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엔평화공원 국화전시회
25일 부산 남구 유엔평화공원 중앙광장 일대에서 열린 ‘평화공원 국화전시회’를 찾은 시민들이 형형색색의 국화를 구경하며 가을 나들이를 즐기고 있다.
- 2022-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5일 부산 남구 유엔평화공원 중앙광장 일대에서 열린 ‘평화공원 국화전시회’를 찾은 시민들이 형형색색의 국화를 구경하며 가을 나들이를 즐기고 있다.
부산시는 25일 동서대 센텀캠퍼스에서 클라우드산업 육성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클라우드 메카 도시 부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는 앞으로 5년간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조성 등 3개 인프라를 확충하고 클라우드산업 생태계를 강화한 클라우드 전문기…

‘투자유치 특별자치도’를 내세운 경남도가 기업 유치에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7월 1일 민선 8기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 이후 4개월 만에 처음 열린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9개 기업으로부터 1조5703억 원을 유치한 것으로 지난해(투자금액 1129억 원)보다 14배가량 급증한 수치다.…
1970년대 추억 되살리는 ‘동인천 낭만시장’ 열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2 동인천 낭만시장’을 29, 30일 이틀간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연다. 동인천 낭만시장은 1970, 80년대 번성했던 동인천의 모습을 재현하고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뉴트로 콘셉트의 시장 축제다…

인천 남동구 장수동에 있는 천연기념물 562호 은행나무 앞에서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며 가을을 만끽하고 있다. 지난해 2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이 나무는 높이 28.2m, 둘레 9.1m로, 수령이 800년이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서해 최북단 섬인 인천 옹진군 백령도에 서식하는 점박이물범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들어선다. 백령도는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된 점박이물범의 주요 서식지다. 25일 인천시에 따르면 2024년까지 90억여 원을 들여 점박이물범이 집단으로 서식하는 백령도 하늬해변과…

2026년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를 앞두고 수도권매립지 대체지 찾기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수도권매립지 사용 연장을 염두에 두는 듯한 발언을 하면서 인천 지역 사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수도권매립지의 연장은 없다”며 임기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국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생을 위한 ‘2023 팔도장터 지원 철도관광사업’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그동안 코레일이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해 왔으나 내년부터는 전국 지자체와 함께하기로 하고 사…

충북 괴산군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이 노랗게 물들었다. 이 길은 1977년 양곡리 주민이 기증한 은행나무 200그루에다 마을 주민들의 노력이 더해져 조성됐다. 해마다 가을이면 저수지 물안개가 은행나무길과 어우러져 몽환적인 풍경을 자아내 사진작가들의 출사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충북 청주시는 다음 달부터 시민과 청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정기권으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내버스 무제한 정기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내버스를 횟수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탈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시민과 청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교통…

강원 춘천 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을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먹거리 직매장이 문을 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춘천시 삼천동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인근 공영주차장에 조성돼 20일 정식 개장한 ‘춘천 지역먹거리 직매장’에는 싱싱하고 저렴한 농축산물을 구입하려는…

“어린 시절 병원에서 치료받던 기억을 떠올리며, 지금 건강해진 제 모습에 감사하는 장면을 그렸어요. 장래희망은 웹툰작가가 되는 것인데, 공모전에서 상도 받고 제 그림이 들어간 백산수를 보면서 꿈을 이룰 수 있을 것 같다는 용기를 얻었어요” 농심이 올 초 진행했던 세계 소아암의 날 …

방역당국이 3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주요 통계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고 질병관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기로 했다. 공식 발표를 중단하는 것은 2020년 1월20일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 2년10개월 만이다. 당국은 코로나19 유행이 안정화 단계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