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벌써 입춘이 코앞이네”
30일 대전시청 내에 만들어진 화분병원에서 원예사들이 입춘(立春)을 앞두고 화분을 가꾸고 있다. 화분병원은 시민이 맡긴 화분을 무료로 치료해 준다.
- 2024-01-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0일 대전시청 내에 만들어진 화분병원에서 원예사들이 입춘(立春)을 앞두고 화분을 가꾸고 있다. 화분병원은 시민이 맡긴 화분을 무료로 치료해 준다.

유엔 산하 ‘팔레스타인 난민구호기구(UNRWA)’ 직원들이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에 가담한 정황이 속속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미국, 독일, 영국 등이 잇따라 UNRWA에 “지원 중단”을 선언했고 유럽연합(EU)은 유엔에 긴급…
충북 증평군은 ‘2024년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 공모사업 대상지로 ‘에듀팜 관광단지’가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에서 주관한 이 사업은 지역관광 균형발전을 위해 대외 인지도는 낮지만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발굴·육성하는 것이다. 군은 …

‘버즈 라이트이어의 자동차, 포테이토 헤드 커플, 꼬리에 꼬리를 무는 플라스틱 원숭이들….’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 시리즈에 수많은 영감을 줬던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유명 장난감 가게 ‘제프리네 장난감(Jeffrey’s Toys)’이 86년 만에…
충남도는 올해 3114억 원을 투입해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등 안정적인 영농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정비사업은 농촌용수 개발, 농촌용수 관리, 배수 개선, 방조제 개보수, 가뭄 극복 등 20개 분야 총 369지구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비는 농림축산식품부…

강원도 겨울축제에 연일 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화천 산천어축제에 가려져 있던 중소형 축제의 선전이 돋보여 겨울축제의 춘추전국 시대마저 예고하고 있다. 26일 개막한 제31회 태백산 눈축제는 첫 주말을 맞아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북…

“친(親)이란 무장단체의 무인기(드론)를 미군 무인기로 오인했다.” 친이란 무장단체의 드론 공격으로 지난해 10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발발 이후 처음으로 중동 주둔 미군 3명이 숨진 사건의 후폭풍이 잦아들지 않고 있다. 미국의 초기 조사 결과, 당시 미군의 오판에 따라 해당 기지의 …
1인 가구 증가 등 인구 구조 변화와 맞물려 편의점이 백화점과의 매출 격차를 1%포인트 이내로 좁히며 오프라인 유통 최강자 자리를 노리고 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해 주요 유통업계 매출 동향에 따르면 전체 유통업계 매출 중 편의점 매출 비중이 16.7%로 백화점(17.…
주요 시중은행이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판매를 잠정 중단하고 있다. 홍콩H지수 기초 ELS의 대규모 손실로 금융당국이 은행의 ELS 판매 금지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선제 조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이날 오후 내부 회의를 거쳐 ELS 상…

중국 부동산 업계에 다시 ‘도미노 디폴트(채무불이행) 공포’가 불고 있다. 29일(현지 시간) 홍콩 법원이 대형 부동산 회사 헝다(에버그란데) 그룹에 대해 청산 명령을 내리자마자 비구이위안(컨트리가든), 완다, 소호차이나 등 다른 부동산 기업의 상황 또한 안심할 수 없다는 지적이 제기…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대출도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갈아탈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31일부터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한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파트를 포함한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등 모든 주택에 대한 보증부 전세자금…
은행권이 청년도약계좌의 중도해지이율을 올리고, 청년도약계좌 일시 납입자를 위한 적금 상품을 추가로 출시한다. 최근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인해 5년 만기를 채우는 데 부담을 느끼는 청년이 많다는 지적이 이어지자 추가 대책을 내놓은 것이다. 30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청년도약계좌(만기 5…
국내 증권사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성과보수를 지급하는 과정에서 규정을 위반한 사실이 대거 적발됐다. 금융감독원은 증권사들의 단기 실적주의가 부동산 PF 등 고위험·고수익 분야로의 쏠림 현상을 가져왔다고 판단하고 법 위반 사항을 엄중히 조치할 방침이다. 30일 금감원은 …

지난해 위스키 수입량이 하이볼의 인기 덕에 처음으로 3만 t을 넘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30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스카치·버번·라이 등 위스키류 수입량은 3만586t으로 전년보다 13.1% 늘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의 한 대형마트 위스키 매대 전경.

앞으로 기업의 대주주들이 자기주식(자사주)을 활용해 지배력을 편법으로 강화하는 통로가 막힐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가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가) 해소를 위해 기업의 인적분할 시 자사주에 대한 신주 배정 금지를 추진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다만 시장의 관심이 쏠린 자사주 …

에버랜드 인기 스타인 판다 ‘푸바오(福寶·사진)’가 4월 중국으로 돌아간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에버랜드에 새로 문을 연 판다 갤러리 ‘바오 하우스(BAO HAUS)’가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판다 가족 테마 체험 갤러리 ‘바오 하우스…
삼성전자는 첫 자체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탑재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3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S24 울트라’, ‘갤럭시 S24+’, ‘갤럭시 S24’를 포함한 신제품 시리즈는 한국과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싱가포르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30일(현지 시간)부터 2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전시회 ‘ISE 2024’에서 기업 간 거래(B2B) 수요를 노린 디스플레이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30일 삼성전자는 ISE 2024에서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적…

29일 오전 경기 용인시 현대모비스 마북연구소. 기자가 연구소에 마련된 차량에 탑승해 직장 상사에게 전화를 걸었다. 착용 중인 스마트워치를 보니 분당 70대로 안정적이던 심박수가 갑자기 90을 넘어섰다. 빨라진 심박수와 가팔라진 호흡에 맞춰 차량 실내 조명들이 깜박이기 시작했다. 자동…
![[지표로 보는 경제]1월 31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31/123307924.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