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변호보다 음식 변호하는 농부가 더 행복”
“제가 먹는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했어요.” 전 세계적으로도 음식 등에 관심이 많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농사짓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변호사 생활을 하다가 농부로 변신한 에일리아 오른스테인 씨(32·사진)가 대표적이다. 그가 일하는 곳은 미국 …
- 2014-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가 먹는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했어요.” 전 세계적으로도 음식 등에 관심이 많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농사짓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변호사 생활을 하다가 농부로 변신한 에일리아 오른스테인 씨(32·사진)가 대표적이다. 그가 일하는 곳은 미국 …
◇권성근 ㈜신화실크 회장 별세·영오 ㈜신화실크 대표 영철 신화실크㈜ 대표 부친상·준재 씨(BCG컨설턴트) 조부상=18일 경남 진주경상대병원, 발인 21일 오전 7시 반 055-750-8651 ◇김완수 우일가설 대표 모친상=19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21일 오전 7시 반 02-341…

전남 해남군 계곡면에 위치한 청정농원의 이용희 대표(36)는 소위 명문대 출신 농부다. 고려대를 졸업해 스포츠용품업체의 마케터로 일했었다. 그러던 2005년, 해남에서 절인 배추를 파는 부모님을 돕기 위해 배추를 정성 들여 재배하는 모습을 블로그에 올렸다. 뻔한 농산물이라도 이야깃…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발명영재학교를 지정해 예산을 지원하고 대학 및 관련 기관에 발명교원 양성기관을 설치하는 내용이 포함된 ‘발명교육지원법’ 제정이 추진된다. 기존 영재교육진흥법이나 발명진흥법으로는 체계적인 발명가 양산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에 따른 움직임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
![[Narrative Report]가을볕처럼 짧은 힐링, 가시 박힌 아이들은 지옥으로 돌아갔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1/20/68005797.1.jpg)
《 “지∼나가버린 어∼린 시절엔 풍선을 타고 날아가는 예쁜 꿈도 꾸었지∼.” 아영이(9·여)는 그룹 다섯손가락의 ‘풍선’ 노래를 제일 좋아했다. 동요시간에 이 곡이 나오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일어서서 따라 불렀다. 아영이의 ‘예쁜 꿈’...

“도라전망대에서 개성공단이 한눈에 들어오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이렇게 가까운 거리만큼이나 남북한 주민들이 하루빨리 수십 년간 쌓아온 마음의 담을 헐고 서로 가까워지길 바랍니다. 한반도의 평화통일은 세계 평화에 큰 획을 그을 겁니다.”(일본 정토종 미야바야시 스님) 한국 중국 일본의…
고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27주기 추모식과 제사가 19일 경기 용인시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과 서울 중구 필동로의 CJ인재원에서 각각 열렸다. 고인의 손자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오전 열린 삼성그룹의 추모식을 주관했으나 저녁에 진행된 제사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이 부회장은 …
‘3D 프린팅’ 기술이 의료업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미 이 기술을 활용해 망가진 두개골을 정교하게 복원해 냈고 심장 등 몸속 장기를 만들 날도 머지않았다는 게 의료계의 전망이다. 19일 오후 대전 서구 건양대병원 메디컬캠퍼스 명곡홀. 한국3D프린팅협회와 건양대병원이 주최하고…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이 모처럼 총출동해 세를 과시했다. 친박계가 주축인 국가경쟁력강화포럼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연 ‘경제현황과 2015년도 예산쟁점’ 관련 세미나 자리에서였다. ‘친박 실세’인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날 기조 강연을 맡았다. ‘최경…
![[2014 대학 탐방]잘 가르치고… 잘 취업시키고… 전북대, 융복합 교육 ‘명문 날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1/20/68005729.2.jpg)
전북대(전북 전주시)는 10여 년 전만해도 평범한 지방 국립대의 하나였다. 호남·충청권 최초의 거점 국립대라는 점 말고는 특별히 내세울 것이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교육 연구 취업 등 3개 분야에서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잘 가르치는 대학평가 전국 1위와 학생…

새정치민주연합 정치혁신실천위원회가 정당 국고보조금 사용 명세를 공개하는 혁신안을 의결했다. 당 관계자는 19일 “혁신위가 18일 국고보조금을 어떻게 편성하고 어디에 어떻게 썼는지 당 밖 인사들로 구성된 예산·결산심사위원회가 심사하도록 하는 안을 통과시켰다”고 전했다. 혁신위는 이르면 …
![[커튼 뒤 정치]野 당권 레이스 3파전 구도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1/20/68005748.1.jpg)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비상대책위원이 최근 권노갑 상임고문과 오찬을 하면서 “내년 2월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2월 8일 치러지는 전당대회에서 대표 경선은 문재인 박지원 정세균 비대위원 등 ‘빅3’가 맞붙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문 비대위원은 당내 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전 의원이 19일 ‘복지 포퓰리즘’ 논란에 휩싸인 ‘신혼부부에게 집 한 채를’ 정책에 대해 “아무리 조급해도 슬로건 위주의 정책 발표는 야당의 신뢰 기반을 갉아먹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노무현 정부 때 경제·교육부총리를 지낸 김 전 의원은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19일 ‘농업 미래성장산업 대토론회’가 열린 안성팜랜드는 농축산업 근대화와 농업의 6차 산업으로의 변화를 잘 보여주는 장소다. 1969년 세워진 우리나라 첫 젖소목장으로 당시 명칭은 ‘한독 낙농시범 목장’이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국민이 건강해지려면 우유를 많이 먹어야 한다”며 1…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가 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공동 출범식을 열고 업무를 시작했다. 출범 첫날 직원들은 인사 발령을 받아 짐을 꾸리고 업무를 파악하는 등 하루 종일 분주했다. 곳곳에서 물러나거나 취임하는 간부들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도 이어졌다. …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지금 이 순간이 우리 농업과 농촌이 한 단계 도약하느냐, 아니면 추락하느냐를 결정짓는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경기 안성시 안성팜랜드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농업 미래성장산업 대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토론회…

뚱한 표정, 구부정한 자세, 무기력한 태도. 일본 미국 영국 드라마가 그려내는 요즘 청춘들의 공통적인 모습이다. 하지만 그 속사정은 다 다르다. 일본 드라마 속 청춘은 별다른 욕구도, 의지도 없이 되는 대로 인생을 살아가는 이른바 ‘초식세대’ 혹은 ‘사토리(깨달음, 득도) 세대’다…

북한 김정은 특사로 러시아를 방문한 최룡해(오른쪽)가 18일 오후(현지 시간) 크렘린 궁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양측은 친선협조 관계를 더 높은 단계로 확대 발전시키기로 합의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조선중앙TV 화면 촬영

물려 입은 아버지의 양복이 버거워 보일 만큼 왜소하다. 남성적이라기보단 선이 곱다. 눈빛은 착하고 목소리는 여리다. 화제의 드라마인 tvN ‘미생’ 속 장그래(임시완)의 외모에선 20대 남성 주인공들이 풍기던 ‘수컷 냄새’나 반항적인 이미지를 찾기 어렵다. ‘미생’의 이재문 tvN…
유엔이 18일 강력해진 북한 인권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국제사회가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압박수위를 높여가고 있지만 정작 우리 국회에서는 북한인권법 논의가 10년째 제자리걸음이다. 새누리당은 유엔 인권결의안 채택을 계기로 북한인권법 제정을 본격 추진하자고 촉구했다. 이완구 원내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