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사비 뚝… CT 15% MRI 24% 내려
보건복지부는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기기를 이용한 영상사진의 환자본인부담금을 15일부터 낮춰 적용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열린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가 건강보험 수가의 경우 CT는 15.5%, MRI는 24%, PET는…
- 2012-07-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보건복지부는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기기를 이용한 영상사진의 환자본인부담금을 15일부터 낮춰 적용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열린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가 건강보험 수가의 경우 CT는 15.5%, MRI는 24%, PET는…

초복을 이틀 앞둔 16일 광주 북구 중흥1동 미리내 경로당에서 주민자치위원과 동사무소 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하고 있다. 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16일 서울 중구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광장에서 열린 ‘우체국 국민발전소 홍보단’ 발대식에서 우정사업본부 소속 집배원과 직원 200여 명이 에너지 절약을 강조하는 플래시몹을 선보이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에너지 절전 포스터를 전국 우편차량 3800여 대와 이륜차 1만4000여 대에 붙이…
제주 제주시 삼도2동 옛 제주대병원 건물이 창업보육센터로 탈바꿈한다. 제주도는 연말까지 옛 제주대병원 본관과 신관건물 일부인 4602m²(약 1400평)를 리모델링해 창업보육센터로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청이 15억 원, 제주도가 10억 원을 지원하며, 제주대가 10억 원 …

올 5월 경기 성남시 A초등학교에서 6학년 조모 군(12)과 나모 군(12)이 장난을 치다 싸움이 붙었다. 화가 난 나 군이 일방적으로 조 군을 때렸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 된 조 군의 부모는 학교 측에 가해학생의 징계 수위 등을 결정하는 학교폭력자치위원회를 열어 달라고 요청했다.…
서양의학과 한의학, 전통의학을 접목한 건강엑스포인 ‘2012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 전남 장흥군에서 열린다. 통합의학은 현대의학적 치료에 한방이나 대체요법을 접목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는 미래 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박람회가 열리…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제주도에 대한 인증식이 ‘2012 탐라대전’ 개막일인 9월 13일 열린다. 제주도는 2012탐라대전추진위원회(위원장 김은석)가 최근 회의를 열고 세계 7대 자연경관 인증식과 탐라대전 개막식을 동시에 치르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주도는 환경올림픽으로…

올 1월 경찰에 붙잡힌 2인조 빈집털이범 최모 씨(29)와 김모 씨(31)는 고층 아파트 꼭대기층만 노렸다. 김 씨가 초인종을 눌러 빈집임을 확인하면 최 씨는 옥상에서 밧줄을 타고 내려가 열린 베란다로 집안에 들어갔다. 이들은 서울, 경북 구미 등지에서 20여 차례에 걸쳐 1억4000…
▼모집▼ <광주> □국립광주박물관, 박물관 청소년캠프 참가자=8월 6∼10일 오전 9시 반∼11시 반. 전시실 탐방, 문화 관련 강의, 현장답사. 중학교 1∼3학년 80명. 30일까지 홈페이지(gwangju.museum.go.kr) 신청. 062-570-7068 □아시…

서남표 총장은 2006년 7월 카이스트 총장에 취임한 뒤 학교는 물론이고 그 울타리를 넘어서는 수준의 개혁을 단행했다. 세계 최고의 대학과 과학기술을 향한 것이라는 그의 개혁은 국민적 지지를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성과 위주의 독단적 개혁”이라는 비판의 수위도 높아졌다. 대표적인…

전남 담양군에 사는 김병수 군(중3·15)은 올 초 새 전셋집으로 이사했다. 김 군은 형(고2·17)과 단둘이 쓰러져 가는 초가집에서 살고 있었으나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가 전세금을 지원해줘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어린이재단은 담양지역 다른 아동 7명에게도 학원비와 교재비를 지원…

서남표 총장의 사퇴를 강하게 주장해온 경종민 KAIST 교수협의회장(전기전자공학과 교수·사진)은 “우리 교수협의 사퇴 투쟁을 실력 없는 패배자들의 푸념처럼 치부하는 데 가장 화가 났다”고 밝혔다. 학회 참석차 캐나다 출장 중이던 경 회장은 14일 동아일보와 e메일 인터뷰를 한 데 이어…

대학교육 개혁의 상징이었던 KAIST 서남표 총장은 현재 고립무원(孤立無援)의 처지에 놓였다. 총장 계약해지안을 논의할 20일 KAIST 이사회를 앞두고 서 총장을 15일 대전의 총장 공관에서 인터뷰했다. 그는 이사회에 자신의 계약해지안이 상정된 것은 일부 교수집단과 교육과학기술부가 …
위기관리는 예상되는 위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조직에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에 대해서는 신속히 대응해서 그 확산을 막는 것이다. 정부나 기관, 기업 등이 위기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운용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최근 전남대를 보면 대학의 위기관리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해준다. 전남대 박창수…

1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중한상무합작 칭다오 포럼’에서 칭다오 시 상무국 관계자가 자료화면을 활용해 칭다오 투자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칭다오는 산둥 반도의 중한일 지방경제 협력 시범지역 가운데 선두 도시로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변영욱 기자 cut@…

정부는 16일 주캐나다 대사에 조희용 전 주스웨덴 대사(사진)를 임명했다. 외무고시 13회인 조 대사는 외교통상부 기획예산담당관과 대변인,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을 지냈다.

상문고의 학교법인 동인학원은 새 이사장으로 선출된 상채규 대구가톨릭대 명예교수(사진)가 18일 취임한다고 16일 밝혔다. 학내 분규로 동인학원의 임시이사체제가 계속된 지 18년 만이다.

연세대 문과대 동창회(회장 노원복)는 16일 2012년 정기총회를 열고 정구종 동서대 석좌교수(67·국문과 63학번·사진)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년. 신임 정 회장은 동아일보 편집국장, 동아닷컴 사장, 한국온라인신문협회 회장, 연세언론인회 회장을 지냈다.
중고자동차 구입 때 매매업자가 교부하는 중고자동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내용이 부실해 소비자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부산본부는 “2010년 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서 접수된 피해구제 150건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 72.7%가 중고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에 …

한중일 산업물류 협력체제가 획기적으로 강화된다.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 리성린(李盛霖) 중국 교통운수부 부장, 오쿠다 겐(奧田建) 일본 국토교통성 부대신은 16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제4차 한중일 교통물류장관회의’를 열어 동북아 통합물류시장 구축을 위해 3국이 추진 중인 1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