 여전히 …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임윤아가 청순미 가득한 미모를 드러냈다. 4일 임윤아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는 두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아래에는 “마카오에서의 소중한 시간 기억할게요, 유나이트 인 마카오(YOONITE IN MACAU) 즐거웠어요”라…
![[사설]‘의료 쇼핑’ 환자 부담금 인상… 건보재정 ‘구멍’ 더 틀어막아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04/123383123.1.jpg)
정부가 어제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연간 365회 넘게 외래진료를 받는 환자에겐 올해 7월부터 병원비의 90%를 부담시키기로 했다. 환자가 불필요한 진료를 받는 ‘의료 쇼핑’을 줄이려는 조치다. 반대로 의료기관을 적게 이용하면 건보 가입자에게 연간 12만 원까지 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