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남·서북·동남·동북권 오존 주의보 발령
서울 서남권, 서북권, 동남권, 동북권에 오존 주의보가 발령됐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8일 낮 12시 서남권에 오존 주의보를 내리고, 오후 1시 서북권, 동남권, 동북권에도 추가 발령했다. 오존 주의보가 내려진 곳은 △양천·강서·구로·금천·영등포·동작·관악구(서남권) △마…
- 2024-06-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서남권, 서북권, 동남권, 동북권에 오존 주의보가 발령됐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8일 낮 12시 서남권에 오존 주의보를 내리고, 오후 1시 서북권, 동남권, 동북권에도 추가 발령했다. 오존 주의보가 내려진 곳은 △양천·강서·구로·금천·영등포·동작·관악구(서남권) △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4년 만에 TV토론에 나선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기를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27일(현지시간) 동부 시간 기준 오후 9시(한국시간 28일 오전 10시) 애틀랜타의 CNN 스튜디오에서는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간 …

27일(현지시각) 미국 대선 첫번째 TV토론에 함께 선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선의의 경쟁상대가 아니라 마치 철천지 원수를 만난 듯 시종일관 서로에게 차가운 태도를 보였다.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미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CNN 스튜디오에서 …

140여명의 경비원들을 해고해 부당해고 논란이 일었던 서울 강남구 압구정 현대아파트에 대해 해고 사유가 정당했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지난달 30일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중앙노동위원회를 상대로 제기한 부당해…
![[SBA X IT동아] 페이먼트인앱 “인공지능 에지 컴퓨팅의 효용을 세계로 ”](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6/28/125672093.1.jpg)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 성수·창동·동작에 창업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스타트업을 발굴, 초기 창업부터 성장기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육성합니다. 2024년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인공지능이 세계를 휩쓸었다. 인공지…

나경원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28일 보수정당 지지세가 강한 대구를 1주일 만에 다시 찾아 경쟁자인 한동훈 후보를 공격하며 전통적 보수 표심을 공략했다. 나 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시의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동훈 후보에 대한 여론은 약간의 인기라고 생각한다”며 평가절하했다. 그는…

국민의힘 당권 레이스가 시작되자마자 ‘단일화’ 이야기가 나온다. ‘대세론’을 업은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강’ 입지를 굳히게 되면 범친윤계 후보로 분류되는 나경원 의원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손을 잡는 수순으로 가지 않겠냐는 거다. 이에 나 의원은 불편해하는 기색을 숨기…
![[생성 AI 길라잡이] PC도, 스마트폰도…온디바이스 AI 시대 본격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6/28/125664739.1.jpg)
※생성 인공지능이 세계를 뜨겁게 달굽니다. 사람만큼, 더러는 사람보다 더 그림을 잘 그리고 글을 잘 쓰는 생성 인공지능. 생성 인공지능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과 최신 소식을 매주 전합니다. 챗GPT 출시로 본격화한 생성 AI 열풍은 불과 2년도 채지나지 않았지만 벌써 급격한 변화를…

경기 화성시 리튬 배터리 공장 화재 사망자 가운데 40대 부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수사당국 등에 따르면 화재 사망자 A씨와 B(여·중국국적)씨는 부부관계로 전해졌다. A씨는 중국에서 귀화한 한국인이다. 경찰은 사망자 신원 확인 후 이 같은 사실을 파악했다. 현재 유족…

‘편스토랑’ 남윤수가 할머니에게 명품 스카프를 선물한다. 28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최연소 편셰프 남윤수가 할머니를 집으로 초대해 생애 처음으로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한다. 손주만 보면 눈에서 꿀이 뚝뚝 떨어지는 ‘손주 바보’ 할머…

거대한 달 모양의 헬륨가스기구인 ‘서울달’이 7월부터 여의도 상공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28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다음 달 6일 오후 7시 여의도 공원에서 ‘서울달 개장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서울달은 이날부터 8월 22일까지 무료 시범 운영 기간을 갖고, 8월 23일부터…

한국농어촌공사가 기후위기에 대응하며 농업 기반 SOC사업(Social Overhead Capital 사회간접자본)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또한 기후 재난 등을 사전에 대비하고 과학적으로 물관리를 하는 등 선진 기술 도입에도 적극적인 모양새다. 농어촌공사는 곡물 자급률을 높이기 위…

방송통신위원회는 28일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이사 등 공영방송 3사의 임원 선임 계획을 의결하고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 방통위는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에서 제32차 전체회의를 열고 ‘방문진 및 한국방송공사(KBS),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임원 선임 계획에 관한 …

“바람도 솔솔 들어오고 여의도와 한강이 한눈에 보이네”28일 오전 여의도 공원에서 지름 22m 보름달 모양의 계류식 가스기구 ‘서울 달’(SEOUL DAL)이 상공에 떠올랐다. 7월 6일 시범 운영을 약 1주일 앞두고 ‘서울 달’을 미리 타보니 국회의사당과 한강 등 여의도 일대가 한눈…

이른 무더위와 함께 여름 휴가철도 예년보다 빨라진 분위기다. 바쁜 일상 속에 아직 휴가계획을 잡지 못한 사람들은 베트남 다낭을 눈여겨 볼만하다. 한때 한국인 붐이 불면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명으로 불렸던 지역이다. 아름다운 해변과 문화유산, 짧은 비행거리와 치안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

정부가 내년 요양보호사의 배치 기준을 강화하는 방안 시행을 앞두고 유예기간 2년을 부여하기로 했다. 동시에 요양보호사 구인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국인력 활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28일 2024년 제2차 장기요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요양보호사 인력…

대구의 한 유치원 인근에서 들개 10여 마리가 몰려다니는 모습이 포착돼 시민들의 불안이 증폭되고 있다. 27일 SBS 보도에 따르면 자정이 가까운 시각 대구 동구 혁신도시 한 도로 주변에 들개 무리가 흰색 차량을 순식간에 에워쌌다. 이를 본 운전자는 당황한 듯 후진했고, 차를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28일 ‘6·25전쟁납북희생자 기억의 날’을 맞아 열린 행사에서 납북 문제에 대해 “북한은 적극적이고 진지한 자세로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김 장관은 이날 경기 파주시 국립 6·25전쟁납북자기념관에서 열린 제11회 6·25전쟁 납북희생자 기억의 날 행사에…

2000년 의약분업 이후 이뤄진 의대 정원 감축이 의사들을 달래려 추진됐는지를 두고 정부와 대한의사협회가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의협이 ‘의사를 악마화 하려는 거짓 주장’이라고 비판하자 정부는 당시 의협 결의문 등을 공개하며 “의협 주장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의협은 지난 2…

배우 김희애가 영어학원에 10년간 다녔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에는 ‘김희애와 오지 않는 포케를 기다리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문상훈은 “‘내 옆자리에 김희애가 앉아 있다’는 목격담이 있는데 사실이냐”고 물었고, 김희애는 “사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