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완산서초교-효정중 통합 운영 무산
전북 전주 완산서초등학교와 효정중학교의 통합 운영이 무산됐다. 13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한 울타리에 있는 전주 완산서초교와 효정중의 통합 운영 여부를 놓고 9일 학생과 학부모 투표 결과 효정중 학생은 9.8%, 학부모는 28.7%만이 찬성해 부결됐다. 전북교육청은 2017…
- 2022-1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 전주 완산서초등학교와 효정중학교의 통합 운영이 무산됐다. 13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한 울타리에 있는 전주 완산서초교와 효정중의 통합 운영 여부를 놓고 9일 학생과 학부모 투표 결과 효정중 학생은 9.8%, 학부모는 28.7%만이 찬성해 부결됐다. 전북교육청은 2017…

전남 강진군이 축제 비수기인 겨울에 강진청자축제를 개최하는 새로운 실험에 나선다. 겨울이라는 시기적 한계를 넘어 ‘불’과 ‘빛’을 활용해 색다른 볼거리가 있는 특별한 축제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강진군은 제51회 강진청자축제를 내년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7일간 대구면 고려청자…
부산 서쪽 끝인 가덕도와 동쪽 끝 오시리아 관광단지를 30분 내에 주파하는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도입이 추진된다. 부산시는 12일 시민공청회를 열어 BuTX 노선과 시스템 등 계획안을 발표하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다. 공청회 참석자들은 “도심 체증을 해소할 교…

울산시는 중구 성남동과 남구 삼산동을 잇는 울산교에서 25일까지 ‘무빙 라이트쇼’를 시범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무빙 라이트쇼는 ‘울산교 도시빛 아트 특화사업’의 하나로, 시는 그동안 울산교 상부와 하부에 조명 72개를 설치했다. 시는 시범 운영 기간 주변 상가와 시민 의견을 수렴…

“금오산 정상에서 새해 일출을 감상하세요.” 경남 하동케이블카 운영사인 하동케이블카㈜는 내년 1월 1일엔 오전 6시부터 하동케이블카를 특별 운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관광객들은 금오산 정상에서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동케이블카는 금오산 정상에서…

이현호 신임 경북지방우정청장(49·사진)이 최근 취임했다. 이 신임 청장은 서울 중앙여고와 이화여대 전산학과를 졸업했다. 기술고시(33회)로 공직을 시작해 대전전파관리소장과 우정사업본부 경영성과정보담당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성과활용정책과장, 전파정책기획과장 등을 지냈다.
대구 동구는 최근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공동 주관한 제5회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외식거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동구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평화시장은 표창장과 상금 2000만 원을 받았다. 외식업 선도지구…

경북도와 포항시, 포스텍, 애플코리아는 최근 ‘디벨로퍼(개발자) 아카데미’ 수료생 200명을 배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올해 3월 국내 처음으로 포스텍에 문을 열었다. 교육생들은 매주 5일 9개월간 창업과 개발, 디자이너, 코딩, 마케팅 등을 배웠다. 이 아카데…

6일 오전 대구 남구 이천동 영선초교 대강당에 전교생 320여 명이 모였다. 학생들은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준비한 문화 공연 ‘스쿨콜’에 대한 기대에 눈빛이 반짝였다. 눈부신 조명 아래 화려한 복장의 배우들이 공연을 시작하자 일제히 함성이 터졌다. 뮤지컬 ‘겨울왕국’을 비롯해 ‘지킬앤하…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연잎 유래 성분인 이소퀘르시트린에서 독감 유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능을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소퀘르시트린은 연잎을 비롯해 여러 천연물에도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지카, 에볼라, 헤르페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

청주대(총장 차천수)에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캠퍼스’가 내년 3월부터 구현된다. 청주대는 오프라인과 메타버스 대학 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하고 LG유플러스와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Meta-Life, CJU)’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충북 보은군 장안면 불목리 얼음썰매장에서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 썰매장은 마을 주민 이동우 씨가 논에 물을 채워 만들었다. 이 씨는 손수 만든 썰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대전 음악산업 발전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음악창작소’가 17일 문을 연다. 대전음악창작소는 중구 대흥동 믹스페이스(옛 대전극장) 지하 2층, 지하 3층에 2295m²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2층에는 녹음실(2개), 합주실(2개), 교육실, 사무실, 오픈홀 등이 마련됐…
강원도교육청이 특수교육 대상 학생과 가족들을 위해 설립 추진 중인 ‘강원특수교육원’ 유치전에 불이 붙었다. 13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특수교육원 유치에 뛰어든 지방자치단체는 춘천, 원주, 강릉 등 3곳이다. 이들 지방자치단체는 장애인 및 학부모 단체 등과 손잡고 범시민 서명운동을…

국내 철도차량 시장에서 최저가 수주 경쟁이 산업 생태계를 무너뜨린다는 우려가 나온다. 실질적으로 최저가 낙찰제로 운영되는 현행 ‘2단계 입찰제도’로 인해 철도 시장이 품질보다는 가격 낮추기 경쟁 구도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이다. 저가 입찰로 수주부터 따낸 뒤, 계약이행 능력 부족으로 납…

국제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전기요금이 상승하면서 ㈜에이치에너지(이하 H에너지)의 재생에너지 투자 플랫폼 ‘모햇’(모두의 햇살)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모햇은 개인이 직접 에너지 생산에 참여해 수익을 받고 한전 전기요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 직접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