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민주 막가파식 상임위 구성 이유, 오직 이재명 방탄”
국민의힘은 10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쌍방울그룹의 불법 대북 송금 사건에 관여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것과 관련해 “국민들은 더불어민주당이 법사위원장과 운영위원장까지 독식하며 막가파식으로 상임위 구성을 밀어붙이는 이유를 또렷이 알게 됐다”며 “오직 ‘이재명 …
- 2024-06-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은 10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쌍방울그룹의 불법 대북 송금 사건에 관여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것과 관련해 “국민들은 더불어민주당이 법사위원장과 운영위원장까지 독식하며 막가파식으로 상임위 구성을 밀어붙이는 이유를 또렷이 알게 됐다”며 “오직 ‘이재명 …

이틀 연속 홈런포를 때려냈던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방망이가 하루 만에 식어버렸다. 김하성은 10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4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경기에 8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무…

그룹 ‘엑소’ 첸백시(첸·백현·시우민)가 SM엔터테인먼트의 부당한 처사를 고발한다며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 첸백시 소속사 아이앤비100(INB100)은 10일 오후 서울 모처에서 기자회견을 한다. 이 자리에는 차가원 회장과 김동준 아이앤비100 대표, 이재학 변호사가 참석한다. 아…

박목월의 개인 첫 시집 ‘산도화’가 출판된 지 70년 만에 1955년 초판본 형태로 복원된 복각본으로 발행된다. 또한 미공개 ‘육필시 노트’ 10권도 출간된다. ‘산도화’는 박목월 시인의 대표작인 ‘나그네’’를 비롯해 ‘‘윤사월’, ‘청노루’, ‘‘산도화’ 등이 수록된 한국 서정 시…

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0일 “역풍은 일하지 않고 있는 집권 여당이 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BBS 라디오 ‘함인경의 아침저널’에서 ‘민주당이 18개 상임위원장 독식 가능성도 내비쳤는데 일단 11개 상임위원장부터 처리하려는 건 혹시 모를 역풍을 고려한 조치…

‘골든 보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국제축구연맹(FIFA) 산하 국제축구연구소(CIES)가 뽑은 아시아 축구선수 시장가치 2위에 올랐다. CIES는 9일(현지시간) 공식 SNS를 통해 아시아 선수 시장가치 ‘톱 10’을 선정했다. 시장가치는 나이와 잔여 계약기간, 출전 시간, …

윤석열 대통령은 10일부터 5박7일 일정으로 투르크메니스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3개국을 국빈 방문, 교역 확대 및 공급망 협력 기반 다지기에 나선다.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올해 첫 해외 순방길에 오른다. 지난해 12월 네덜란드 순방 이후 약 6개월…

서울 송파을을 지역구로 둔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 시구를 했다. 두산의 홈경기였지만 관중석은 원정팀인 기아 팬들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배 의원이 시구 전 마이크를 잡고 짧게 인사말을 하자 관중…

서울 송파을을 지역구로 둔 배 의원은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시구를 했다. 그가 시구 전 마이크를 잡고 짧게 인사말을 하자 관중석에선 ‘우~’ 하는 야유가 터져 나왔다. 일부 관중은 박수를 치기도 했다.배 의…

지난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대상자 중 ‘중과’ 대상이 1년 만에 99% 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석열 정부 들어 중과 대상이 극소수로 줄어든 셈이다. 10일 국세청 등에 따르면 지난해 귀속 개인 주택분 종부세 대상 중 중과 대상은 2597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20…

엑소 유닛인 첸백시(첸, 백현, 시우민) 측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를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SM은 “곧 입장을 낼 것”이라고 전했다. 10일 첸백시 소속사 INB100은 기자회견을 긴급하게 공지하며 “기자회견을 통해 SM의 부당한 …

북한이 9일 밤부터 10일 새벽까지 300개 넘는 오물 풍선을 남쪽으로 띄워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전날 오후 9시 40분부터 이날 오전 8시 30분까지 310여 개의 북한 오물 풍선을 식별했다. 합참은 “현재 북한의 추가 풍선 부양은 없다”며…

푸바오가 머무는 판다기지를 무단 촬영한 인터넷 방송인이 평생 출입금지 조치를 당했다. 9일 중국 신징바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중국 자이언트판다보호연구센터는 이날 공지를 내 지난 4월부터 푸바오가 있는 워룽중화자이언트판다원 선수핑기지를 무단 촬영하고 방송한 인터넷방송인 주(朱)모씨…

연이율 1000%를 초과하는 불법 대부업을 하면서 공갈과 협박을 일삼던 조폭들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이들은 모두 2~30대 MZ 조폭으로 알려졌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3단독(부장판사 이종민)은 대부업법 위반과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공갈·공동감금 혐의 등으로 구속…

다음 달부터 월급 590만 원 이상인 직장인의 국민연금 보험료가 최대 월 1만 2000원가량 인상된다.10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7월부터 국민연금 기준소득월액 상·하한액이 국민연금 전체 가입자의 최근 3년간 평균 소득변동률(4.5%)에 맞춰 변동된다.상한액은 590만 원에서 617만 …

다음 달부터 국민연금 상한액이 인상됨에 따라 월급 617만원 이상을 받는 직장인이 납부해야 할 보험료도 오른다. 10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하반기인 7월부터 국민연금 보험료 산정 기준인 월 기준소득 상·하한액이 상향 조정된다. 이는 지난 1월 국민연금 기준소득월액 하한액과 상한액 …

합동참모본부는 10일 오전 8시30분 기준 북한 오물풍선을 310여개 식별했다고 밝혔다. 합참 관계자는 “현재 추가 풍선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북한의 지난밤 오물풍선 살포는 오늘(10일) 새벽을 마지막으로 끝냈을 가능성이 크다. 북한은 우리 군이 지난 9일 오후 대북 …

눈이 마주쳤다는 이유로 일면식도 없는 여성에게 흉기를 휘두른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동작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0일 밝혔다.A 씨는 이날 오전 3시쯤 동작구의 한 인적 드문 골목에서 눈이 마주쳤다는 이유로 여성 행인에게 흉기를 휘두…

전남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가 지난해 전국 주요 관광지점 중 가장 많은 입장객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2023년 1년간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입장객은 778만 1426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전국 2752개 주요 관광지점 입…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BTS) 뷔가 선배 가수 빅마마 이지영에게 인사를 건네는 모습이 포착됐다. 9일 그룹 빅마마 이지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춘천지구 페스타에서 무대 끝나고 내려오는데 잘생긴 군인 한 분이 인사를 주셔서 누구신가 봤더니 방탄소년단 뷔 후배님이네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