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낮 기온 1~8도 추워…늦은 오후부터 중부지방에 눈
화요일인 19일은 아침 기온이 살짝 오르겠지만 여전히 영하권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은 가운데 늦은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오겠다. 기상청은 이날 “늦은 오후에 인천, 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부터 시작된 눈은 밤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북부, 충남남부서해안…
- 2023-1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화요일인 19일은 아침 기온이 살짝 오르겠지만 여전히 영하권 날씨를 보이는 곳이 많은 가운데 늦은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오겠다. 기상청은 이날 “늦은 오후에 인천, 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부터 시작된 눈은 밤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북부, 충남남부서해안…

올해 들어 총 19곳의 건설사가 부도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3년 만에 가장 많은 것으로, 건설사 규모와 무관하게 상황은 악화됐다. 일각에서는 원자잿값 상승에 따른 공사비 증가와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유동성 악화를 요인으로 꼽았다. 19일 건설산업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

이원석 검찰총장과 대검찰청 간부들이 12·12 군사반란을 다룬 영화 ‘서울의 봄’을 함께 관람한 것으로 전해졌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검찰 내부망인 이프로스에 이 총장과 대검 간부들이 함께 ‘서울의 봄’을 관람한 사진과 후기가 게시됐다.이날 ‘서울의 봄’ 관람에는 성상헌…

독일 무대 첫 골을 터뜨린 김민재(바이에른뮌헨)가 라운드 베스트11에 선정됐다. 독일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19일(한국시간) 2023~2024시즌 분데스리가 15라운드 베스트11을 발표했다. 3-5-2 포메이션으로 구성된 베스트11에서 김민재는 수비수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뉴진스(NewJeans)가 리믹스 앨범으로 버니즈(Bunnies.팬덤명)와 두 번째 겨울을 맞는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데뷔 후 첫 리믹스 앨범 ‘NJWMX(뉴진스 윈터 믹스)’를 19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 날은 뉴진스의 겨울…

메리 데일리 미국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는 18일(현지시간) “우리는 물가를 안정시키면서도 일자리를 뺏지 않도록 해야 한다”면서 “과도한 긴축을 막기 위해 내년에 금리 인하가 필요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뷰에서 올해 인플레이션이 개선됐기 때문에 …

어트랙트(대표 전홍준)가 그룹 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 3인(새나, 시오, 아란)와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등에 총 130억원 규모의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한다.소속사 어트랙트 측은 19일 공식입장을 내고 “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 새나, 시오, 아란 3인에 대해 전속계약 위반에 따른 손해…

아이슬란드 남서부에서 18일(현지시간) 화산 폭발이 시작됐다.AFP·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화산은 지난 몇 주간 이어진 격렬한 지진 활동 끝에 레이캬네스반도 그린다비크 북부에서 오후 10시17분쯤 발생했다. 아이슬란드 기상청에 따르면 분화하기에 앞서 오후 9시쯤 작은 지진이 관측됐으…

그룹 샤이니 키가 동료 멤버였던 고(故) 종현을 떠올렸다. 키는 지난 18일 밤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형 오랜만이야, 오늘 뼈가 아리게 추운데 이상하게 오늘은 형 보러 혼자 다녀오고 싶더라”고 글을 적었다. 그는 “태민이는 어제 공연도 너무 훌륭하게 끝냈고, 우…

북한이 전날 발사한 장거리탄도미사일이 고체연료 기반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8형’이며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현지에서 ‘발사훈련’을 지도했다고 밝혔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8’형 발사훈련이 단행됐다”며 “김정은 동지께서 대…

보험료 인하여부와 인하폭, 시행시기 등 보험업계가 서민경제 지원을 위해 내년 실손의료보험료 인상을 최소화하고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한다. 내년도 실손의료보험 인상폭을 전체 평균 1.5%로 누른 가운데, 자동차보험도 최대 3% 인하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손해보험협회…

곰을 사육한 지 10년이 넘을 경우 합법적으로 쓸개즙을 빼내 웅담(熊膽·Bear bile)을 만들 수 있다.사람들은 1평 남짓한 철장에 곰을 가둬 놓고 쓸개에 관을 매달아 쓸개즙을 빼내고 있다. 곰은 죽어서야 철장을 벗어날 수 있다. 이러한 처지의 곰이 23년간 갇혀있던 우리를 탈출했…

미 애플사가 21일(현지시간)부터 미 국제통상위원회(ITC)의 특허 침해 결정에 따라 애플 워치 9와 애플 워치 울트라 2의 온라인 판매를 중단한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8일 보도했다. 시중 판매 금지는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 ITC는 지난 10월 …
![낙관론 가득한 뉴욕증시…골드만 “내년 S&P500 5100 간다”[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2/19/122685624.1.jpg)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뉴욕증시는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18일(현지시간) S&P500 지수는 0.45%, 나스닥 지수는 0.61% 상승했죠. 다우지수는 0.86포인트 올라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지난주까지 S&P500은 7주 연속 상승했는데요. 이는 2017년 이후 가장 긴 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내년 대선 후보 등록을 마쳤다. 푸틴 대통령은 내년 3월 대선에 출마하기 위해 이날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서류를 제출했다고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밝혔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푸틴 대통령이 후보 등록 서류를 제출했는…

유엔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18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의 보도에 따르면 스테판 두자릭 유엔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올해 들어 다섯 번째인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를 우리는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북한이 계속 도발할 경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참수작전’ 훈련을 실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신 장관은 지난 18일 모 방송사에 출연해 ‘북한의 계속된 도발에 김정은이 가장 두려워하는 참수작전이나 전략자산 전개를 추가적으로 할 수 있냐’는 질문에 “두가지 다 …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비상대책위원장 추대론이 힘을 얻고 있다. 국민의힘의 비대위원장 인선이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국민의힘이 전날(18일) 진행한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이름은 한 장관이었다고 한다.연석회의 참석자들은 한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총선 3호 인재 영입 인사인 류삼영 전 총경은 “잘못된 정치로 망가진 경찰의 정치적 중립과 우리나라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확실한 효과적 수단이 정치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정치권에 뛰어든 계기를 밝혔다. 류 전 총경은 전날(18일) 국회에서 열린 인재영입식에 참석한 뒤…

‘돈봉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결국 구속됐다. 송 전 대표는 “구속영장을 기각시킬 자신이 있다”고 했지만 결국 측근들과 마찬가지로 구속을 피할 수 없었다. 혐의를 전면 부인하던 송 전 대표가 구속되면서 태도에도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송 전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