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CPI 3.1% 시장 예상 부합…인플레 둔화세 지속
1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대비 3.1% 올라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다. 미국 인플레이션이 시장 전망대로 둔화되고 있다는 점이 재차 확인된 수치다. 시장은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하 시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1월 CPI 상승률…
- 2023-1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1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대비 3.1% 올라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다. 미국 인플레이션이 시장 전망대로 둔화되고 있다는 점이 재차 확인된 수치다. 시장은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하 시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1월 CPI 상승률…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제2차 세계대전 희생자를 기리는 전쟁기념비에 헌화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전 암스테르담 담(Dam) 광장에서 공식환영식에 참석한 뒤 전쟁기념비로 이동해 헌화를 했다. 이날 먼저 공식환영식 시작을 위해 …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오전 11시(현지시간)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전쟁기념비’에 헌화를 했다. 연갈색 넥타이에 긴 코트를 입은 윤 대통령과 검정색 긴 코트를 입은 김 여사는 양옆으로 도열한 의장대 사이를 걸어 전쟁기념비까지 걸어갔다. 두 사람은 전쟁기념비 앞에 놓인 …

구글 검색량이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레시피는 ‘비빔밥’인 것으로 나타났다.12일 구글이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에 따르면 한국 관련 검색어는 글로벌 검색어 리스트 가운데 세 가지 부문에서 10위 안에 들었다. 구글은 △뉴스 △인물 △게임 △레시피 △노래 △TV 쇼 등 1…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의 전쟁 초기인 올 10월 중순 레바논 남부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 근거지에 발사해 논란을 일으킨 백린탄과 관련해 미군이 제공한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의 이스라엘 군사 지원을 놓고 무슬림과 아랍계, 집권 민주당 지지 성향 젊은 유권자들의…

대만군 현역 공군 장교가 군용 헬기를 몰고 중국인민해방군(중국군) 항공모함에 착륙해 귀순하려고 시도했다가 적발됐다. 12일 대만의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대만 고등검찰청은 지난 7월 말 기밀 자료 유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돼 수감 중인 육군항공특전지휘부 소속 셰모 중령의 또 다른 간…
베트남을 방문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총체적이고 전략적인 문제에 관해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기대한다고 밝혔다.12일(현지시간) 중국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베트남을 이틀 일정으로 국빈방문하는 시 주석은 이날 하노이에 도착하자마자 서면 연설을 발표했다.시 주석은 “베트남 지도자들과 총…

윤석열 대통령의 네덜란드 국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네덜란드는 반도체 동맹에 더해 정보통신기술(ICT) 및 물류 협력을 강화한다.인공지능과 양자 기술 등 첨단기술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향후 세계 기술 표준 경쟁을 선도하려는 의도다. 윤 대통령과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는 13일 정…

한국과 미국은 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제2차 한미 핵협의그룹(NCG) 회의를 개최하고 대북 핵 억제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지난 7월 서울에서 NCG 출범을 겸한 1차 회의에 이어 약 5개월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이번 …
일본 야당 입헌민주당이 제출한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의 불신임 결의안은 12일 오후 중의원 본회의에서 자민·공명 연립 여당의 반대 다수로 부결됐다. 아사히신문은 이같이 전하면서 입헌민주당 이외에 일본유신회, 국민민주, 공산 등 주요 4개 야당이 찬성 표를 던졌다고 보도했다. 불…
2021년 2월 발생한 군부 쿠데타 이후 극심한 사회·경제적 혼란 속에 빠진 미얀마가 세계 최대 아편 공급국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딱지를 붙이게 됐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ODC)는 이날 발간한 보고서에서 미얀마 내부 불안정과 아프가니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성탄절까지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포성이 멈추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11일(현지시간) 타스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오는 25일 성탄절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교전 지역에서 휴전을 선언하기를 원한다는 뜻을 레오니트 세바스티야노프 세계구신자연맹 의장에게 전했다. …

중국 정보 당국이 대만의 장교급 공군조종사를 대상으로 CH-47 치누크 헬기를 몰고 중국 항공모함에 착륙하는 형식으로 귀순하도록 포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런 음모는 대만 당국이 사전에 적발하면서 무산됐다. 11일 대만 매체 CTWANT 등은 이날 뒤늦게 공개된 기소장을 인용…

유럽에서 국방비를 가장 많이 쓰는 영국이 보유한 탱크는 150여대, 장사정포는 수십 문에 불과하다. 이처럼 자체 보유 무기가 적은 영국은 지난해 박물관에 보관된 다연장로켓을 우크라이나에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다가 막판에 취소했다. 두 번째로 국방비가 많은 프랑스도 장사정포가 90문…

미국 오하이오주의 한 할머니가 생후 6개월 된 손녀의 머리에 고의로 총을 쏴 아이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로 체포됐다. 11일(현지 시간) 미국 폭스뉴스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버틀러 카운티 보안관사무소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미아 데지레 해리스(43)가 자신의 손녀에게 총격을 가한 …

미국 우주군의 ‘극비’ 우주선 X-37B를 실은 스페이스X의 ‘팰컨 헤비’ 로켓의 발사가 하루 더 연기됐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스페이스닷컴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USSF-52’ 임무로 명명된 미국 우주군의 무인 우주선 X-37B의 발사를 발사 예정 시간 약 30분 전에 취소했…
공화당이 장악한 미국 연방 하원이 오는 13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를 공식화하는 표결을 실시한다. 로이터통신은 11일 익명을 요구한 하원 공화당 지도부의 보좌관을 인용, 켈리 암스트롱 의원이 하원 전체가 조사를 승인하는 데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14쪽짜리 …

이란의 지원을 받는 예멘 후티 반군이 12일(현지시간) 홍해 남부에서 노르웨이 상업 선박을 공격, 이 선박에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욕타임스(NYT)는 미 국방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전 세계 선박 위치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하는 마린트래픽에 따르면 피해…

아르헨티나 신임 대통령의 취임 행사에서 대통령을 향해 유리병이 날아와 경호원이 부상했다. 11일(현지시간) 현지 일간지 클라린, 라나시온 등에 따르면 전날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하비에르 밀레이 대통령의 취임식 도중 행사장에 있던 청중 1명이 대통령을 향해 유리병을 던졌다. 당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유대교 관련 행사에서 “미국은 이스라엘이 하마스를 제거할 때까지 계속해서 군사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스라엘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더타임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0월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