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中과 무역협상 매우 잘돼…시진핑과 19일 통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 15일 양일간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진행된 중국과의 제4차 고위급 무역협상에 대해 “매우 잘 됐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금요일(19일) 대화(통화)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우리 젊은이들이 …
- 2025-09-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 15일 양일간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진행된 중국과의 제4차 고위급 무역협상에 대해 “매우 잘 됐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금요일(19일) 대화(통화)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우리 젊은이들이 …

K팝 그룹 블랙핑크의 리사가 14일(현지 시간) 배우로서 미국 에미상 레드카펫을 밟았다.이날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제77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이 열렸다.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ATAS)가 주관하며, 방송계 최고 권위를 지닌다.리사는 HBO…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매우 잘 됐다”며 19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과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14, 15일(현지시간) 스페인에서 열린 미중 무역협상에 대해 “매우 잘 …

크리스토퍼 랜도 미국 국무부 부장관이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회장과 한·미 주요 기업 경영진들을 만나 미국 조지아주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사태 등 현안과 양국의 경제협력방안을 논의했다. 15일 암참은 “김 회장이 14일 오후 서울 그랜드…

미국 보수 청년 단체 ‘터닝포인트USA’ 설립자 찰리 커크(31)가 10일(이하 현지시간) 대학 행사 도중 총에 맞아 숨진 가운데 그의 추모 집회에서 난투극이 벌어졌다.13일 ‘폭스뉴스’ 등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커크 사망 당일 아이다호주 보이시 주의회 의사당 앞에서 열린 추모 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 “우리의 문제는 좌파”라며 진보 진영 주요 인사에 대한 대대적인 조사를 예고했다. 그는 나흘 전 자신의 열혈 지지자이자 청년 보수 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 겸 대표인 찰리 커크가 피살되자 줄곧 이번 사태의 원인이 진보 진영에 있다는 ‘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11 테러 24주기 추모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얼굴 오른쪽이 눈에 띄게 처진 모습으로 등장해 건강 이상설이 다시 제기됐다.14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매체인 블래비티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의 펜타곤에서 열린 추모식에 참석…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내한 공연에서 “맘스터치를 먹었다”고 언급해 화제가 됐다. BTS 뷔도 SNS에 맘스터치 인증 사진을 남겼다.

미국 청년 보수 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 겸 대표인 찰리 커크 암살 사건 용의자 타일러 로빈슨(22)이 좌파적 성향을 가지고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문제는 좌파에 있다”며 좌파 인사들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14일(현지 시간) AP통신…

대통령실은 15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이 장기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 “한미 관세 협상이 장기화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국익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협상 기간과 국익이 꼭 연결된다고 말하기는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강 …

미국 공군이 개발 중인 B-21 차세대 스텔스 전략폭격기의 2번째 기체의 의 시험 비행 사진을 공개했다.미 공군 관계자는 13일(현지시간) ‘레이더’로 불리는 B-21의 2번째 기체가 최근 미 캘리포니아주 에드워즈 공군기지에서 시험비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 2대의 B-2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외국 기업의 대미 투자 위축을 원치 않는다며 전문 지식을 갖춘 외국인의 자국 체류 및 미국인 훈련을 강조했다. 조지아 구금 사태를 의식한 발언으로 보인다.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매우 복잡한 제품과 기계 등을 만드는 외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 운동에 앞장선 청년 우파 활동가 찰리 커크의 암살 사건 용의자가 트랜스젠더(성전환자) 연인과 동거 중이라고 공화당 소속 유타 주지사 스펜서 콕스가 밝혔다.14일(현지시간) AP통신과 ABC·NBC 방송 등 미 언론에 따르면 이번 사건 수사에 관여하고 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나는 다른 국가나 기업들이 미국에 투자하는 것에 대해 겁주거나 의욕을 꺾고 싶지 않다”며 “우리는 그들(외국 기업)을 환영하고 그들의 직원들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조지아주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

“니하오(你好·중국어로 ‘안녕하세요’).” “Can You Speak English(영어 할 줄 아는가)?”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의 이민세관단속국(ICE) 시설에 7일간 구금됐던 한 근로자는 현지 요원들로부터 이런 발언을 들었다고 토로했다. 아시아인을 중국인으로 뭉뚱그려 부르거나 …

크리스토퍼 랜도 미 국무부 부장관이 14일 미국의 대규모 한국인 구금 사태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미국 고위 당국자가 이번 사태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 것은 처음으로 4일(현지 시간) 미 이민당국이 한국인 근로자를 체포해 구금한 지 11일 만이다. 방한한 랜도 …

미국 조지아주에서 발생한 한국인 집단 구금 사태를 규탄하는 집회가 13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렸다. 진보성향 단체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은 이날 오후 6시 종로구 주한미국대사관 인근에서 ‘157차 촛불대행진’을 열었다. 이날 모인 500여 명은 “우리 국민 체포·감금 미국 규탄…

한국과 미국이 3500억 달러(약 486조 원)의 대미(對美) 투자펀드 등 한미 관세 합의 후속 협상에 나섰지만 이견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한국인 근로자 구금 사태의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이 유력한 다음 달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
미국의 경제 전문가가 “관세 인하를 위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 돈을 주느니 차라리 자국 수출업체를 지원하라”고 한국과 일본에 조언했다. 실익도 없이 막대한 돈을 미국에 투자하는 건 어리석은 결정이란 것이다. 11일(현지 시간) 미국 싱크탱크인 경제정책연구소(CEPR)의 딘 베이커 수…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현지 시간) ‘한국에서의 추방 반발’이라는 제목의 사설을 통해 “미국 근로자가 충분하지 않은 만큼, 외국인 투자가 늘어나면 미국 임시 비자도 더 많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보수 성향 매체인 WSJ마저도 이번 조지아주 한국인 근로자 구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