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이재명 기분 맞춰 선거제 정해…민주주의 맞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선거제 발표를 앞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5000만 (국민)이 큰 영향을 받을 선거의 선거제를 이재명이라는 사람 한 명의 기분에 맞춰서 정한다는 게 정말 이해 가지 않는 상황이고 초현실적”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 2024-0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선거제 발표를 앞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5000만 (국민)이 큰 영향을 받을 선거의 선거제를 이재명이라는 사람 한 명의 기분에 맞춰서 정한다는 게 정말 이해 가지 않는 상황이고 초현실적”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북한이 아시아역도선수권 여자 45㎏급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한 소식을 대내 매체에 전하면서 ‘역도 강국’임을 과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5일 “우즈베키스탄의 타슈켄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4년 아시아역기(역도)선수권대회에서 우리 나라의 원현심(원효심), 방은철 선수…

칠레 중부와 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99명으로 늘었다.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칠레 국가재난예방대응청은 지난 2일부터 이날까지 중부와 남부 지역에 걸쳐 거의 2만6000헥타르가 화재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당국은 소방 헬기 31대와 항공기, 약 14…

가수 미노이가 새벽에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돌연 눈물을 보였다. 이후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미노이는 5일 오전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제가 앞으로 나아갈 모습이 어떤 건지 정확히 깨닫고 넘어가고 싶었다”며 여러 이야기를 했다.하지만 다소 횡설수설해 많은 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김경율 비대위원과 관련 “아쉽게 생각하지만, 본인의 확고한 결정이라 존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당원 성금 전달식 전 기자들과 만나…

퇴직연금 가입자가 별도의 운용 지시를 하지 않으면 사전에 정해둔 방식으로 적립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한 ‘퇴직연금 사전지정 운용제도’(디폴트옵션) 적립금이 지난해 12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파악됐다. 수익률도 10%를 넘어섰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7월1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디폴…

일주일에 60시간 넘게 일하는 사람들은 주당 36시간 근무하는 직장인보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발생할 위험이 2배 가까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몸의 신진대사를 담당하는 갑상선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못해 신체 기능이 떨어지는 질환이다. 온몸의 대사 속도가 떨어져…

승객 200여명을 태우고 김포에서 제주를 향하던 에어서울 여객기가 정비문제로 회항했다. 5일 에어서울에 따르면 전날(4일) 오후 2시30분쯤 김포발 제주행 RS905편이 김포공항에서 이륙했으나 정비상의 문제로 회항했다. 해당 여객기에는 202명의 승객이 탑승했으며 저고도로 경기도 …

백화점·대형마트 대신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높은 접근성을 앞세운 편의점이 식품·생활용품 등 판매 품목을 다양화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5일 A편의점의 연간 판매 제품 자료에 따르면 신선식품 품목 수는 2023년 950여종으로 2021년 대비 약 10% 증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지난 2일 서울 영등포역 쪽방촌에서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임직원 130여 명은 영등포 쪽방촌 독거노인과 사회 소외계층 등 200여 가구에 연탄 4000여 장과 난방 물품을 기부했다. 또한 푸드트럭을 준비해 떡볶이, 순대, 어…

4·10 총선을 앞두고 최근 출간된 ‘박근혜 회고록’ 북콘서트가 5일 ‘보수 텃밭’으로 불리는 대구에서 열린다.북콘서트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자신이 집필한 회고록에 대한 소개와 헌정 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 등 전직 대통령으로서 겪은 정치 역정과 관련된 소회를 밝힐 것으…

중국 본토의 경제가 앞으로 대만 기업과 기업인들이 본토에서 더 성장할 수 있는 보다 넓은 무대를 제공해줄 것이라고 중국 정부의 대만 사무부처 당국자가 말한 것이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의해 4일(현지시간 ) 정식으로 보도 되었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대만담당 실무국과 중국 국무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56)의 ‘삼성물산-제일모직 부당 합병 의혹’ 1심 선고가 5일 나온다. 재판이 시작된 지 3년5개월 만이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부장판사 박정제 지귀연 박정길)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위반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56) …

5일 오전 7시경 경기 화성시 양감면 대양리의 한 필름 제조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소방은 이날 오전 6시 56분경 ‘창고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소방은 지휘차 등 46대와 소방대원 130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에 …

경기 안성에서 지역농협 조합장이 조합원이 휘두른 흉기에 크게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5일 경찰에 따르면 안성경찰서는 지난 4일 오후 3시 30분경 안성시 보개면의 한 마을회관에서 칼부림 사건이 발생했다는 112 신고를 접수했다. 경찰은 사건 당시 60대 조합원인 A 씨가 60대 …

강원도 산간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5일 주요 산간 지역에 최대 20㎝ 이상의 눈이 쌓이는 등 폭설이 쏟아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현재 강원도엔 산간을 중심으로 시간당 3㎝ 이상의 눈이 내리고 있다. 영서 남부와 영동 북부에도 시간당 1㎝ 내외의 눈이 쌓이고 있다. 전…

방위사업청은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경제 활성화와 방산업체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5000억원 이상의 예산을 조기집행해 선금, 착·중도금 등 대금을 신속히 지급하겠다고 5일 밝혔다. 방사청에 따르면 이를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이번달 8일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24시간 대금 …

5일 오전 5시30분께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소재 한 창고에서 불이 발생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연소확대 저지를 위해 대응 1단계를 발령해 진압 중이며 대부분 불길이 잡힌 상태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없으나 창고 2개동이 모두 불에 탔다. 창고 내부는 비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더불어민주당은 5일 엿새간에 걸친 지역구 예비 후보자 면접 심사를 마무리한다.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가 ‘명문정당’을 띄우며 친문재인(친문), 친이재명(친명) 갈등 봉합에 나섰지만 오는 6일부터 하위 20% 의원들에 대한 개별 통보가 예정돼 잡음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

배우 안보현이 할머니가 상대역 김고은을 실제 연인으로 알았다고 밝혔다. 안보현은 4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미운 우리 새끼’에서 “연기 원동력은 할머니”라고 했다. “요즘에는 OTT 드라마가 많이 생겼지 않나. 할머니께서는 OTT를 잘 모르시니까 TV에 안 나오면 할머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