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밤중 술 취한 여성 차에 태운 40대, 구청 CCTV에 ‘덜미’
한밤중 술에 취해 길거리에 앉아 있던 여성을 자신의 차에 태운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남성과 여성은 모르는 사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추행 목적 약취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A 씨는 이날 오전 12시30분경 서초…
- 2023-10-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밤중 술에 취해 길거리에 앉아 있던 여성을 자신의 차에 태운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남성과 여성은 모르는 사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추행 목적 약취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A 씨는 이날 오전 12시30분경 서초…

2024년 정부가 편성한 예산 가운데 연구개발(R&D) 분야 삭감총액이 8조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기술개발과 탄소중립 등 에너지 분야 예산이 대거 삭감되면서 중장기적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신중한 예산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
![순천의 시골을 정원 마을로 이끈 화가의 정원[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22/121778500.1.jpg)
화가와 정원의 조합은 꽤 운명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화가는 헤아릴 수 없이 많았다. 클로드 모네나 귀스타브 카유보트는 예술만큼 식물에 정통한 위대한 정원사였다. 화가들은 서로의 정원을 탐색하며 감각을 열기도 했다. 인상파 화가들의 정원을 선망한 메리 커샛 같은 미…

일요일인 22일은 아침 기온이 0도까지 떨어져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겠다. 내륙 중심으로는 서리가 내리고 강원내륙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며 “이날 낮부터는 기온이 점차 올라 평년기온으로 회복된다”고 예보…

취임 후 두 번째 중동 순방 길에 오른 윤석열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 도착해 4박 6일간의 사우디-카타르 국빈방문 일정에 들어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사우디 수도인 리야드 공항에 착륙했다. 공군 1호기가 사우디 영공…

지난 5년간 4800여명의 소방공무원이 현장에서 사망하거나 다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럼에도 일부 지방자치단체는 소방공무원 단체보험료를 지자체 예산이 아닌 복지포인트 등 ‘개인 돈’으로 부담하도록 방치하고 있었다. 지자체별 재정 여건이나 정책에 따라 소방공무원 단체보험의 보장 범위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에 잡혀있다가 20일에 풀려난 미국인 인질 2명과 전화로 통화했다고 AP통신을 비롯한 미국 매체들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 총리실은 미국인 주디스 라난(59)과 딸 나탈리 라난(17)이 이집트 라파 검문소를 통해 이스라엘군에…

뱅상 반 퀴커본 벨기에 법무장관이 수도 브뤼셀에서 발생한 스웨덴 축구 팬 총격 사건으로 사임했다. 21일(현지시간) 폴리티코, 가디언, AP 등 외신을 종합하면 퀴커본 장관은 전날 오후 법무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총격 사건과 관련한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며 사임을 발표했다. 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