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만에 불 꺼졌다…쓰레기 1000t 밖으로 꺼내 완진
충북 청주의 한 폐기물처리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35시간 만에 꺼졌다. 21일 청주서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11시48분경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의 폐기물처리 공장에서 난 불이 이날 낮 12시7분경 완전 진화됐다. 소방은 인력 190여명과 장비 41대를 동원해 화재 발생 5…
- 2023-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충북 청주의 한 폐기물처리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35시간 만에 꺼졌다. 21일 청주서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11시48분경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의 폐기물처리 공장에서 난 불이 이날 낮 12시7분경 완전 진화됐다. 소방은 인력 190여명과 장비 41대를 동원해 화재 발생 5…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1일 대전 KAIST(한국과학기술원)를 방문해 “외국인 과학자들이 떠나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며 이들의 정착을 위해 파격적인 지원 정책을 연내에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 장관은 이날 ‘과학기술 우수 외국인 인재 유치 및 정착 지원’을 주제로 KAI…

이숭용 SSG 랜더스 감독이 취임식을 갖고 사령탑으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SSG는 21일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에서 이숭용 감독의 취임식을 열었다. 지난 17일 SSG의 9대 사령탑에 선임된 이 감독은 계약기간 2년, 연봉 3억원 등 총액 9억원에 사인했다. 민경삼 SSG 대표이…

최근 초등학생 사이에서 유행하는 칼 모형 완구인 일명 ‘당근칼’이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등장해 학교현장에 경각심을 일으켰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더불어민주당, 비례) 의원은 지난 20일 도교육청 교육행정국 등을 대상으로 이뤄진 행정사무감사에서 당근칼에 대한…

광주에 있는 사립 의대병원에서 지도교수의 상습 폭행을 고발하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대학병원 전공의입니다. 상습 폭행에 대해 도와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광주지방사립의대 신경외과 4년 차 전공의로 …

이원석 검찰총장이 21일 “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예방·차단하고, 피해 발생 즉시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수사와 피해 회복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이 총장은 이날 오후 종로구 경찰청 교육장 내 위치한 보이스피싱 통합신고 대응센터를 방문해 “통합신고센터와 보이스피싱 합…

유튜브 겸 방송인 덱스가 학창 시절 인기를 언급했다.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덱스101’에는 ‘덱스가 만든 뒤틀린 황천의 빼빼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에서 덱스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회사 직원들에게 빼빼로를 선물하기 위해 빼빼로 만들기에 나섰다. 덱스는 “어렸을 때는 …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주류 수입·유통 자회사 인터리커가 국내에서 전개 중인 ‘볼레로 샴페인하우스’가 샴페인 시상식 ‘2023 트로페 샹쁘누아(Les Trophées Champeonis)’에서 올해의 와이너리(Maison de l’année) 트로피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트로페 샹쁘…

일본에서 대마 유사 화합물이 들어간 젤리를 먹고 병원에 실려가는 사람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일본 정부가 대대적인 단속에 나섰다. 21일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합성 화합물 헥스히드로칸나비헥솔(HHCH)이 들어간 일명 ‘대마 젤리’를 만든 오사카의 공장을 찾아 현장 조…

‘초대형 교통유발시설’인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에 따라 세종시 행복도시 중심부의 대중교통 기본계획이 바뀐다. 21일 최형욱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시설사업국장은 정부세종청사 열린 언론 브리핑을 통해 주요 ‘행복도시 대중교통 및 도로 개선 방안’의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우선 행복도시…

가수 KCM이 20주년을 기념한 단독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을 전했다. KCM은 지난 11월 18일 서울 마포구 신한pLay 스퀘어에서 ‘노트북’이라는 타이틀로 2회 공연을 열었다. 이날 공연에서 KCM은 ‘흑백사진’ ‘스마일 어게인’(Smile Again) 등 초창기 히트곡들과…

경찰이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 선수의 불법 촬영 의혹과 관련해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했다.21일 취재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황 선수의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해 포렌식을 진행 중이다.경찰 관계자는 “지난주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서 일단 휴대전화를 포렌식 중”이라고 설명했…

1세대 뮤지컬 배우 최정원과 앙상블 드림뮤지컬이 갈라 콘서트를 선보인다. 공연기획사 마스트미디어에 따르면 오는 12월12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 비스타홀에서 국내외 최정상급 연주자들의 공연을 선보이는 ‘빌드 클래식’ 두 번째 공연 ‘더 윈터 갈라’가 펼쳐진다. 최정원과 드림뮤지컬…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기술을 교육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시작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경쟁 기업과의 AI 인재 확보 경쟁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아마존은 ‘AI 레디(AI Ready)’라는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025년까지 최…

보건복지부가 전국 의과대학을 대상으로 입학 정원 확대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의대가 희망하는 증원 규모는 2025학년도 최소 2151명-최대 2847명, 2030학년도 최소 2738명-최대 3953명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복지부는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현장 점검 등을 거쳐…

한국 연구진이 이차전지의 에너지 밀도를 뛰어넘는 전고체 전지 구현에 성공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에너지저장연구단 장보윤 박사 연구진이 상온에서도 높은 이온전도성을 가진 전고체 전지용 고체 전해질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개발된 고체전해질을 적용한 전고체 전지는 킬로그램(㎏…

지구 기온이 최근 수십 년 동안 과학자들이 경고해 온 ‘기후변화 한계점’을 잠시 넘어섰던 것으로 확인됐다. 20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유럽연합(EU) 기후변화 감시 기구인 코페르니쿠스기후변화관리국(C3S) 사만다 버제스 부국장은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X(옛 트위터)…
미 해군 초계기가 하와이 기지 활주로를 지나쳐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CNN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해병대 대변인 헤일리 하스 중령은 P-8A 포세이돈 초계기가 하와이 오아후섬 카네오헤만의 해병대 기지 활주로를 지나쳐 바다로 빠졌다고 밝혔다. 당국은 초계기에…

중국 원정을 앞둔 클린스만호의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동료들과 함께 필승을 다짐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1일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선전의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중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C조 2차전 원정경기를 치른다. 한국…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대세긴 대세다. 2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대표적 AI 수혜주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기 때문이다.MS는 AI 투자에 가장 적극적인 빅테크 기업이고, 엔비디아는 AI에 최적화한 반도체를 공급, 최대의 AI 수혜주라는 평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