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줌마’ ‘이모님’ 대신 ‘가정관리사’ ‘홈매니저’로… “새 명칭에 투표해주세요”
고용노동부 위탁기관인 가사서비스종합지원센터는 가사서비스 제공기관과 근로자들, 이용자, 그리고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가사근로자의 명칭 및 호칭을 묻는 ‘가사근로자의 이름을 정해주세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는 이달 7일까지다. 센터 홈페이지나 한국가사노동자협회, 전국고용서비스…
- 2023-07-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용노동부 위탁기관인 가사서비스종합지원센터는 가사서비스 제공기관과 근로자들, 이용자, 그리고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가사근로자의 명칭 및 호칭을 묻는 ‘가사근로자의 이름을 정해주세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는 이달 7일까지다. 센터 홈페이지나 한국가사노동자협회, 전국고용서비스…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들 중에서는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 뒷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아 힘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다. 엉덩이가 기능을 상실한다는 의미로 일명 ‘엉덩이 기억상실증’으로 불린다. 최근 이를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 질환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본다.

완벽한 비율에 탐스러운 금발, 쭉 뻗은 다리와 한 손에 잡히는 가느다란 허리로 완벽을 뽐내는 바비 인형. 근심 걱정 없는 바비랜드에서 남자친구 켄과 영원히 행복할 것만 같은 바비가 냉혹한 현실 세계를 알게 된다면 어떨까. 하이힐을 신고 계단을 오르면 발바닥에 불이 나고, 완벽하다 믿었…

어두운 방 안에서 백발의 노인이 텅 빈 악보 앞에 앉아 있다. 이마를 짚은 노인은 손에 쥔 연필로 신중하게 음표를 그려 나간다. 피아노도 기타도 없다. 책상에 앉아 오로지 머릿속에 흐르는 멜로디만을 종이에 옮긴다. 음표를 노려봤다가 돌연 허공에 지휘를 하고, 바닥에 드러누워 운동을 하…

“난독증이 있어서 희곡을 정독하기가 힘들어요. 그 대신 이미지를 수집하듯 읽으며 홀로 무궁무진한 상상을 하죠. ‘메디아 온 미디어’의 원작인 ‘메디아’(메데이아) 역시 제목을 보자마자 사로잡혔어요. 메디아의 입을 빌려 미디어 얘기를 해야겠다고요.” 연극 ‘메디아 온 미디어’를 무대…

3일 서울 성동구 복합 문화공간 에스팩토리. 온라인 서점 예스24의 미디어아트 전시 ‘생각 지상주의자들의 요람’에 들어서자 책으로 쌓은 거대한 탑이 눈에 들어왔다. 중고서적 약 6000권으로 쌓은 ‘생각의 탑’이다. 장편소설 ‘1Q84’(2009∼2010년·문학동네), 인문서 ‘팩트풀…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이 ‘탈탄소’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자금 마련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정유와 석유화학 등 전통 산업을 바탕으로 차세대 먹거리인 배터리 사업을 키워낸 두 기업이지만 현재 사업구조의 지속가능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제2의 배터리’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는 것이다.●…

여름철 대표 음식인 아이스크림 가격이 2년 새 20% 가까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빙과 업체들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면서 소비자들의 부담도 늘어날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5월 아이스크림 소비자물가지수는 118.02로 지난해 같은 달(111.48…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사진)이 ‘종이 없는 직장’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 한 부회장은 3일 전 사 임직원에게 보낸 e메일을 통해 “우리 회사가 하루에 사용하는 복사 용지의 양은 약 13만 장으로 (이를 아끼면) 60그루의 나무를 보존할 수 있…
엔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올 상반기(1∼6월) 국내 투자자의 일본 주식 매수 건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3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 30일까지 국내 투자자의 일본 주식 매수 건수는 4만4752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해당 통계가 나오기 시작한 2011년 이후 최대 규…

청년도약계좌 신청이 재개된 3일 서울 중구 T타워 청년도약계좌 비대면 상담센터에서 상담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청년도약계좌에 5년간 매달 70만 원씩 납입하면 최대 500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가입 희망자는 14일까지 11개 취급 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
지난해 가파른 금리 인상의 여파로 올해 4월 국내 은행 연체율이 2년 8개월 만에 최고치로 나타났다. 연체율이 상승하는 와중에 가계대출 규모도 두 달 연속 늘면서 대출 부실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4월 말 기준 국내 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1개월 이상…
주요 시중 은행들의 고신용자(신용점수 850점 이상) 대출 비중이 84%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의 공공성은 외면한 채 고신용자 대출로 수익성만 좇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3일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카드사들이 수익성이 악화되자 ‘알짜 혜택’을 제공해왔던 신용·체크카드를 연이어 단종시키고 있다. 상반기(1∼6월)에만 지난해 연간 단종 건수(116개)를 훌쩍 뛰어넘는 159개 카드 상품의 신규 가입을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업계는 수익성을 방어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좇기 위해 일…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에디슨모터스 최종 인수 예정자로 선정됐다. 에디슨모터스는 과거 자금 사정 악화에 빠진 쌍용차를 인수하려 했지만 2년 만에 피인수자가 되며 입장이 완전히 뒤바뀌었다. KG모빌리티는 3일 에디슨모터스의 최종 인수 예정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G모빌리티는 지…

3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세븐일레븐 삼전레이크점에서 열린 7월 세븐일레븐데이 맞이 계란 반값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계란을 사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11일까지 계란 10구, 15구 2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포스코그룹이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내걸고 2030년까지 121조 원을 투입한다. 특히 전체 투자의 60% 이상인 73조 원을 경북 포항시와 전남 광양시 등 국내에 투자하기로 했다. 포스코그룹은 3일 경북 포항시 본사에서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종합 준공 50주…

기아가 올해 상반기(1∼6월) 총 157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역대 상반기 최고 판매량 기록을 갈아 치웠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견고한 성장세와 친환경 차량의 판매 호조가 역대급 성적을 만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기아는 고성능 전기차 등을 앞세워 하반기(7∼12월)에도 성장…
◇신한금융지주 〈선임〉 ▽팀장 △브랜드홍보본부 이승연 △소비자보호 류동우(은행 겸직) ◇신한은행 〈이동〉 ▽부서장 △연금솔루션마케팅부 팀장(부서장대우) 정재영 △기관고객부 팀장(부서장대우) 이동섭 △금융개발부장 방창용 △디지털개발부장 구성본 △글로벌사업추진본부소속 조사역(부서장대우)…

동아오츠카가 서울 동대문구 서울사무소에서 신제품 ‘오라떼 딸기’를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오라떼는 무탄산 무색소의 과즙 음료로 복숭아맛, 사과맛에 이어 이번에 딸기맛까지 총 3가지 맛이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