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兆’ 체코 원전수주 막판 총력전… 韓, 佛보다 단가-시공력 우위
최대 30조 원 규모의 체코 신규 원자력발전소 건설 사업 수주전이 막바지로 향하는 가운데 정부가 수주를 위한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0일(현지 시간)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과 만나 막바지 수출 영업 지원에 나섰다. 원전 수주 가능성은 아직 장담하기 이르지만 이번 수…
- 2024-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대 30조 원 규모의 체코 신규 원자력발전소 건설 사업 수주전이 막바지로 향하는 가운데 정부가 수주를 위한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0일(현지 시간)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과 만나 막바지 수출 영업 지원에 나섰다. 원전 수주 가능성은 아직 장담하기 이르지만 이번 수…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열고 ‘한미 한반도 핵억제 핵작전 지침에 관한 공동성명’에 서명했다.지난해 ‘워싱턴 선언’에 따라 한미 핵협의그룹(NCG)이 출범한 지 1년 만에 양국이 함께하는 일체형 확장억제 시스템이 구축됐다.윤 대통령과 바이든…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오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한미정상회담을 개최했다. 한미 정상은 11일 북한의 핵 공격에 한국의 재래식 전력과 미국의 핵전력으로 공동 대응하는 내용의 핵협의그룹(NCG…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오는 10월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고 타스통신이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브릭스 의회 포럼 참석을 위해 러시아를 방문한 중국…
![尹, 바이든과 정상회담…핵협의그룹 업데이트 승인[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12/125895994.1.jpg)
윤석열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 동맹국 파트너국 정상회의에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났다. 두 정상 간 만남은 지난해 11월 샌프란시스코 아시아 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당시 한미일 정상회동 뒤 약 8개월 만이다.이와 함께 한미 …

한국을 포함한 이른바 인도태평양 4개국(IP4)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열린 11일(현지시각) 미 백악관은 인도태평양 파트너들의 국제 안보 기여를 환영한다고 평가했다. 백악관은 이날 보도 참고자료인 팩트시트를 통해 “미국은 나토의 인도태평양 파트너국들의 국제 안…

인도·태평양 파트너 4개국(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IP4) 정상들은 11일(현지시간) 러북 밀착을 규탄하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IP4 정상들은 이날 워싱턴 D.C.에서 나토계기 정상회의를 갖고 공동성명을 통해 “우리는 인도태평양과 유럽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저해하는 러시…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미정상회담을 가졌다. 양국 정상은 이날 양국 국방부 간 핵협의그룹(NCG) 업데이트를 승인하는 내용의 공동 선언문을 채택한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퍼블리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