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아하느라 놓았던 내 일, 다시 시작해봐요
15일 서울 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에서 시민들이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받고 있다. 강남구는 육아 등의 이유로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전문 직업 상담가가 기관을 방문하는 취업·창업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2024-02-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5일 서울 강남구 일원평생학습센터에서 시민들이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받고 있다. 강남구는 육아 등의 이유로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전문 직업 상담가가 기관을 방문하는 취업·창업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강사를 꿈꾸는 청년을 위한 ‘청년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15일 영등포구는 3월부터 5월까지 ‘영등포 청년강사 부트캠프―런바이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런바이런’ 사업은 △강사 기본 소양 △강의 기법 △콘텐츠 기획 및 구성 방법 △스피치 …
경기 의정부시는 민락·고산지구와 서울 중랑구 상봉역을 오가는 광역버스 ‘1205번’이 다음 달 4일 운행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20∼40분 간격으로 버스 5대가 배차되며, 신내역(지하철 6호선)∼망우역(경의·중앙선)을 거쳐 종점인 상봉역을 왕복한다. 상봉역은 서울지하철 7호선과…
올해 5월 뚝섬한강공원에서 ‘2024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린다. 15일 서울시는 평소 정원 조성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국제정원박람회 시민동행 정원 작품 공모에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참가자가 조성 면적과 형태를 주어진 범위 내에서 결정해 기획할 수 있다. 국제정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 학원을 접고 나서 인생에 새 기회가 찾아올 줄은 몰랐어요.” 14일 서울 금천구의 인공지능(AI) 전문 사회적기업 에스에스엠엠(SSMM) 본사에서 만난 원덕환 씨(60)는 이렇게 말하며 미소를 지었다.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한 뒤 30년 넘게…

러시아가 다른 나라의 통신위성을 파괴하는 우주 핵무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첩보를 미국 정보기관이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가 이를 실전 배치하면 핵 군비 경쟁을 부를 뿐 아니라 미국과 동맹국에 중대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14일 ABC방송은 “러시아가 우주에 배치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이 올해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보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승리하는 게 러시아에 이롭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고령 논란에 대해서는 “미 대선이 점점 더 악랄해진다”며 바이든 대통령을 옹호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의 답변을 …

“폭죽인가?” 14일 미국 중부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 사는 존 오코너 씨는 15∼20회의 짧은 폭발음을 들었을 때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3일 전 ‘슈퍼볼’로 불리는 미국프로미식축구리그(NFL) 결승전에서 지역 연고팀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우승한 것을 기념해 대규모 축하 행…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 당의 공천 작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이번 총선의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서울 한강 벨트를 중심으로 대진표 윤곽이 드러난 가운데 여야는 탈환이냐 수성이냐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예고했다. 여야의 공천 경쟁이 총선 판도에 미칠 영향을…

“올해 전 세계 억만장자가 번 돈은 대부분 인공지능(AI)에서 나왔다.” 세계 500대 부호가 올 들어 번 돈의 96%가 AI 관련 자산에서 나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5일 분석했다. AI 관련 산업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젠슨 황 엔비디아 CEO 등 기존 부호를 더…
부산시는 올해를 ‘지역 상생 도시재생을 위한 재도약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업은 부산도시공사 내 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위탁 수행한다. 센터는 도시재생사업 전방위적 지원체계 구축, 도시재생 주민시설 활성화 지원, 시민 체감형 홍보 활성화 등을 맡…
경남 김해시와 인제대를 비롯한 김해 지역 대학 및 상공계가 ‘글로컬대학’ 재도전에 나선다. 김해시와 인제대 가야대 김해대 김해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은 14일 김해시 아이스퀘어몰 파이낸스센터에서 허브캠퍼스를 개소했다. 인제대는 지난해 6월 도시의 모든 공간을 캠퍼스로 만든다는 ‘…

부산 동명대는 15일 오전 남구 캠퍼스에 반려견 놀이터 ‘동숲’의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숲은 부산시와 남구, 동명대가 총 1억3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했다. 학생 휴게공간으로 쓰였던 정문 오른쪽의 1624㎡(약 491평) 공간을 소형견·중형견 놀이터, 대나무 산책로,…

대구 수성구는 전국 최대 두꺼비 집단 산란지인 망월지 일대의 생태환경을 되살리는 생태교육관 건립 및 생태축 복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환경부 국고보조사업으로 사업비 100억 원이 투입된다.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생태교육관과 부속시설 건립, 생태축 복원을…

15일 찾은 울산 남구 매암동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1970, 80년대풍의 사진관, 중국집, 서점 등을 배경으로 방문객들이 사진 찍기에 한창이었다. 15m 길이의 밍크고래를 해체하는 조형물인 ‘고래 해체장’과 포수의 집, 고래고기를 삶던 고래막 앞도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경북 경산시…
동신대가 여성 지도자들을 위한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동신대는 3월 15일까지 ‘제1기 DS-TOGETHER 여성 리더십 최고위 과정: 펭귄의 선택’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남에서 여성 리더들을 위해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 대학은 동신대가 유일하다. 3월 20일 전남 나주시 빛가…

15일 광주 북구 석곡동의 한 화원에서 작업자들이 봄꽃인 제라늄 출하 준비로 분주하다.
제주도는 전기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식어업인의 민생 안정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올해 한시적으로 45억 원을 투입해 전기요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양식시설, 수산종자생산시설 등에서 농사용 전력을 사용하는 양식어업인으로 1인당 최대 월 44만 원까지 전…

광주 동구는 ‘광주 추억의 충장 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명예 문화관광 축제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치러진 광주 추억의 충장 축제에서는 킬러 콘텐츠인 파이어 아트 퍼레이드를 비롯해 마스끌레타, 추억의 고고나이트 등 풍성한 공연과 추억의 밀가루 놀이, 만찬의 골목 등 …

전북 도민 10명 가운데 8명 가까이가 10년 후에도 전북에 살기를 희망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전북도가 공개한 ‘2023 전북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향후 10년 후에도 도내에 거주할 의사가 있느냐는 물음에 77.9%가 ‘그렇다’고 답했다. 2021년 조사 때보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