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양가상한제로 가격 부담 완화…“울산서 내집마련 해볼까”
우미건설이 울산시 다운2지구에 조성되는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2차)’를 분양 중이다.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2차)는 다운2지구 B-4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7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 면적으…
- 2025-0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미건설이 울산시 다운2지구에 조성되는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2차)’를 분양 중이다.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2차)는 다운2지구 B-4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7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 면적으…

㈜한화 건설부문(이하 한화건설)이 대전시 서구 도마동 일원(도마·변동9재정비촉진구역)에서 HJ중공업과 공동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 ‘도마 포레나해모로’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이 지난해 12월 착공함에 따라 역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가 위…

㈜에쓰앤디가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동래 반도유보라’가 오는 3월 분양한다. 부산시 동래구 낙민동 일원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3개 동, 총 400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부산 동래구는 다양…

최근 ‘얼죽신(얼어 죽어도 신축)’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신축 아파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낡은 집에 살며 재건축 때까지 버티는 ‘몸테크’가 대세였지만 지금은 완연히 다른 추세다. 이제는 깔끔한 인테리어, 여유로운 주차장에 레스토랑식 식당과 게스트하우스 등…

서울 오피스텔 매매 가격이 급반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오피스텔에 각종 세제 혜택을 주는 데다 금리 인하까지 이어져 투자 매력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미국에 이은 한국의 기준금리 인하에 주택 가구 수 제외와 세금 감면이나 면제 등 여러 완화 정책이 나오고 있고 머지않아…

이달부터 당근마켓 등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부동산 매물을 등록하려면 실명인증을 거쳐야 한다. 허위 매물이 게재되거나 분양 대행사 등 집주인이 아닌 사람이 집주인으로 가장하는 것을 차단하겠다는 취지에서다.국토교통부는 13일 플랫폼 운영사업자, 광고게시자 등이 준수해야 하는 사항을 담은 …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설 연휴 전보다 0.01% 오르며 대체로 보합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강남, 서초, 용산 등 선호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오르는 양상이다.13일 KB부동산의 주간 아파트 시장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2% 하…

“누가 20억~30억 원 들여 목동 아파트에서 몸테크(실거주하면서 집값이 오를 때까지 몸으로 버티기) 합니까? 학원가인 목동은 실수요 위주 시장인데, 투기 우려가 높다니 억울합니다.”(목동 아파트 소유자 A 씨)서울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가 적용되는 첫날인 13일 오전. 투기 우려로 토…

2월 서울 아파트 입주전망지수가 전월과 비교해 12.2포인트(p)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년 만에 최저치로, 주택 사업자들이 느끼는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진 결과로 풀이된다.13일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이 발표한 주택사업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월 전국 아파…

“가격을 올리겠다는 집주인 문자, 전화가 계속 오고 있어요” (잠실 A 공인중개사)“요즘처럼 거래가 안 된 적이 없어요. 거래허가가 풀리면 가계약금을 넣겠다던 투자자 놓쳤습니다.” (여의도 B 공인중개사)서울시의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조정으로 지역별 희비가 엇갈렸다. 5년 만에 규제가 풀…

지난해 서울 아파트와 오피스텔 거래가 늘면서 전국 부동산 시장 지표가 4년 만에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 부동산플래닛은 13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4년 연간 전국 부동산 유형별 매매 거래 특성 리포트’를 발표했다.리포트에 …

부동산 시장 침체 속에서도 신고가를 쓰며 존재감을 떨치던 초고가 주택이 큰 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1년이 채 안 돼 18억 원이 떨어진 거래가 이뤄졌다. 수요자들의 매수 심리가 위축된 데다 장기화한 경기 불황 영향 때문으로 풀이된다. 13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따…

서울 아파트 매매가와 전셋값 상승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월세는 고공 행진이다.높아진 아파트 전셋값에 대출 규제까지 강화되면서 월세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13일 KB부동산에 따르면 1월 서울 아파트 월세지수는 전월 대비 0.5포인트(p) 상승한 120.9로 나타났다. 이는 K…

서울 국제교류 복합지구 인근 이른바 ‘잠삼대청’(잠실 삼성 대치 청담동) 아파트 단지 291곳이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해제된다. 지정 5년 만이다. ‘압여목성’(압구정 여의도 목동 성수동) 정비사업구역과 대치 은마아파트, 잠실 주공5단지 등은 구역 지정이 유지된다.● ‘잠삼대청’ 5년 …

은퇴자 A 씨(80)는 서울 양천구에 아파트를 한 채를 갖고 있다. 1980년대 아파트를 분양받은 뒤 쭉 보유 중이다. 수십 년에 걸쳐 아파트값이 많이 오른 덕에 자산 규모만 따지면 남부럽지 않은 A 씨지만 생활 수준은 그렇지 못하다. 은퇴한 뒤 A 씨의 수입이라곤 기초연금과 자녀들이…

지난해 7월 서울 성북구에서 분양한 ‘푸르지오라디우스파크’는 1평(3.3m2)당 평균 분양가가 3507만 원이었다. ‘국민 평형’이라 불리는 전용면적 84m2 분양가는 최고 12억1100만 원이었다. 이 단지 길 건너에 있는 ‘장위자이레디언트’는 2022년 12월 분양 당시 평당 28…

부동산 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서울시가 5년 만에 GBC(국제교류복합지구) 인근 잠실, 삼성, 대치, 청담동에 위치한 재건축 아파트 14곳을 뺀 모든 아파트의 토지거래허가구역을 해제했다.전문가들은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된 지역의 주요 단지 집값이 일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

서울시가 국제교류 복합지구 인근 이른바 ‘잠삼대청’(잠실·삼성·대치·청담동) 아파트 단지에 대해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제) 지정을 해제하기로 했다. ‘압여목성’(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동) 정비사업 구역과 대치 은마아파트나 잠실 주공5단지 등은 구역 지정을 유지하기로 했다.● 잠실 삼성…

민간임대아파트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이 견본 주택을 공개했다.경기 여주시 천송동 일대에 들어서는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지하 5층 지상 48층 주상복합 252세대(아파트 48층, 오피스텔 37층) 규모로 공급된다. 남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이며, 전 세대 국민평형 84㎡ 구성…

오는 6월부터 민간 아파트에도 ‘제로에너지건축물’ 5등급 인증이 의무화되면서 공사비 상승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는 분양가 인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상반기 내 분양을 서둘러야 한다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정부는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기존 공공건축물에만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