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허제 시행에…외국인 수도권 주택 매수, 2년8개월만에 최저
10월 수도권에서 외국인의 집합건물(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매수가 2년 8개월 만에 가장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다.3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수도권에서 집합건물을 매수해 소유권 이전 등기를 완료한 외국인은 568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3년 2월(427명) …
- 2025-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0월 수도권에서 외국인의 집합건물(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매수가 2년 8개월 만에 가장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다.3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수도권에서 집합건물을 매수해 소유권 이전 등기를 완료한 외국인은 568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3년 2월(427명) …

정책평가연구원(PERI·Policy Evaluation Research Institute, 원장 안종범)은 인공지능(AI) 기반 정책리스크 대응 솔루션 ‘PERI AI’(http://askperi.kr/periai)를 3일 정식 오픈했다. PERI AI는 정부 부처, 국회, 공공기관 …

대통령실이 현직 대통령의 형사재판을 중단하도록 하는 ‘재판중지법’(형사소송법 개정안)에 대해 3일 “헌법상 재판중지 입법이 필요하지 않다”며 “대통령을 정쟁의 중심에 끌어넣지 않아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 재판과 관련해 ‘국정안정법’이란 이름으로…

손흥민(33·LA FC)이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2025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PO) 서부 콘퍼런스 준결승으로 이끌었다.로스앤젤레스(LA) FC는 3일 열린 MLS컵 PO 1라운드(3전 2승제) 2차전 방문경기에서 오스틴을 4-1로 제압했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지도 방식에 불만을 품고 자녀의 담임교사에게 폭언한 공무원 신분의 학부모를 경기도교육청이 형사고발 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3일 화성서부경찰서는 감금,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발된 학부모 A 씨를 최근 불송치하기로 하고 이를 경기도교육청에 통보했다. 피해 교사가 …

소속사 어도어와의 전속계약 분쟁 1심에서 패소한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멤버 다니엘의 근황이 전해졌다.● “다니 진짜 대견”…이연진·다니엘, 환한 미소로 10K 완주 인증이연진 전 마라톤선수는 2일 자신의 SNS에 “다니엘과 해피한 10K 동반주. 46분 PB달성 추카추카”라…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위원장에 법무법인 지평의 고문변호사인 김지형 전 대법관을 임명했다고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이 밝혔다.강 대변인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김 전 대법관은 법원 내 손꼽히는 노동법 권위자로, 사회적 약자를…

목줄과 입마개 없이 맹견을 방치해 행인을 공격하게 한 견주에게 법원이 금고 4년형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 탓만 하고 반성하지 않았다”며 맹견 2마리를 몰수했다.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장애가 발생한 20대 남성에게 정부가 피해를 보상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8부(부장판사 양순주)는 20대 남성 A 씨가 ‘예방접종 피해 보상 거부처분을 취소하라’며 질병관리청장을 상대로 낸 소송에…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은 서울시가 백호 사장의 사표를 수리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이제 진짜 사장 오세훈 시장이 결자해지의 자세로 노동조합의 요구에 답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노조는 3일 성명을 통해 “공공기관 사장을 바지 사장 마냥 꼭두각시로 만들고 껌 뱉듯 내쳐버렸다”면서 이…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받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매관매직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조만간 소환 통보할 계획이다.김형근 특별검사보는 3일 오후 정례 브리핑을 열고 “인사 청탁 명목 귀금속 등 수수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에 대해 조만간 소환 일자를 이번 달 내로 정해 통…

조국혁신당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은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한국에 최신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하기로 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떠올랐다고 2일 밝혔다. 조 위원장과 나 의원은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다. 조 위원장은 이날 자…

‘돌봄통합지원법’의 내년 3월 시행을 앞두고 정부가 편성한 통합돌봄 예산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비판이 나왔다. 돌봄 관련 53개 단체는 “777억 원의 예산안은 통합돌봄의 기초를 놓아야 할 법 시행 첫해에 정상적인 사업 추진 포기를 선언한 것”이라며 1355억 원 증액을 촉구했다.돌봄과…

20대 직원의 과로사 의혹이 불거진 유명 프랜차이즈 제과점 ‘런던베이글뮤지엄’(런베뮤) 측이 유족 측과 공식 합의했다.23일 유족 측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더보상은 “회사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지속적인 대화 노력을 통해 유족과 회사는 오해를 해소하고 상호 화해에 이르렀다”고 밝혔다.더보…

가상화폐를 저렴하게 판다고 속여 돈가방만 들고 튄 30대 외국인 2명이 구속됐다.광주 광산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30대 외국인 A씨 등 2명을 구속했다고 3일 밝혔다.A씨 등은 지난달 3일 오후 10시20분께 광주 광산구 한 모텔 앞에서 현금 7000만원이 들어 있는 같은 국적 C씨…

할리우드 배우 제시 아이젠버그(42)가 낯선 사람에게 신장을 기증하기로 했다. 그는 “시간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생체 기증을 결심한 이유를 전했다.● “6주 뒤 신장 기증 예정”…비지정 생체 기증 방식 택해아이젠버그는 지난달 30일 NBC ‘투데이쇼(Today…

“이 기계는 사람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아주 미세한 결점도 단숨에 잡아낼 수 있습니다.”지난달 30일 베트남 빈프억 성에 있는 한세실업 C&T VINA 3공장 안. 이 기계의 기술 개발자인 응우옌 반 다이 씨(27)가 한세실업이 시범적으로 도입한 인공지능(AI) 원단 결점 검사 기…

한국기후변화연구원 제6대 원장에 최병수 박사(64·사진)가 3일 취임했다. 최 신임 원장은 강원일보 편집인, 논설주간을 지냈고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지방자치시대위원회 지역위원, 강원도 전문가 자문단 위원으로 활동했다. 또 한림대 글로벌협력대학원 객원교수, 강원대 초빙교수로 활동…

웃돈을 줘도 확보하기 어려운 그래픽 처리장치(GPU)를 엔비디아가 우리나라에 대량 공급하기로 하면서 한국 AI 생태계에도 숨통이 트이게 됐다.특히 공급이 예정된 GPU가 엔비디아 차세대 칩인 블랙웰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 GPU·랙 설치 단가 등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으나 아키텍처 …

서울 홍릉숲의 ‘노블포플러’가 국내에서 가장 큰 나무로 확인됐다. 높이 38.97m로 용문사 은행나무를 제쳤으며, 전문가들은 “기후변화로 향후 성장 예측은 어렵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