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이낙연, 막걸리 5병 나눠 마시며 “나라·민주당 걱정”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을 방문해 문재인 전 대통령과 만찬을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5일 오후 평산마을 문 전 대통령 사저에서 문 전 대통령과 40분가량 환담을 하고 사저 앞 식당에서 1시간 20분가량 막걸리를 곁들인 만찬을 했다. 이날 만…
- 2023-07-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을 방문해 문재인 전 대통령과 만찬을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5일 오후 평산마을 문 전 대통령 사저에서 문 전 대통령과 40분가량 환담을 하고 사저 앞 식당에서 1시간 20분가량 막걸리를 곁들인 만찬을 했다. 이날 만…

서울 동부간선도로의 ‘청담동~석관동’ 구간을 지하화하는 공사가 올 하반기 첫 삽을 뜬다. 서울시는 지난 5일 제10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강남구 청담동(청담IC)~성북구 석관동(월릉IC)까지 10.4㎞ 구간 동부간선 지하도로에 대한 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6…

지난달 필리핀 루손 섬 북부 라오아그공항에 비상 착륙했던 베트남의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Vietjet Air)의 여객기가이전에도 항공기 정비 이상으로 인천국제공항으로 회항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6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9일 오후 9시28분께 인천공항에…
중국이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EU) 외교안보 고위대표의 방중을 일방적으로 취소한 가운데, 중국 관영지는 중국에 대한 유럽의 ‘디리스킹’(위험 경감) 시도가 양자 관계에 기복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5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관변 전문가들을 인용, 중국에 대한 EU의 다각적…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함께 모여 글로벌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과 미래 신산업 분야의 한일 간 산업협력을 강조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일본경제단체연합회(경단련)와 공동으로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한일 산업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
여자 골프 세계랭킹 1위 고진영(28·솔레어)과 국내 무대를 평정한 박민지(25·NH투자증권) 등이 출격하는 제78회 US여자오픈의 총상금 규모가 증액됐다. 미국골프협회(USGA)는 6일(이하 한국시간) “올해 US여자오픈 총상금을 지난해 1000만달러에서 1100만달러로 늘리고, …

출산 기록은 있지만 출생 신고가 없는 이른바 ‘유령 영아’ 사례가 전국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5일에도 각 지방경찰청에는 수사의뢰 신청이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경찰이 진땀을 흘리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전날인 지난 4일 오후 2시까지 경찰은 전국적으로 420건의 ‘유령 영아’ 사건을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첼시로부터 미드필더 메이슨 마운트(24)를 영입했다. 맨유는 5일(현지시간) “마운트와 2028년 6월까지 5년 계약을 맺었다. 계약 1년 연장 옵션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마운트의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영…

영미권 싱글 차트에 균열을 낸 K팝 신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핍티핍티)’의 ‘큐피드(CUPID)’의 인기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여전하다. 5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8일 자)에 따르면, ‘큐피드’는 8일 자 ‘핫…

전북 현대의 공격수 조규성(25)의 여름 이적시장에서 유럽 진출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다만 행선지는 잉글랜드가 아닌 덴마크가 유력해 보인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6일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의 왓포드와 블랙번 로버스, 레스터 시티(2부 강등)가 전북 공격수 조규성을 두고 경…

“모친상 출석 인정을 안 해주는 재료수학 OOO 강사를 공론화시키고 싶네요.” 지난 4일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의 한 대학교 게시판에는 이 같은 글이 올라와 논란을 일으켰다. 해당 대학교 학생 A씨는 억울함을 토로하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베트남 국적 외국인을 집단 폭행한 10대 4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포천경찰서는 폭력 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폭행) 혐의로 10대 A군 등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일 오전 8시께 포천시 내촌면의 한 도로에서 베트남 국적 30대 미등록 …

정부는 6일 연체율 급등에 따른 새마을금고 부실 우려에 대해 “연체율은 충분히 관리 가능한 수준이다. 예적금의 원금과 이장을 보장하겠다”면서 “새마을금고를 안심하고 이용하기 바란다.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진화에 나섰다.일부 금고가 합병되더라도 원금과 이자가 그대로 보장되며, 유사시…

배우 박보검이 결혼을 언급했다. 박보검은 5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신랑수업’에서 방송인 장영란, 심진화, 김가연, 조향기, 정경미와 전화 통화를 했다. 출연진들은 전화 연결이 되자 정체를 의심하다가, 실제 박보검인 것을 알고 “(우리) 5명이 다 이상형이었다. 한 번만 만나고 싶…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 이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를 탈퇴했던 4대 그룹의 재가입 여부가 도마에 올랐다.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과 전경련의 통합 과정에서 나온 문제인데, 4대 그룹은 일단 신중한 입장이다. 6일 재계에 따르면 전경련은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회관에서 …
스텔란티스가 LG에너지솔루션(엔솔)과 공동으로 캐나다에서 전기차 배터리공장을 건설하는 작업을 재개한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정부가 보조금을 늘리기로 결정하면서 한때 중단됐던 공장건설이 재개되는 것이다. 5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스텔란티스와 LG엔솔은 주정부 보조금을 늘리는 내…
신항섭 기자 = 한국거래소는 21일 쌍방울에 전 회장의 횡령·배임 혐의 추가 기소 관련 보도에 대해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기한은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다. [서울=뉴시스]

국토교통부는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을 신속하게 하기 위해 전세사기피해지원위원회 전체회의를 격주로 개최하겠다고 5일 밝혔다. 기존에는 3주에 걸쳐 1~3 분과위를 개최해 경·공매 유예 등을 의결했고 4주차에 전체위를 개최해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을 해왔다. 앞으로는 매주 개최되는 분과위에서…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윔블던에 나서고 있는 노박 조코비치(2위·세르비아)가 가볍게 단식 3회전에 진출했다.조코비치는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 센터 코트에서 열린 대회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조던 톰슨(70위·호주)을 3-0(6-3 7-6 7-5)으로 꺾었다.…

K팝 4세대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오리콘 상반기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 ‘신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6일 발표된 일본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3’(집계기간 2022년 12월12일~2023년 6월11일)에 따르면, 르세라핌은 상반기 일본에서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