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 오라고 먹었는데 말똥말똥…수면 영양제, 먹는 시간이 문제다
마그네슘·멜라토닌·GABA까지. 수면 영양제는 언제, 얼마나 먹어야 할까. 매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답.
- 2025-12-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그네슘·멜라토닌·GABA까지. 수면 영양제는 언제, 얼마나 먹어야 할까. 매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답.
![첫 한국인 아태 총괄 ‘최준호’ 싸이티바 사장 “한국바이오 추격자→리더 도약”[인터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9/133058591.1.jpg)
백신 등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 싸이티바(Cytiva)가 한국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약 600억 원 넘는 투자를 통해 조성한 국내 제조시설 ‘이노베이션 허브(Innovation Hub)’를 개관한 데 이어 최근에는 최준호 싸이티바코리아 대표를 아시아·태평…

지난해 국내 사망자 10명 중 8명은 암이나 심장질환,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으로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 급속한 고령화로 만성질환 진료비는 연간 90조 원을 넘어섰고, 65세 이상 고령층의 1인당 진료비는 551만 원에 달했다.질병관리청이 29일 발표한 ‘2025 만성질환 현황과 이슈’…

노화를 늦추거나 되돌리려는 약물 연구가 확산되고 있다. 메트포르민·위고비 등 과학자들이 주목한 항노화 약물 후보 5가지를 정리했다.

4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목과 어깨가 자주 굳고 통증이 심해지면서 회전근개염이나 오십견 같은 어깨 질환을 의심했다. 하지만 정형외과에서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통증의 원인은 어깨가 아닌 ‘목’이었다. 진단명은 목디스크였다.29일 의료계에 따르면 어깨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가운데…

강남숙면치과는 환자의 불안과 긴장을 낮추고 치료 정확도를 유지하기 위해 수면 진료와 디지털 진단 시스템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강남숙면치과 측은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치과 공포증이 있거나 내원 시간이 제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