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반도체 중소기업 지원 검토…삼성·SK에 보조금 주긴 힘들어
대통령실이 국가전략산업 태스크포스(TF)를 가동했다. 첫 주제는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보조금 지원이었는데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15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성태윤 정책실장을 중심으로 한 국가전략산업TF는 지난 1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첫 회의를 진…
- 2024-05-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통령실이 국가전략산업 태스크포스(TF)를 가동했다. 첫 주제는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보조금 지원이었는데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15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성태윤 정책실장을 중심으로 한 국가전략산업TF는 지난 1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첫 회의를 진…
근로자 사망사고가 발생한 한화오션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특별감독을 실시한 결과 위법사항을 적발해 후속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고용부는 이날 보도 설명자료를 내고 “최근 1년간 사망사고가 3명 이상 발생한 ㈜한화오션에 대해 올해 2월 말에서 3월 초 사이 산업안전보건 …
현대글로비스가 제주에서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관리 체계 구축에 나선다.현대글로비스는 14일 제주도청에서 제주도, 제주테크노파크(TP)와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안에 제주에서 반납 대상…
한화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오랜 돌봄으로 지친 ‘중증 환아 가족의 휴식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쉬어가도 괜찮아’는 한화그룹의 유통·서비스 부문이 함께 하는 첫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이다. 장기간 돌봄으로 심신이 지친 가족들의 휴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 같은 …
기아 브랜드 첫 전기차 전용 모델인 EV6가 3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쳤다. 내·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개선했지만 전 트림 가격을 동결했다.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하면서 전기차 경험 확대를 꾀하는 모습이다. 그 일환으로 기아 전기차 모델명(EV) 개념까지 새롭게…
13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픈AI의 신제품 공개 행사 현장. 시연자가 ‘사랑한다’는 글귀를 종이에 써 카메라에 비추자 스마트폰 속 목소리가 부끄럽다는 듯이 “너는 참 다정하구나”라고 말했다. 2014년 인간과 인공지능(AI)의 사랑을 그린 영화 ‘그녀(Her)…
CJ대한통운은 신임 한국사업부문대표에 윤진 전 FT(풀필먼트 및 수송사업)본부장(55·사진)을 승진시켰다고 14일 밝혔다. 2월 정기인사를 통해 총괄 대표이사로 승진한 신영수 대표가 겸직해 오던 한국사업부문대표 자리를 윤 대표가 이어받게 된 것이다. 한국사업부문대표는 영업 및 택배, …
한미약품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송영숙 회장과 차남 임종훈 사장(사진) 공동대표 체제에서 임종훈 사장 단독대표 체제로 변경됐다. 한미약품그룹 오너 일가가 화합한 지 40여 일 만에 갈등이 재점화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는 1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그룹 사옥에서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
“미국과 동남아시아에 있는 제약회사 하나씩 보고 있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사진)이 14일 서울 중구 OCI빌딩에서 열린 지주사 출범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제약 및 바이오 신사업 투자 계획을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3월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의 통합 실패 이후 제약 부문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