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직교사까지, 8학군 보낸다고…서울 위장전입 5년 만에 최고치
지난해 서울에서 적발된 위장전입 사례가 2020년 이후 가장 많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강남, 서초 등 이른바 ‘8학군’에 속하는 지역 내 위장전입이 유독 많았다.26일 서울시교육청의 ‘중·고등학교 전입학 관련 위장전입 적발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시 교육청이 적발한 서울시 …
- 2025-0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서울에서 적발된 위장전입 사례가 2020년 이후 가장 많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강남, 서초 등 이른바 ‘8학군’에 속하는 지역 내 위장전입이 유독 많았다.26일 서울시교육청의 ‘중·고등학교 전입학 관련 위장전입 적발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시 교육청이 적발한 서울시 …

이주호 교육부 장관이 “등록금을 인상하지 않은 대학을 대상으로 재정 지원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했다. 이 장관은 26일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등록금 인상을 많이 하는 학교는 재정지원을 줄이고 반대로 등록금을 올리지 않은 대학은 재정 지원을 늘려야 한다’는 지적에 “…
포스텍은 김원배 화학공학과·배터리공학과 교수 연구팀이 고용량과 안정성을 갖춘 혁신적인 이차전지용 음극 신소재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이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 선도연구센터(ERC)와 중견연구자지원사업 및 배터리 분야 첨단산업특성화대학원지원 사업으로 수행했다. 특히 연…

25일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 일성여자중고등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이 교장선생님을 향해 손으로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이 학교는 제때 학업을 마치지 못한 40대 이상 여성 만학도들이 중고교 과정을 공부하는 2년제 학력인정 평생학교다. 올해는 중학생 257명, 고등학생 243명…

코로나19 동안 활황이었던 주식, 부동산 등과 고금리였던 예, 적금의 매력도 떨어진 상황에서 자산 관리, 투자 전략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교토삼굴(狡兎三窟), 영리한 토끼는 위험에 대비해 3개의 굴을 파 놓는다’의 말을 생각해 볼 시점이다. 적어도 3개 이상의 대응 전략을 …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박용석)에서 제6기 연세 부동산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부동산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인사이트를 넓혀 대한민국 발전을 선도할 부동산 CEO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주임교수인 ㈜제이에듀WM 고준석 대표는 원우들과 함께 소통하며 강의를 이끌어간다.…

동아보건대(총장 이현주)는 13일 본관에서 실습지원센터, 취창업지원센터, 산학협력단과 함께 2024학년도 통합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한 해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실습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 체결, 관리 활…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가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특강은 ‘건강한 삶’이 주제였다.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사주명리와 을사년 새해준비(신정원 동양학과 교수) ▲차(茶) 한 잔에 담긴 몸과 마음의 행복(신소희 차문화경영학과 교수) 강의가 진행됐다.원광디지…

한국영상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총장 유주현)가 17일 대학 본관에서 지역혁신 중심대학 지원체계(RISE)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와 지역 상생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에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주요 인사와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해 RISE의 진행…

서울대 생활과학대학은 2025년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 과정(AWASB)’ 제13기 생을 모집한다. AWASB는 고령화 사회 대응 및 국내 시니어산업 경영인 전문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올해 한국은 65세 이상 인구 비중 24.3%로 초고령화 사회에 도달할 전망이다. 시…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이 제25기생을 모집한다. 섬유 및 의류 관련 최고경영자(CEO)에게 최신 디자인 및 마케팅 기법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섬유 및 의류 관련 제품 유통까지 망라하는 패션산업은 현재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변모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

경복대 유아교육학과가 미래형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과 높은 취업률로 주목받고 있다. 박미경 유아교육학과 학과장은 “유아교육학과는 디지털 기반 창의융합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교육자의 사명감을 갖추…

국민대(총장 정승렬) 정보보안 암호수학 분야가 국내 대학 최고 수준을 넘어 세계적인 우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부각 되면서 국민대는 2017년 수학과를 정보보안암호수학과로 변경하고 교육 수요자 중심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전폭적으로 개편했다. 더…

● 해병대와 협약 체결, 국방AI로봇융합공학과 2026학년도 모집세종대는 지난해 대한민국 해병대와 국방과학기술 분야 전문인력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대와 해병대는 강건한 해병대 장교 양성에 나선다. 세종대는 첨단 무기 체계 분야 교육을 위한 군 계약학과 국방AI로…

서울여대(총장 승현우) 대강당 리노베이션이 마무리되는 과정에 많은 동문과 관계자들의 기부와 헌신이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고(故) 김노미 동문(교육심리학과 76학번)은 100만 달러를 기부하며 모교를 향한 깊은 애정과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 김 동문의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

부산 동명대의 외국인 유학생 전용 대학인 부산국제대학(BIC)이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통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동명대 모델은 ‘외국인 유학생 역량 기반 지역 산업 발전’이다. BIC는 영어, 한국어, IT 능력 및 한국 문화에 익숙한 인력을 길러내고 있다. …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대기업과 중견기업 일자리가 6년 만에 최소 폭으로 늘어났고, 전체 공공기관의 신규 채용 규모도 5년 만에 반토막이 나서 2만 명을 밑돌았다. 청년들이 선호하는 ‘괜찮은 일자리’에 한파가 몰아닥친 것이다. 이런 가운데 대기업·중견기업·국가/공기업/공공기관 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