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외무장관 “내년 3월 대선 미국이 개입하는지 주시할 것”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내년 3월 치러질 러시아 대통령선거와 관련해 미국의 개입 여부를 주시하겠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타스통신 등 러시아 매체들에 따르면 라브로프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관련 부처들이 미국의 러시아 대선 개입 가능성을 염두에…
- 2023-12-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내년 3월 치러질 러시아 대통령선거와 관련해 미국의 개입 여부를 주시하겠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타스통신 등 러시아 매체들에 따르면 라브로프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관련 부처들이 미국의 러시아 대선 개입 가능성을 염두에…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을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전 외상(기시다파)로 교체하기로 의향을 굳혔다고 NHK가 13일 보도했다. 하야시 전 외상은 62세로 자민당 기시다파에서 2인자로, 대장상(현 재무상)을 지냈던 부친 하야시 요시로(林…
6일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중앙대 석좌교수)이 필리핀 하원의원들로부터 ‘선플인터넷평화운동 동참 서약서’에 서명을 받아 마리사 맥시노 필리핀 하원의원에게 전달했다. 이 서약서는 퍼디난드 로물란데스 하원의장에게 전달될 예정이다.필리핀 하원의원의 선플운동 서약은 2019년 민 이사장의 제…

미국이 12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 관련 제재를 하면서 한국인 이동진 씨(61)를 제재했다.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이 씨는 러시아 기업 AK마이크로테크의 대리인으로 활동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국인이 미 재무부의 제재 명단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제재 이행을 위해 동…

테슬라가 한층 더 사람 움직임을 닮은 인공지능(AI)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옵티머스’ 2세대 영상을 12일(현지 시간) 깜짝 공개했다. 9월 공개한 옵티머스가 블록을 정리하고, 한 발로 요가를 하며 균형 감각을 뽐냈다면 이번에는 계란 삶기 과제 등을 시연하며 섬세한 움직임을 자랑…

미국 샌프란시스코 퓨전 한식당 요리 물회면이 미 뉴욕타임스(NYT) 선정 ‘올해 최고의 요리 23선’에 뽑혔다. NYT는 기자들이 미 전역 수백 개 식당을 찾은 뒤 올해의 요리를 선정한다.12일(현지 시간) NYT가 선정한 최고 요리 23선에 샌프란시스코 한식당 ‘반상’의 물회면이 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를 소탕하기 위해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땅굴에 바닷물을 넣어 침수시키기로 했다. 이스라엘은 지상전 과정에서 약 500km에 달하는 하마스 땅굴 외부 곳곳을 공격했지만 함정과 폭발물로 인해 내부를 속속들이 파괴하진 못했다. 일부 하마스 지도부 또…

스키를 타며 동영상을 촬영하던 한 틱톡 유저가 불쑥 뛰어든 야생곰과 충돌할 뻔했다. 이 아찔한 장면은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화제를 모았다. 10일(현지시간) 미국 ABC10에 따르면, 이번 일은 이날 캘리포니아주 레이크 타호(Lake Tahoe)의 한 스키장에서 일어났다. 한 틱톡 …

미국 하원에서 610억 달러(약 80조 원) 규모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안 처리를 야당 공화당이 막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나와 미국민은 우크라이나를 무책임하게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백악관은 의회 승인 없이 집행 가능…

중국이 중일전쟁 당시 일본군에 의해 자행된 난징대학살 86주년을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했다.13일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오전 10시(현지시간)부터 장쑤성 난징시 ‘난징대학살 희생자 기념관’에서 각계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행사가 개최됐다.행사에서 국가가 연주됐고, 참석자들이 희생자를…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 관한 아랍에미리트연합 두바이 개최 제28차 당사국총회(COP28)가 13일 정오(한국시간 오후5시) 직전 ‘화석연료로부터 전환’을 내용으로 한 합의안을 채택하고 폐막했다.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에 대한 전 지구인의 대응과 극복 의지를 담는 COP총회의 합의…

“명성이 최고조일 때 비틀스가 해체했다고 상상해보라. 지금 세계 최고 팝 밴드 방탄소년단(BTS)이 그렇게 하고 있다.”12일 BTS 지민(28), 정국(26)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하면서 멤버 7명 모두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된 것을 두고 영국 BBC 방송은 이같이 전했다. 군 입대로…

스페인 패스트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최근 공개한 광고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 참상을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거센 비판에 직면, 결국 하루 만에 광고를 중단했다. 자라는 해당 광고가 10월7일 전쟁 발발 전인 9월에 촬영된 것이라 해명했지만, 현재 자…

중국 부동산 위기 진앙으로 알려진 비구이위안(컨트리가든)이 역내 위안화 채권 첫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를 넘긴 것으로 전해졌다. 12일(현지시간) CNBC 등은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8억위안(약 1465억원) 비구이위안 역내 채권과 관련해 13일까지 풋옵션(조기상환청구권)이 있었…
기후 변화로 인해 캐나다의 대표 특산품인 메이플 시럽 생산량이 작년에 비해 40% 이상 급감했다고 12일(현지시간) AFP통신은 보도했다.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퀘벡주의 메이플 시럽 생산량은 2018년 이후 최저치인 약 3만5500㎘에 그쳤다. 캐나다 전국의 총 생산량은 약 …

일본 자민당 내에서 불거진 불법 비자금 조성 의혹에 연루된 의원들의 비서 등이 검찰 조사에서 “(비자금을 수지 보고서에) 기재하지 않은 것은 파벌의 지시 때문”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테레비아사히에 따르면 당내 최대 파벌인 아베파(세이와정책연구회)와 소속 의원들은 정치자금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신임 관방장관으로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전 외무상을 검토하고 있다고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1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비자금 의혹으로 사실상 경질될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 후임으로 하야시 전 외무상을 검토하고…
미얀마 군사정권에 저항하던 소수민족 반군단체 연합이 중국의 중재로 군정과 평화회담에 임한 지 이틀 만인 13일(현지시간) “더 많은 시간과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반군단체 연합인 ‘형제 동맹’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에 회담에 대한…

아르헨티나 재건을 천명하며 대대적인 개혁을 예고한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경제 조치 일환으로 페소화 50% 이상 평가절하에 나섰다. 12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루이스 카푸토 아르헨티나 경제부 장관은 이날 영상 연설을 통해 페소화 가치를 미국 달러당 365페소…

이탈리아 로마의 유명 유적지인 콜로세움 주변에서 고대 로마의 고급 주택이 발견됐다. 12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안사(ANSA)통신, 더로컬이탈리 등에 따르면 로마 고고학 당국은 이날 콜로세움에서 멀지 않은 팔라티노 언덕과 포로로마노 사이에서 고대 로마의 호화로운 주택을 찾았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