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환자단체 “췌장암환자 10명 중 6~7명 정상 진료 못받아”
췌장암 환자 10명 중 6~7명은 이번 의정갈등으로 정상진료를 받지 못 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암환자권익협의회는 한국췌장암환우회가 30대부터 80대까지 현재 치료를 진행 중인 췌장암 환자와 보호자 등 189명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7…
- 2024-05-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췌장암 환자 10명 중 6~7명은 이번 의정갈등으로 정상진료를 받지 못 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암환자권익협의회는 한국췌장암환우회가 30대부터 80대까지 현재 치료를 진행 중인 췌장암 환자와 보호자 등 189명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7…

가수 송가인이 힘들었던 무명 시절을 떠올리며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6일 송가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무명 시절…정말 많이 힘이 돼 주시고, 방패가 돼 주시고, 속앓이를 함께해 주셨던 우리 대표팀”이라며 자신을 돌봐준 엔터 대표의 사진을 공개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 흉기를 휘둘러 2명의 사상자를 낸 80대 남성이 인근 지구대에 자수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 A 씨는 이날 오전 8시쯤 강남구 개포동의 한 아파트에서 모자에게 흉기를 휘둘러 어머니인 B 씨를 숨지게 한 혐의를 받…

정부가 지상 철도를 지하로 옮기고 상부공간을 고밀 개발하는 내용의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통해 프랑스 파리의 ‘리브고슈’나 독일 ‘슈투트가르트’처럼 지상의 철도, 중앙역 등을 지하화한 뒤 새롭게 생긴 상부 유휴 부지를 탈바꿈시키겠다는 구상이다.오송천 국토부 철…

정부가 지상 철도를 지하로 옮기고, 상부공간을 고밀 개발하는 내용의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자체들의 사업 제안을 바탕으로 오는 12월 1차 선도사업을 선정하고, 내년에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한다는 목표다. 국토교통부는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대상 사업 선정을 위한 지…

최근 구릿값이 올라가면서 교량에 설치된 교명판을 뜯어가는 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경남 진주시 등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진주시 사봉면, 지수면 등 여러 지역에는 교명판이 사라진 교량이 수두룩하다. 진주 동부 농촌지역의 경우 명판을 갖추고 있는 교량이 오히려 드물 정도라고 한다.…

일본 프로농구에 진출했던 이대성(34·시호스즈 미카와)이 1년 만에 한국 무대로 복귀 가능성이 커졌다. KBL이 2024년 자유계약선수(FA) 대상 선수 총 46명을 7일 공시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선수는 이대성이다. 2022-2023시즌에 대구 한국가스공사 소속으로 활약한 이대…

폐지를 팔아 모은 돈으로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몰래 전달한 부부의 사연이 전해졌다. 7일 부산 북부경찰서 덕천지구대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11시 10분경 한 여성이 지구대 앞으로 큰 종이 상자를 가지고 왔다. 이 여성은 지구대에서 4~5m 떨어진 인도에 상…

주차장 통로를 막아놓고 “오전에는 수면중이라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황당한 내용의 안내문을 부착한 차량 목격담이 나왔다.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리 아파트 주차 빌런’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아파트 주차장 통로에 검은색 승용차가 세워져 있어 다른 차들…
![[온라인 라운지]오리온재단, 가정의달에 한부모가족 지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5/07/124820702.1.jpg)
사단법인 칸나희망서포터즈(양소영 대표)와 오리온재단이 힘든 환경 속에서 가정의 달을 맞은 한부모가정에게 작은 행복을 주기 위해 나눔 활동을 펼쳤다. 어려운 이웃에 관심과 온정을 나누는 사회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올해부터 가정의 달 나눔 활동으로 이혼 후 양육비를 지원 받지 못하는 가정…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35)이 작곡비 사기, 성희롱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추가 폭로가 나왔다.7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유재환에게 작곡비 사기 피해를 당했다고 보도했다.자립준비청년 A씨 등 4명은 문화소외계층을 응원하는 음원 발매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들은 유재환을…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민정수석비서관에 김주현 전 법무부 차관을 임명한 것을 두고 야권이 일제히 비판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최민석 대변인 명의 성명을 통해 “민정수석을 통해 민심을 청취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윤 대통령은 오늘 민정수석 부활을 통해 총선 민의를 외면하고…

실종자 수색 중 숨진 해병대 채모 상병과 함께 복무했던 동료들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채 상병 특검법’을 수용해달라는 공개편지를 보냈다. 7일 군인권센터에 따르면 채 상병의 전우라고 자신을 소개한 예비역 해병 A 씨와 B 씨는 이날 “저희가 대한민국의 국민임을 부끄럽지 않게 거부권을…

광주 광산경찰서는 7일 흉기로 모친을 협박한 40대 여성 A씨를 특수존속협박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이날 오전 11시께 광주 광산구 운남동의 한 아파트에서 어머니 B씨를 흉기로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결과 A씨는 은행 대출 문제로 B씨를 협박한 것으로 파악…

미국 민주당 하원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러닝메이트(부통령)로 거론되는 크리스티 노엄 사우스다코타 주지사를 비판하면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개고기를 먹고 싶어 한다는 느낌”이라고 했다가 논란을 일으켰다.재러드 모스코위츠(플로리다) 하원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노엄…

지난 주말 한국 서해의 공해(公海) 상에서 중국 전투기가 호주 해군 헬기를 조명탄으로 위협하는 사건이 발생해 호주 정부가 중국에 강력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6일(현지시간) AP통신과 가디언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 4일 호주의 공중전 구축함 HMAS호바트호가 서해 공해상에서 유엔…

홍철호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이 7일 황우여 국민의힘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을 예방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홍 수석을 통해 황 비대위원장의 건강을 걱정하면서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주셔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홍 수석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 ‘비대위원장 취임 축…
영국과 벨기에, 네덜란드 대학생들도 ‘친(親)팔레스타인 시위’에 대한 연대를 선언하고 나섰다. 지난달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시작된 ‘친팔시위’는 미(美) 전역을 넘어 프랑스, 독일 등 유럽 대학생들에게로 점차 퍼지고 있다. 6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옥스퍼드 대학…

부산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주장하는 극우단체가 자신들의 집회를 방해했다는 이유로 경찰들을 고소했다. 경찰은 원칙에 따라 이들의 집회에 대응했다는 입장을 밝히는 한편 소녀상 인근 경비를 강화했다. 6일 부산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말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이 동부경찰서장과 기동대장 등…

대한의사협회(의협)의 전공의 집단행동 교사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임현택 의협 회장의 추가 소환을 시사했다. 의협 자문 변호사도 교사 또는 방조 혐의로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내자동 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임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