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생 소비 쿠폰 7월 21일부터 1차 지급…전 국민 최대 45만 원
정부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합동브리핑을 열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소비쿠폰은 1차로 최대 45만 원까지 지급한 뒤, 2차로 소득 하위 90%에 10만 원을 추가 지급하는 방식이다. 1차 지급은 6월 18일 기준 국내 거주 중인…
- 2025-07-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합동브리핑을 열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소비쿠폰은 1차로 최대 45만 원까지 지급한 뒤, 2차로 소득 하위 90%에 10만 원을 추가 지급하는 방식이다. 1차 지급은 6월 18일 기준 국내 거주 중인…

대통령실은 5일 이완규 법제처장이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전날 이재명 대통령이 면직 처리했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처장의 면직안 재가에 대해 묻는 말에 “이 처장이 사의를 이미 제출했고 전날 절차적으로 재가됐다. 이유는 확인해봐…

이재명 대통령은 5일 국무회의에서 31조8000억 원 규모의 새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의결했다.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추경 관련 안건 9건이 심의·의결됐다.이 대통령은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새 …

이재명 대통령은 5일 국무회의를 주재해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31.8조원대 규모의 추경 배정계획안을 의결할 방침이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열어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국회 증액에 대한 동의 및 배정계획안’을 상정·의결할 계획이다.민생 경제…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큰 기업도 부실하거나 부당하면 시장에서 퇴출되는 정상적인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일부 특권화된 몇몇 집단 또는 사람들의 특권적 지위도 해체해야 하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했다. 이 대통령이 부실 대기업이나 불공정 기업에 대한 퇴출을 언급하며 ‘공정 성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상호관세 유예 종료를 앞두고 압박 수위를 높이는 가운데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미국을 찾아 ‘막바지 협상’에 나섰다. 조선, 방산, 에너지 등 양국이 협력을 통해 ‘윈윈’할 수 있는 카드를 내밀어 미국으로부터 상호관세 추가 유예를 받는 방안도…

“특권 계층으로 인식되는 일부 특수 집단 또는 사람들의 특권적 지위도 해체해야 되지 않겠나.” 이재명 대통령은 4일 취임 후 처음으로 대전을 찾아 충청권 시민들과 약 2시간 30분에 걸쳐 타운홀 미팅을 열고 “중소기업에 대한 약탈이나 다름없는 불공정 거래가 횡행해서 문제가 되기도 했다…

김민석 국무총리가 4일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새 정부 초대 총리로서의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김 총리는 취임 첫 일정으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유임에 반대하는 농민단체들을 만나는 등 산적한 민생 과제 대응에 속도를 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임명장 수여식 이후 환담 …

대통령실이 부산 화재 사망 사고와 관련해 관계 기관에 재발을 막기 위한 종합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정부는 관계 부처 회의를 소집한 뒤 노후 공동주택 화재 안전 전수 점검 및 심야시간 아이 돌봄 확대, 초등생 화재 대피 교육 강화 등 후속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4일 국회 본회의에서 대통령실 등 4개 기관에 대한 특수활동비(특활비)를 105억 원가량 증액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단독 처리했다. 국민의힘은 “내로남불 예산”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며 표결에 불참했다. 이날 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추경안은 지난달 23일 정…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보유 중인 아파트를 가족에게 편법 증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실에 따르면 한 후보자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의 한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했다. 한 후보자는 현재 거주 중이라고 밝힌…

이재명 정부의 첫 검찰 인사로 임명된 신임 지검장들이 4일 취임식을 열고 검찰 개혁과 내부 반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인사에서 검사장으로 승진한 임은정 신임 서울동부지검장은 이날 서울 송파구 동부지검 청사로 첫 출근하며 “검찰이 수술대 위에 놓인 상황이어서 바뀐 모습을 보여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