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문 열린 집 ‘여성 인질’ 잡아 현금 50만원 들고 도망친 30대…징역 6년
창문이 열려있는 집에 무단침입해 여성을 인질로 잡고 돈을 빼앗은 30대가 법정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강동원)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 특례법위반(특수강도강제추행) 혐의로 구속 기소된 30대 A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
- 2024-01-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창문이 열려있는 집에 무단침입해 여성을 인질로 잡고 돈을 빼앗은 30대가 법정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강동원)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 특례법위반(특수강도강제추행) 혐의로 구속 기소된 30대 A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원칙과상식’ 소속 비명계 현역 의원들과 이낙연 전 대표가 연이어 탈당을 선언한 것과 관련해 “강물이 큰 바다에서 하나가 되듯이 결국은 어느 시점에서 다시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라디오 ‘백근곤의 좋…

허은아 개혁신당(가칭) 창당준비위원장은 12일 치마 입은 여성 그림을 비상구 도안에 추가한다는 정부 방침에 “국민 세금 갖고 장난하면 안 된다”고 밝혔다. 허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선거에서 이런 거 하지 말라고 표 받았다”며 정부를 향해 “할 게 없으면 가만히라도 …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12일 복수의 대통령실 관계자에 따르면 거부권 행사에 대해 공식적인 방침은 정해지지 않았다. 대통령은 지난 9일 해당 법안이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후 공식 입장…

일본 도쿄 증시에서 닛케이 평균주가가 1990년 버블 붕괴 이후 약 34년 만에 사상 최고가 행진을 이어가자 일학개미(일본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자)들이 레버리지 펀드 매수에 나섰다. 12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3~11일까지 닛케이225 지수(닛케이 평균주가)에 레버리지 …

글로벌 호호바 전문 브랜드 핑크원더(PINKWONDER)가 12일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에 입점했다. 디올, 불리, 바이레도 등 명품 브랜드 밀집 층이기도 한 11층에 입점해 국내외 여행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핑크원더는 클린 뷰티 리추얼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시작된 첫 날 하루에만 6조원 가량 거래됐지만 국내 투자자들에게는 ‘그림의 떡’에 불과하다. 비트코인 현물 ETF는 비트코인 자체를 기초자산으로 삼는데 국내 자본시장법에 열거된 기초자산에는 가상자산이 포함되지 않아서다. 설령 국내 거…

경기 김포시가 A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설사와 감리사를 고발하기로 했다. 이 아파트는 최근 입주를 코앞에 둔 상황에서 고도제한 초과 사실이 확인돼 입주가 불발됐다. 12일 김포시에 따르면 B건설사와 C감리사를 주택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다. 건설사는 설계조서와 다르게 아파트…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1월 12일 해수부 종합상황실에서 미·영 예멘 내 후티반군 기지 공습 이후 홍해 인근 해역에서 운항하는 우리 선박의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강 장관은 홍해 인근 해역 우리 선박의 운항 현황을 보고받은 뒤, 홍해로 운항 중인 우리 선박 선장과 직접 통화해 자체…

외교부는 지난 2022년 9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당시 불거진 MBC의 ‘자막 논란’과 관련해 승소한 데 대해 당연한 결과라는 취지의 입장을 냈다. 외교부는 12일 법원의 외교부와 MBC 간 정정보도 청구소송 1심 선고 직후 입장을 내고 “이번 판결은 사실과 다른 MBC 보…

배드민턴 혼합 복식 세계 7위 김원호(삼성생명)-정나은(화순군청)이 세계 1위 중국조를 격파했다.김원호-정나은은 12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배드민턴 말레이시아오픈 혼합 복식 8강전에서 세계 1위 정쓰웨이-황야충(중국)을 게임 스코어 2-1(21-11 18-21 …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가 2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다. 전셋값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어 매매가와 전세가가 엇갈린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2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는 2주 연속 0.01% 하락, 전세는 0.01% 상승했다. 전셋값은 매매수요가 전세로 전환하는 사…

119구급대가 출동한 후 응급실 도착까지 1시간 넘게 걸린 환자, 19만8892명(2022년 기준, 소방청).김진수(가명·68) 씨는 그런 환자 중 1명이었다. 그는 지난해 1월 12일 오후 8시 37분 가슴 통증과 호흡 곤란 증세로 119에 신고됐다. 만약 심장에 이상이 생긴 거라면…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팝스타 정국이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문화 시상식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2024 People’s Choice Awards·PCA)’에서 K팝 가수 중 최다 부문 후보에 올랐다. 11일(이하 현지시간) 주최 측이 발표한 수상 …

갑자기 도로에 뛰어든 강아지를 친 운전자가 견주에게 장례비를 요구받았다며 고민을 토로했다.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아지 교통사고 의견 부탁드립니다’란 제목으로 운전자 A씨의 사연이 게재됐다. A씨는 지난 1일 오전 11시께 찍힌 자신의 차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하며 “강아지가 …

최근 미국 보잉사 항공기의 문이 비행 중 떨어져 나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에어버스 항공기에서도 문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유나이티드항공이 운용하는 에어버스 A319 항공기에서 비행 중 문 열림 표시등이 점등돼 인근 공항에 비상 착륙했다…

개그우먼 박나래 과거 자신의 교제 상대가 미국인이라고 깜짝 고백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서는 박나래의 새 코너 ‘집 보기 좋은 나래’를 개시했다. 이날 박나래는 “오늘 보러 갈 집이 미국에서 건축 일을 하다가 한국살이를 결심한 부부와 3살…

최상급 원료로 첨단 기술을 응용해 RAL마크 획득 글로벌 브랜드 하리보(HARIBO)가 국내에 ‘하리보 캔들’을 론칭한다. 하리보 캔들 한국공식판매원 ㈜양지앤코가 1920년 독일에서 시작된 하리보의 향초 브랜드 ‘하리보 캔들(HARIBO Scented Candles)’을 한국에…

인공지능 모빌리티 테크기업 위밋모빌리티와 업무협약 체결 DX 플랫폼 전문 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가 인공지능(AI)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모빌리티 테크기업 위밋모빌리티와 ‘AI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

서울 아파트값이 2주 연속 하락하며 약세 흐름이 이어졌다. 대단지 중소형 면적을 중심으로 가격이 하향 조정됐다.12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은 2주 연속 0.01% 하락했다. 재건축은 별다른 가격 움직임이 없었고 일반아파트는 0.01% 떨어졌다.지역별로는 △도봉(-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