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경험 기대했는데 ‘생존 미션’으로”…세계 언론들 ‘준비부족’ 지적
제25회 새만금 세계 잼버리 대회가 온열질환자 속출을 비롯한 파행을 겪자 현장에서 철수한 영국과 미국의 언론은 준비 부족 등을 지적했다. 폭염 대비는 물론 화장실과 샤워실 위생, 식단 등에도 문제가 있다는 것.영국 BBC 방송은 이번 잼버리에 가장 많은 4500명이 참가했지만 4일 제…
- 2023-08-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25회 새만금 세계 잼버리 대회가 온열질환자 속출을 비롯한 파행을 겪자 현장에서 철수한 영국과 미국의 언론은 준비 부족 등을 지적했다. 폭염 대비는 물론 화장실과 샤워실 위생, 식단 등에도 문제가 있다는 것.영국 BBC 방송은 이번 잼버리에 가장 많은 4500명이 참가했지만 4일 제…

유럽 대부분이 폭염으로 시달리고 있는 5일(현지 시간)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에는 가톨릭 세계청년대회에 참가하러 세계 각국에서 온 청년 가톨릭교도 약 150만 명이 모였다. 한국 못지 않은 고온에 온열질환자 발생이 우려됐지만 주최 측은 스마트폰을 통해 폭염 경고를 내리고 탈수 방지를 위…

“K팝 콘서트가 연기됐다고요?” 6일 오전 전북 새만금 야영지에서 만난 태국 출신의 아누앗 군(16)은 기자에게 이렇게 재차 되물었다.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프로그램 중 가장 큰 기대를 받았던 K팝 콘서트의 연기 소식에 크게 실망하는 분위기였다. 이날 뒤늦게 연기 소…

“국가 신인도의 문제가 걸려있다. 최선의 수습을 해야 한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6일 현장 폭염으로 온열 환자가 속출하고 일부 국가의 이탈까지 불거진 전북 새만금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사태에 대해 “지금부터라도 최선의 대응을 보여줘야 한다”며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

국내 한 기업이 개발했다고 주장한 상온 초전도체 ‘LK-99’에 대한 재현 실험 결과들이 하나둘 나오며 학계에서 회의적인 시각이 확산되고 있다. LK-99 개발사인 퀀텀에너지연구소 관계자는 6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8월 말~9월 초 검증 결과와 이론 체계를 종합해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과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큰 대조기가 겹치면서 높은 파도로 인한 어선 전복 사고가 잇따랐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의 입수가 통제되기도 했다. 6일 경남 창원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5일) 오전 7시 28분경 부산 강서구 눌차도 앞바다에서 해상조업을 하던 2t급 어…

지난달 26일 쿠데타가 발발한 서아프리카의 최빈국 중 하나인 니제르를 두고 미국 등 서방 국가들과 러시아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은 니제르에 대한 지원 중단을 선언한 반면, 위기감을 느낀 쿠데타를 일으킨 니제르 군부는 러시아 용병 그룹 바그너에 지원을 요청했다. 서방 국가들이…

‘킴콩 듀오’ 김소영-공희용 조가 호주오픈 우승을 차지하며 2주 연속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여자 복식 세계 3위 김소영-공희용 조는 6일(한국시간) 호주 현지에서 열린 2023 호주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 복식 결승에서 류셍슈-탄닝 조(중국)를 2-0(21-18 21-16)으…

‘분당 서현역 흉기 난동’ 사건 이후 살인을 예고하는 글을 올렸다가 1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부분 10대 청소년으로,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6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이달 3일 서현역 흉기 난동 이후 모두 28건의 살인 예고 신고가 접수됐고,…

연일 체감온도가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계속되면서 최근 1주일(7월 30일~8월 5일) 하루 평균 전국에서 100명에 가까운 온열질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망자도 닷새째 발생했다. 온열질환자가 속출하자 정부는 현장 점검과 함께 예방 품목 지원 확대에 나섰다. 6일 질병관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6일 인터넷상에 흉악범죄 예고글을 게시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지시했다. 서울 관악구 신림역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벌어진 이후 시민들을 무차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이 이어지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자 이같이 결정한 것이다. …

내년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신당 창당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공개 석상에서 발언했던 신평 변호사가 5일 “전적으로 본인의 불찰”이라며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신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핵심 당직자의 급한 전화가 왔는데 그는 ‘(해당) 여론조사를 당에서 결코 실시한…

전북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난맥상과 관련해 정부와 여야, 조직위원회가 서로 남탓을 하고 있는 가운데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처음으로 사과했다. 김 지사는 6일 부안 새만금 잼버리 프레스센터를 찾아 “새만금 잼버리 성공을 위해 전북도민들이 하나가 돼 힘을 모으고 있다”며 “많은 걱…

덴마크 프로축구 수페르리가에 진출한 조규성(미트윌란)이 7월 ‘이달의 팀(베스트11)’에 선정되며 유럽 무대 연착륙에 성공했다. 조규성은 6일(한국시간) 수페르리가 사무국이 발표한 2023~2024시즌 리그 7월 이달의 팀에 공격수로 이름이 올랐다. 올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K리그 …

임진희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10억원)에서 우승했다. 임진희는 6일 제주시 블랙스톤 제주(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1개, 보기 3개를 묶어 2오버파 74타를 쳤다. 이로써 최종 합계 5언더파 283타를 기록한 임진희는 …

체감온도 35도를 웃도는 역대급 폭염이 이어지면서 산업현장에도 비상이 걸렸다. 기업들은 온도별 비상조치 매뉴얼을 가동하는 한편 무더위를 버틸 보양식과 빙과류를 제공하고 있다. 사무직을 대상으론 유연근무와 집중휴가, 쿨비즈 캐주얼 복장 확대에 나섰다. 6일 산업계에 따르면 현장 근무 비…

지난달 경북 문경 집중호우로 실종된 70대 남성이 백골 상태로 발견됐다.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6일 오전 10시28분 상주시 함창읍 영강천 수풀에서 백골 상태의 변사자를 발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낚시를 하다가 A(70)씨의 시신을 발견,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주요 행사인 K팝 콘서트가 오는 11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폭염 등 안전상의 문제로 날짜와 장소가 변경되면서 출연진에도 일부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조직위원회의 설명이다. 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인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6일…

개그우먼 홍현희(41),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37·본명 연제승)의 아들이 돌을 맞았다. 제이쓴은 지난 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아들 준범이의 돌기념 촬영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 의젓하게 한복을 차려입고 앉은 아들 곁에 홍현희, 제이쓴도 흐뭇한 미소를 짓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회가 오는 8일 대의원제 폐지에 준하는 혁신안을 발표한다. 6일 복수의 혁신위 관계자에 따르면, 혁신위는 이날 비공개 회의를 열고 대의원과 권리당원 간 표의 등가성을 일대일로 맞추는 안을 논의하고 있다. 혁신위는 오는 7일 논의를 매듭짓고 최종안을 도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