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에어 여객기, 착륙 중 활주로 이탈…“인명피해 없어”
울산공항에서 제주공항으로 오던 여객기가 착륙 과정에서 활주로를 이탈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9시 30분경 울산공항에서 제주국제공항으로 향하던 하이에어 4H1333편이 비정상 착륙했다. 해당 여객기는 1시간 동안 3번의 착륙시도 끝…
- 2022-1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울산공항에서 제주공항으로 오던 여객기가 착륙 과정에서 활주로를 이탈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9시 30분경 울산공항에서 제주국제공항으로 향하던 하이에어 4H1333편이 비정상 착륙했다. 해당 여객기는 1시간 동안 3번의 착륙시도 끝…

이른바 ‘뇌 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파울러자유아메바의 인체 감염이 국내에서 처음 확인됐다. 질병관리청은 태국에서 입국한 뒤 뇌수막염으로 사망한 50대 남성 A 씨의 검체에서 파울러자유아메바가 검출됐다고 26일 밝혔다. 질병청에 따르면 A 씨는 4개월 동안 태국에 머무르다 이달 1…

소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의 저자 조세희 작가의 타계 소식에 정치권 인사들의 애도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고인은 전날(25일) 향년 80세를 일기로 지병으로 별세했다. 서울 낙원구 행복동 무허가 주택에 사는 난쟁이 가족과 주변 인물들을 통해 도시 빈민의 삶과 계급 갈등을…

광주·전남은 사흘간 쏟아진 ‘역대급 폭설’의 여파가 26일에도 이어졌다. 제설작업으로 만들어진 ‘눈벽’에 4차선 도로는 사실상 2차선 기능밖에 못하는 등 도로 상황이 개선되지 않자 광주시는 이례적으로 제설작업 뒤 ‘잔설작업’에 착수했다. 시민들은 부족한 제설에 통행 불편 등 민원을…

대구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이상오)는 26일 온라인으로 알게된 또래를 가출하게 한 뒤 가혹행위를 한 혐의(특수상해 등)로 기소된 A씨(21)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인천에 거주하는 B씨(20)와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친분을 쌓은 뒤 가출을 유도, 지난해 6월 대…
![강추위에 한강도 ‘꽁꽁’…2000년 이후 네번째 빠른 결빙[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2/26/117163896.1.jpg)
북극 한파로 전국에 강추위가 지속되고 있는 25일 서울 한강에 첫 결빙이 관측됐습니다. 이번 결빙은 작년보다 16일 빠르게 나타났습니다. 12월 이례적인 한파가 닥치면서 시기가 앞당겨진 것입니다. 이번 한강 결빙은 2000년 이후 2005년 12월 18일, 2012년 12월 24일, …

경찰이 전국 해맞이 명소에 130만 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보고 경찰 인력과 장비를 최대한 투입해 인파 관리에 나선다. 경찰청은 새해를 맞는 이번 주말 서울 종로구 보신각 타종 행사, 강원 경포대, 정동진 해맞이 등 전국 338개 장소에 132만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26…

국토교통부(국토부) 서울지방항공청이 26일 오후 2시 10분을 기해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에 내려졌던 항공기 이륙 일시 중단을 해제했다고 밝혔다.국토부는 이날 오후 1시 8분에 김포공항, 오후 1시 22분에는 인천국제공항까지 항공기 이륙 일시 중단을 결정했다. 이번 조치로 김포공항에서…

택시 기사를 살해하고 옷장에 시신을 숨긴 30대 남성은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합의금을 주겠다며 피해자를 자신의 집 안으로 불러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26일 경기 일산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60대 택시 기사를 살해하고 시신을 숨긴 혐의로 체포된 30대 남성 A 씨는…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피해배상 해법에 관한 한일 외교당국 간 협의가 계속되고 있지만 피해자들의 이해와 공감은 얻지 못하고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의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이 기업 등에서 조성한 기부금을 바탕으로 강제동원 피해자들에게 배상금을 대위변제(대신 변제)해주는 방안이 거론되…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두산건설에 이어 네이버와 차병원 등의 후원에도 부정한 청탁이 존재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법조계와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경찰은 성남FC 후원 의혹에 연관된 6개 기업 중 두산건설에만 혐의가 있다고 봤지만, 검찰은 지난 …

서울 지하철역에 엘리베이터 위치를 찾기 쉽도록 안내하는 군청색의 바닥띠 ‘세이프로드’ 가 도입됐다. 서울교통공사는 행정안전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서울 지하철 내 주요 9개 역에 ‘엘리베이터 이용유도 안전동선 세이프로드’ 를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설치 역사는 1호선 청…

제주 유명 식당 대표를 살해한 피의자들은 현관 비밀번호를 파악하기 위해 택배기사로 위장, 불법 카메라를 설치했다 번호를 알아낸 뒤 불법 카메라를 떼내는 치밀함을 보였다. 이들은 지난달 현관 비밀번호가 안 맞아 범행에 실패한 것으로 드러났다.26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살인 등의 혐의…

2023년 계묘(癸卯)년 ‘검은 토끼의 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새로운 해로 달력을 넘기는 이 시점, 많은 이가 달력을 보며 빨간 날을 확인하곤 한다. 그렇다면, 2023년 휴일은 얼마나 될까.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6월 발표한 2023년 월력요항을 보면, 내년에는 통틀어 총 …

쉬는 날 배드민턴 대회에 참가한 소방관이 운동 중에 쓰러진 심정지 환자를 발견하고 신속한 조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전북 순창소방서 김은이 소방장이 그 주인공이다. 26일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김 소방장은 휴일을 맞아 전남 곡성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배드민턴대회에 참가…
![“짜장면 맛이 왜 이래” 수상한 강남 중식당, 中 비밀경찰서?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2/26/117161971.2.jpg)
중국이 한국 내 비밀경찰을 운영한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운영거점으로 의심받고 있는 음식점 리뷰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3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한국 내 중국 비밀경찰의 운영 거점으로 의심을 받는 한 중식당의 리뷰가 공유됐다. 식당을 방문한 한 누리꾼은 리뷰를 통…

매년 5만여 명의 청소년이 학교를 떠나면서 학업 중단율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학교 밖 청소년 조기 발굴과 지원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장학금, 생활비 등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8차 청소…

내년 1월부터 세종시에서는 집안에 방치된 폐의약품을 우체국이 회수하게 된다. 2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환경부·세종시·건강보험심사평가원·세종시약사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세종 지역에서 폐의약품 회수 우편 서비스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폐의약품은 토양 및 식수를 통해…

20대 취업준비생들은 내년에 연봉이 높은 회사보다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에 취업하기를 더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수시 채용이 보편화되면서 취업을 위해 인턴 등 관련 직무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취준생이 많았다. 채용플랫폼 캐치는 이달 1~8일 2…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의혹 등을 받는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26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박 구청장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서부지방법원에 도착해 ‘어떤 내용을 위주로 소명할 계획이냐’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한 채 법원으로 들어섰다. 법원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