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백화점 대낮에 1억 털렸다… 美대도시 치안 공포 확산
12일(현지 시간) 오후 4시경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웨스트필드 토팽카 쇼핑몰 내 노드스트롬 백화점. 후드티의 모자를 눌러 쓰고 마스크를 낀 30여 명이 뛰어들어 왔다. 이들은 1층에 진열된 명품 가방과 옷가지들을 닥치는 대로 집어 들고는 순식간에 빠져나갔다. …
- 2023-08-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2일(현지 시간) 오후 4시경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웨스트필드 토팽카 쇼핑몰 내 노드스트롬 백화점. 후드티의 모자를 눌러 쓰고 마스크를 낀 30여 명이 뛰어들어 왔다. 이들은 1층에 진열된 명품 가방과 옷가지들을 닥치는 대로 집어 들고는 순식간에 빠져나갔다. …

배우 정우성이 자신의 연기 인생을 돌아봤다. 정우성은 13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그의 필모그래피, 감독 데뷔, 확고한 생각들이 너무 잘생겼다’ 편에 출연했다. 이날 정우성은 자신의 데뷔작에 대해 “1994년 개봉한 영화 ‘구미호’다. 진짜 돈 있으면 필름을 다 사 가지고 다…

경기 고양시에 체류해 온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원들이 작별을 앞두고 감사의 뜻이 담긴 메모를 남겼다. 14일 고양시에 따르면 일산동구 NH인재원 등 관내 3개 기업 연수원에 분산 수용된 잼버리 대원 가운데 316명이 지난 13일까지 귀국했고, 213명은 오는 17일까지 순차적으로 귀국…

아파트에서 청소 근무하는 어머니가 입주민들로부터 유통기한 지난 음식을 받아왔다며 갑질에 분노했다. 지난 13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 주민들이 모인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머니가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갑질을 당했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어머니께서 기흥구 상하동의 한 …

금은방에 침입해 수억원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익산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씨(20대)와 B씨(30대·여)를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4일 새벽에 익산의 한 금은방에서 금반지와 목걸이 등 200여점을 훔친 혐의를 받…

삼성물산은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에 공급하는 ‘래미안 라그란데’의 본보기집을 문화복합공간으로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본보기집 1층은 ‘스마일 컬러팝’ 콘셉트로 다채로운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이사라 아티스트가 꾸민 부스는 물놀이, 음악 연주, 그림 그리기 등 세 가지 색의 라이프스타일…

부동산 규제 완화에 분양가 상승할 거라는 전망이 겹치면서 관심 단지 위주로 청약에 나서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14일 직방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접속자 108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이미 청약했거나 올해 8월 이후 청약 계획이 있는 응답자는 725명(66.9…

경북 고령의 한 사설목장에서 탈출한 뒤 사살된 암사자는 근처에 캠핑장 등 민가가 있어 잘못된 마취로 인한 인명피해를 우려해 ‘마취’를 하지 않고 ‘사살’을 선택한 것으로 파악됐다.14일 고령군 등에 따르면 이날 우리를 탈출한 사자가 있는 곳으로 출동한 구조당국은 ‘생포냐 사살이냐’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인 14일 “민주당은 위안부 할머니들의 용기를 본받아 역사의 퇴행에 결연히 맞서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강제동원 피해자 분들의 존엄과 명예를 회복할 시간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며 이같이 적었다. …

미국 미시간주에서 개최된 에어쇼에 참여한 전투기가 몇 차례 공연을 완수한 뒤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3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소련제 3세대 전투기인 미그-23이 이날 미시간주 입실랜티의 윌로우 런 공항 상공에서 공연을 펼치던 중 추락했다. 소셜 미디어에 공개된 …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의 트위터 계정 실버마크 논란과 관련해 ‘대통령이나 영부인 계정 도용 등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4일 ‘트위터 측이 김 여사는 정부 기관이 아니라 어렵다는 답변을 했는데도 요청한 이유’를 묻는 취지의 질문에 “대선 과정부터 대…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허윤진이 네 번째 자작곡을 깜짝 공개하며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보여줬다. 허윤진은 14일 자작곡 ‘블레싱 인 디스가이즈’(blessing in disguis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은 지난 6월,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펼친…

모자가 한 아파트에 입주한 지 2주 만에 아랫집 주민의 폭력적인 행동에 위협을 느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임대아파트 층간소음 난다고 윗집 현관 발로 차는 여자’라는 제목의 글이 영상과 함께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지난달 1일 임대주택이지만…

그룹 있지가 악플 및 성희롱을 비롯한 멤버 명예훼손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있지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 팬 커뮤니트에 “현재 당사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불법 촬영 /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의 이미지와 명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차남 헌터 바이든이 탈세 및 불법 총기 소지 혐의로 검찰과 형량 협상을 하다 불발돼 결국 재판대에 서게 될 전망이다. 재선 레이스를 앞둔 바이든 대통령에게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유죄 협상이 결렬돼 소위 ‘차남 리스…

한국 경제가 올해만 아니라 내년에도 1%대 성장에 그칠 것이라는 글로벌 투자은행(IB)들의 전망이 나왔다. 14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바클레이즈·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oA-ML)·씨티·골드만삭스·JP모건·HSBC·노무라·UBS 등 IB 8곳은 지난달 말을 기준으로 내년 한국의…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가 현재 62㎏이라고 밝히며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뷔는 지난 13일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짜장면을 먹으며 “다이어트 하다가 멘붕이 와서 시켰다”며 “오늘은 거울 좀 보면서 먹어야겠다”고 말했다. 뷔는 “…

우리 정부의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화이트 해커들이 세계 최고의 해킹 대회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멘토와 수료생을 주축으로 구성된 메이플 맬러드 매지스트레이츠(MMM)팀이…

여야는 14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준비 부족 논란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는 반면,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준비가 부족했다며 국정조사를 촉구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강원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열린 강원 현장최…
![[월간 자동차] 23년 7월…개소세 인하 혜택 종료 ‘신차 등록 급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14/120700095.1.jpg)
‘월간 자동차’는 월별 판매 데이터를 기준으로 자동차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는 월 1회 연재 코너입니다. 브랜드별, 차량별 인기 순위와 사용 연료별(휘발유, 경유, 전기 등) 신차와 중고차 판매 현황을 살펴봅니다. 국토교통부 자동차 등록 정보를 종합한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 집계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