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탕후루 가게서 설탕 졸이다 화재…20대 행인이 소화기로 진화
음식점에서 발생한 화재를 20대 행인이 소화기로 진화해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7일 광주 동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1시 30분쯤 광주 동구 충장로3가의 한 탕후루 가게에서 불이 났다. 불은 길을 지나던 20대 남성이 타는 냄새가 나는 가게 안에 …
- 2024-06-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음식점에서 발생한 화재를 20대 행인이 소화기로 진화해 큰 피해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7일 광주 동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1시 30분쯤 광주 동구 충장로3가의 한 탕후루 가게에서 불이 났다. 불은 길을 지나던 20대 남성이 타는 냄새가 나는 가게 안에 …

한 현역 간부가 정성 가득한 부대 급식 사진을 공개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 군 관련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현역 군 간부 A 씨가 올린 부대 급식 사진이 게재됐다.군 생활 18년 동안 10군데가 넘는 곳에서 복무했다고 자신을 소개한 A …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로 유력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2019년 당시 ‘조국 사태’를 소환하면서 “보수는 기적의 후예라는 신념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도 저는 패스트트랙 재판을 받는다”며 “비록 마음과 몸이 모두 지치고 의회 민주주…

방송인 전현무가 다음 달 진행되는 파리 올림픽에서 역도 경기를 중계하는 KBS 스포츠 캐스터로 나선다. 17일 KBS 측에 따르면 전현무는 오는 7월 말 개막하는 제33회 파리올림픽를 KBS 스포츠 캐스터 자격으로 찾는다. 전현무는 현지에서 역도선수 박혜정의 경기를 중계할 것으로 알…

경찰관에게 막걸리를 뿌리고 폭행한 50대 남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6단독 지충현 판사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조 모 씨(54·남)에게 벌금 400만 원을 선고했다. 조 씨는 지난해 10월 10일 오후 7시 10분쯤 유치권 행사 분쟁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17일 차기 당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전당대회보다는 대한민국을 위해 더 시급한 과제들에 집중하겠다”면서 “눈앞의 정치 쟁투, 당권 투쟁, 권력의 사유화는 저 안철수의 정치적 소명이 아니다. 강한 자들과 나쁜 …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서울대병원 무기한휴진 돌입 등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한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 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의료계 불법 진료 거부에 대한 비상 대책에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전했다. …

배우 신구가 심부전증 투병인 가운데 건강한 근황을 전한다. 17일 오후 8시20분 방영되는 tvN 스토리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신구 외 이순재, 박근형, 백일섭까지 ‘꽃할배 완전체’의 모습이 그려진다. 이들은 2010년대 나영석 PD와 함께 한 ‘꽃보다 할배’ 시리즈로 인기…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여성복 브랜드 이세이 미야케가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와 협업 상품을 내놓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스포츠 브랜드와는 첫 협업으로 이미 지난해 9월 2024년 봄여름 시즌 파리컬렉션에서 공개돼 한 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뉴발란스의 스테디셀러인…

자신이 돌보는 환자에게 “소변을 한번 먹어보라”고 조롱한 80대 간병인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14단독(부장판사 박민)은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83·남성)에게 지난 4일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A 씨는 지난해 5월 13…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양궁 리커브 대표팀이 대회 전 마지막으로 출전하는 국제대회를 통해 기량을 점검한다.양궁대표팀은 18일부터 23일까지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진행되는 2024 현대 양궁 월드컵 3차 대회에 나선다.이번 대회는 올림픽 전 열리는 마지막 국제대회로, 한국을 포…

우원식 국회의장은 17일 원 구성을 둘러싼 여야 대치가 길어지면서 국회가 파행을 거듭하는 것과 관련해 “현재로서는 상임위원장 배분을 11대 7로 정하고, 조속히 원 구성을 마치는 것이 최선의 길”이라고 밝혔다. 또 여야가 협의를 통해 조속히 결론을 내릴 것을 촉구하면서 “조만간 결정을…

배터리 업계의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배터리 소재 관련 기업들도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 핵심 소재인 동박, 분리막, 양극재, 전구체, 전해질 등의 생산업체들이 배터리 침체로 동반 부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SKC, 롯데에…

웰튼병원 송상호 병원장이 지난 15일 일본 나가사키에서 열린 ‘고관절 인공관절 심포지엄’에 참석해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경험에 대해 발표했다. 일본 인공고관절 교육학회인 ‘CHEF(Cemented Hip Education Foundation)’가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일본 내외의…
![[리뷰] 과감한 디자인 속 탄탄한 기본기, 에이수스 터프 게이밍 F16](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6/17/125470272.1.jpg)
기술의 발전으로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은 휴대성과 성능 모두 뛰어난 경우가 많다. 고성능 중앙처리장치(CPU)에 최고 사양 그래픽 처리장치(GPU)가 동시에 탑재되고도 2kg 내외의 무게에 두께도 20mm 수준인 제품이 수두룩하다. 다만 이런 제품은 가격이 매우 높아 쉽게 접근하기 어렵…

최태원 SK그룹 회장 측이 이혼소송 항소심 판결 중 ‘주식가치 산정’ 부분에 오류가 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측이 “회사 차원의 대응은 매우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17일 노 관장 측 이상원 변호사는 입장문을 내고 “최 회장 개인의 송사에 불과한 …

KIA 타이거즈 마무리 정해영이 2024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 ‘베스트12’ 팬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했다. 17일 KBO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16일까지 3주간 진행된 KBO 올스타 베스트12 팬 투표에서 나눔 올스타 마무리 투수 부문 후보 정해영이 총 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대한민국을 위해 더 시급한 과제들에 집중하겠다”며 차기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에 불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대한민국 상황이 참으로 위태롭다. 세상의 메가트렌드가 급속도로 바뀌고 있지만 우리는 우…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추락한 50대 남성이 아파트 출입구를 나오던 80대 남성을 덮쳐 두 사람 모두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부산사상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전 7시께 사상구의 한 아파트에서 A씨(50대)가 추락하면서 아파트 출입구를 나오던 B(80대)씨를 덮쳤다. …

3·1절 연휴 음주운전 사고를 내 적발돼 해임된 경찰관의 징계 수준이 소청 심사 결과 강등으로 감경됐다. 17일 광주 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인사혁신처는 금호지구대 소속 A경위가 낸 징계 소청 심사위원회를 열어 A경위의 해임 징계 처분을 강등으로 감경했다. 강등은 계급을 한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