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시진핑과 산책중 엄지척…“회담 잘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이 종료됐다. 회담 시작 4시간 여 만이다.15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과 시 주석은 이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가 열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인근 우드사이드에서 4시간에 걸친 회담을 …
- 2023-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이 종료됐다. 회담 시작 4시간 여 만이다.15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과 시 주석은 이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가 열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인근 우드사이드에서 4시간에 걸친 회담을 …

16일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시작됐다.수험생들은 이날 오전 8시 10분까지 모두 입실을 마치고, 8시 40분부터 1교시 국어영역 시험을 시작했다. 시험은 5교시를 마지막으로 오후 5시 45분에 끝난다. 성적 통지일은 12월 8일이다.이번주 초까지 반짝 추위가 기승을 부렸…

한국과 일본은 중국을 포함한 3국 외교장관 회의를 조속히 개최하기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16일 외교부에 따르면 박진 장관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15일(현지시간) 오전 10시20분부터 11시15분까지 55분간 가미카와 요코 일본 …

직장인 10명 중 8명은 현재 재직 중인 회사를 언제라도 퇴사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HR테크 기업 인크루트가 직장인 963명 대상 ‘퇴사 욕구와 이유’를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1.4%가 ‘퇴사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세부적으로 ▲구체적인 퇴사 계획 있다(2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정말로 공부하겠다’ 결심한 43년 전 이재명이 열아홉 청년들에게‘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대표는 ”색이 바란 일기장을 들춰…

공포영화 ‘프레디의 피자가게’가 공개 첫 날 5만명에 가까운 관객을 끌머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전날까지 1위를 달리던 ‘더 마블스’는 3위까지 주저앉으며 사실상 흥행에 실패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15일 4만8808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시내 한 호텔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를 접견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샌프란시스코 회담에서 실질적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시 주석과 정상회담 일정 중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에 글을 올려 “정상과 정상으로서 서로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라며 “오늘 …

북한이 지난 13일 한미 국방장관이 한미안보협의회의(SCM)을 개최한 것을 두고 “조선반도 정세격화를 초래하는 주범이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라는 것을 명백히 보여줬다”고 밝혔다. 16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국방성 대변인은 이날 담화를 통해 “미제호전광들과 그 추종무리들은 우리 공화…

한국이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유네스코) 집행이사국으로 연임됐다. 지난 2007년 이래 5회 연속 연임이다. 16일 외교부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제42차 유네스코 총회’에서 2023~2027년 임기 유네스코 집행이사회 이사국으로 당선됐다. …

최근 1년 새 서울 연립·다세대 월세 거래는 감소했지만, 월세가 200만원 이상인 고가 월세 연립·다세대 거래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고가 월세 거래의 75.7%가 강남, 서초, 용산 3개구에 집중돼 양극화 심화를 보여준다는 분석이다. 16일 부동산 플랫폼 ‘다방’…

하마스가 인질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50여명을 풀어주는 대신 이스라엘이 3~5일 동안 공격을 멈추는 조건에 동의했으나 이스라엘은 아직 동의하지 않고 석방 조건을 평가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질 석방 조건은 이스라엘의 휴전과 가자 지구에 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15일(현지시간) 회담은 솔직하고 건설적으로 이뤄졌다고 미 백악관이 밝혔다. 백악관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 ‘X(옛 트위터)’를 통해 “오늘 캘리포니아 우드사이드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시 주석과 정상회담을 진행했다”면서 “양국 정상은 양…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를 앞두고 혁신상을 각각 28개, 33개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CES 개막에 앞서 출품목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그룹 ‘슈퍼주니어’ 이동해와 배우 이설이 7년차 커플로 호흡한다. 채널A ‘남과 여’는 ‘정현성’(이동해)·‘한성옥’(이설)이 만난 지 7년째 되던 날 밤 모텔 엘리베이터 앞에서 다른 이성 곁에 있던 서로를 마주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사랑과 권태로움 속 방황하는 청춘들의 연애를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이팩)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에 도착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 일정을 최종 조율 중이다. NHK는 중국의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 등 양국 간 현안에 진전을 이룰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고 16일 보도했다…
이란이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감시를 피해 우라늄 보유량을 꾸준히 늘려온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확인한 IAEA 기밀 보고서에 따르면 이란이 보유하고 있는 60%까지 농축된 우라늄은 128.3kg으로, 지난 9월4일보다 6.7kg 늘었다. 순도 60%로…

주요 여행사들이 올 3분기 나란히 호실적을 거뒀다.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 급증 현상과 맞물려 여름 휴가철, 추석 연휴 등 전통적인 성수기를 거치면서 그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이다. 여행사들은 4분기엔 겨울 방학, 크리스마스 연휴로 해외여행객 모객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

축구선수 기성용이 가수 임영웅과의 만남을 인증했다. 기성용은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국민 영웅 그리고 말년 호빙요 수빈이랑,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 조만간 같이 축구하는 걸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에는 기성용이 임영웅과 축구 유튜버 ‘말년 호빙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문·이과 통합형’ 체제로 치러지는 3번째 시험이다. ‘미적분’을 선택한 이과생들이 높은 표준점수를 등에 업고 문과 계열 학과에 지원하는 이른바 ‘문과 침공’ 현상이 올해에도 계속될지 관심이다. 16일 교육계에서는 통합형 수능 체제에 따른 특정 선택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