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휴전 24시간 추가 연장 가능성…CIA 등 관여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인질 석방을 위한 일시 휴전이 24시간 추가 연장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CNN은 29일(현지시간) 휴전 논의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카타르 도하에서는 이스라엘과 미국, 카타르, 이집트 대표…
- 2023-1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인질 석방을 위한 일시 휴전이 24시간 추가 연장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CNN은 29일(현지시간) 휴전 논의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카타르 도하에서는 이스라엘과 미국, 카타르, 이집트 대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9일 부산이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에 실패한 것과 관련해 “무능의 극치”라고 밝혔다.조 전 장관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고향이 부산인 사람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를 소망했다. 그런데 결과는 119:29의 참패”라고 말했다.그는 정부가 부산 엑스포…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 16기 영숙의 MBN ‘속풀이쇼 동치미’(이하 ‘동치미’) 출연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MBN 측이 입장을 밝혔다. MBN 관계자는 29일 뉴스1에 영숙의 ‘동치미’ 출연과 관련해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영숙과는 녹화를 진행한 상황이 아니…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법원이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재판에서 의원직 상실형인 징역 3년형을 선고한 것에 대해 “항소해 무죄를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검찰 측의 일방적인 주장과 불리한 증거만 조합해 검찰의 표적수사에 꿰맞추기 판결…

중국산 전기차가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 특히 테슬라나 볼보 같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중국 공장에서 저렴한 원가로 만든 차량이 대거 한국으로 수입되고 있다. 중국산 전기차는 더 낮은 원가를 위해 배터리도 중국산을 장착해 국산 전기차 및 배터리와 경쟁이 예상된다. 29일 한국무역…

서울시가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 여부에 대해 연내 결정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지금으로서는 계속 징수하는 방안이 유력하다. 서울시에 따르면 시가 지난 9월22일부터 한 달간 엠보팅 누리집에서 혼잡통행료 징수 정책에 대한 시민 의견을 묻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 결과, ‘…

“세상에 없는 기술에 투자해야 한다.” 삼성전자가 2024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예년과 비교해 승진 규모는 줄었지만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소프트웨어(SW)와 신기술분야 인재를 과감히 발탁했다. ‘초격차 삼성’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시급한 과제가 신성장동력 발굴이라고 …

여야는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측이 추진 중인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비리 의혹을 받는 검사 2명에 대한 탄핵안을 두고 맞붙었다. 국회 법사위는 이날 오후 민주당 법사위원들 요구로 전체회의를 열었지만 법안 처리 없이 24분 만에 산회했다. 앞서 법사위는 지난 22…

방송인 풍자가 히밥에게 곱창을 사줬다가 140만원을 지불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오는 30일 방송하는 LG U+모바일TV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믿고 말해보는 편-내편하자’ 시즌2(이하 ‘내편하자2’)에서는 모델 박제니와 구독자 150만의 먹방계 탑 크리에이터 히밥이 스페셜 게스트…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 실패한 부산시청의 분위기는 무거웠다. 시청 로비 곳곳에 있던 엑스포 유치 관련 조형물들 역시 철거됐다. 29일 오전 부산시청은 평소와 다르게 무거운 분위기였지만 차분했다. 평소에는 어린이 도서관인 ‘들락날락’을 방문하려는 아이들로 인해 활기가 넘쳤지만 이날…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가 불발되면서 북항 재개발과 가덕도신공항 조기 개항 등 엑스포를 위해 추진해 오던 정부 인프라 사업의 향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해당 사업들의 추진 동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와 지자체, 정치권에서는 엑스포…

올해 3분기 여성 한 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인 합계출산율이 0.7명을 기록하며 같은 분기 기준 역대 최저치를 보였다. 지난 9월 출생아 수는 34개월 만에 최대 폭으로 줄어드는 등 1년째 감소세를 지속하고 있다. 사망자 수가 출생아 수를 웃돌면서 인구 자연감…

배우 마동석이 한 손으로 골프를 치는 놀라운 괴력을 보여줬다. 마동석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난생 처음 쳐보는 골프, 이게 맞나?”라는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 마동석이 공개한 다수 영상에는 그가 한손으로 드라이버를 치는 모습이 담겨 이목을 집중시킨다. 마동석은 한손으로 골프채를…

3세대통합플랫폼사 HBGA의 간편결제 서비스 ‘HB+PAY’가 28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스타브랜드 대상’ 통합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HBGA는 온라인 결제대행사 ‘PG사’를 자회사로 두고 이를 기반으로 HB+F 제휴가…

일반담배(궐련)를 피우는 청소년 사이에서 액상형 또는 궐련형 전자담배 또한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이같은 특성을 반영한 금연 정책을 세워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9일 대한금연학회에 따르면 이준형·이언숙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서유빈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가…

최근 중국에서 확산하고 있는 호흡기 질환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이 코로나19만큼 우려할 수준은 아니라고 미국 전문가가 진단했다. 28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볼티모어 보건국장 출신인 리아나 원 조지워싱턴대 밀컨 공중보건연구소 교수는 “세계보건기구에서 파악한 바에 따르면, 전 세계적…

유한킴벌리는 29일 충주공장이 여성용품 제조사업장 최초로 의약외품 GMP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충주공장은 좋은느낌과 화이트 패드, 팬티라이너, 입는 오버나이트 제품 등을 생산 중이다. 의약외품 GMP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인정하는 의약외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으로 품질…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9일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은 요양병원에서 화재 발생 당시 적극적이고 기민한 초동 대처로 인명피해를 막은 병원 관계자에게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더드림요양병원의 송회직 간호사와 백지연 간호조무사에게 행정안전부…

‘1타 강사’ 전한길이 드라마 ‘일타스캔들’ 속 정경호가 연기한 최치열 강사의 모티프가 된 실제 인물이 자신이라고 밝혔다. 29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1타 강사’ 전한길이 출연해 인생 이야기를 공개했다. 최근 녹화에서 전한길은 …

미국 하원이 28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가자지구에 있는 모든 인질을 석방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과 이스라엘이 독립 국가로서 존재할 권리를 인정하는 결의안을 각각 통과시켰다고 미 정치 매체 더힐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마스 결의안’은 이날 하원에서 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