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장영주 수미 수자 수옥 모친상
◇장영주 실로암커뮤니케이션 이사 수미 수자 수옥 씨 모친상=23일 삼육서울병원, 발인 26일 오전 10시 02-2210-3412
- 2017-0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장영주 실로암커뮤니케이션 이사 수미 수자 수옥 씨 모친상=23일 삼육서울병원, 발인 26일 오전 10시 02-2210-3412

말레이시아 당국이 사건 초기부터 김정남과 유전자(DNA)가 일치하는 사람에게 시신을 인도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사건 발생 열흘이 지나도록 유가족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김한솔(사진)이 끝내 나타나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강철 주말레이시아 북한대사는 기자회견 때마다 “…
◇강병길 목원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교수 모친상=23일 대전 유성한가족병원, 발인 25일 오전 7시 042-611-9700
◇강병길 목원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교수 모친상=23일 대전 유성한가족병원, 발인 25일 오전 7시 042-611-9700 ◇김의창 동국대 교수 의근 씨(사업) 유창 동의대 교수 성창 아씨오 대표 유경 동산정보고 교사 모친상·박도근 쓰리엠네트웍스 대표 장모상=23일 서울 세브란스병원…

“집에서 스테이크만 먹는 깍쟁이 이미지가 있어선지 제가 어떤 행동을 했을 때 주변 사람들이 놀랄 때가 많았어요. 저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이번 작품을 선택했습니다.” 고소영(사진)이 10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왔다. 23일 열린 KBS2 월화드라마 ‘완벽한 아내’ 제작발표회에…

북한 조선중앙TV가 23일 김정은(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공훈국가합창단 70돌 기념 공연을 참관한 모습을 공개했다. 전날 인민극장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최룡해 당 중앙위 부위원장(실선 안)도 참석해 3주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조선중앙TV 캡처

하얗게 센 머리카락, 잘 들리지 않는 귀…. 사는 곳도, 언어도 다른 세 할머니지만 같은 아픔을 공유한 채 수십 년을 살았다. 한국의 길원옥, 필리핀의 고(故) 아델라, 중국의 차오 할머니 얘기다. 이들은 다음 달 16일 국내 개봉을 앞둔 다큐멘터리 영화 ‘어폴로지(The Apol…

북한이 23일 하루 동안 중국과 말레이시아, 한국을 동시에 강하게 비난하고 나섰다. 김정남 테러 이후 조성된 수세적 국면을 전환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중국을 향해 “북한을 붕괴시키려 한다”며 원색적 비난을 퍼부었다. 통신은 이날 ‘너절한 처사, 유치한 셈…

국내 연구진이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꼽히는 연료전지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심준형 고려대 기계공학과 교수팀은 손지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책임연구원 팀과 함께 기존보다 효율을 최대 10배 높인 세라믹 연료전지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기화학적으로…
바른정당은 23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분권형 대통령제 도입’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제19대 대선의 대통령 임기는 3년으로 했으며 대선 전에 개헌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바른정당의 개헌 당론 채택은 이번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전 대표…

배터리 폭발 사고로 문제가 됐던 갤럭시 노트7이 대부분 회수됐다. 갤럭시 노트7 총 생산량 430만대 중 306만 대가 팔렸는데, 이 중 98% 정도가 회수됐다. 삼성전자는 걷어들인 스마트폰을 어떻게 처분할지 아직 밝히지 않았다. 회수된 갤럭시 노트7의 ‘운명’에 관심이 쏠리는 까닭은…
보수 진영의 적자(嫡子)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인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감정싸움이 점입가경이다. 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기자간담회에서 “나는 선한 야누스(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두 얼굴의 신)이고, 잘못 변하는 나쁜 야누스도 있다”고 날을 세웠다. 전날 바른정당 김무성 의…

과학기술 연구에는 전문적 기능을 위해 정밀하게 만들어진 장비들이 필요하다. 이런 장비나 기구는 값도 비쌀 수밖에 없다. 과학 연구가 대형 연구기관이나 대학, 기업에 집중되는 이유다. ‘값비싼’ 과학 연구에는 가난한 사람들의 참여가 제한되고, 기술의 혜택이 널리 전파되기까지도 시간…

유난히 날이 좋은 날, 화장이 잘 먹은 날, 미용실에 다녀온 날, 입은 옷이 마음에 드는 날, 특히 조명이 좋은 곳에선 어김없이 셀카(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찍는 일, 영어로는 ‘셀피’)를 위해 카메라를 든다. 잘 꾸며진 내 모습을 사진으로라도 기억하고 싶어서다. 그중 잘 나온 사진…
![[추적! 가짜 뉴스]문재인측 “예비내각, 명백한 허위… 수사 의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2/24/83040591.2.jpg)
23일 오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문재인 정부 내각-청와대’라는 제목의 인사 명단 지라시(불법 사설 정보지·사진)가 급속히 퍼졌다. 일부 인터넷 매체는 지라시 내용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 보도했다. 하지만 이것은 가짜 뉴스다. 지라시 내용은 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12월 21일 ‘문화창조융합벨트 사업 전면 개편안’을 내놓은 지 2개월이 지났다. 23일 오후 찾은 서울 중구 청계천로 CEL 벤처단지에는 문화창조융합본부(17층)와 42개 융복합 스타트업 기업이 입주해 있다. 이곳은 최순실 차은택 씨 등 비선 실세 국정 농…

차기 대선 주자 지지율 1, 2위를 다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외연 확장’을 놓고 상반된 태도를 보이고 있다. 문 전 대표 측은 외부 인사 영입에 시동을 걸며 규모 확장에 나선 반면 안 지사 측은 보여주기식 세몰이는 하지 않겠다는 태도다. ○ 文…

《 지난해 2월 19일 84세로 별세한 이탈리아의 철학자 겸 소설가 움베르토 에코의 유작 ‘제0호’(가제·Numero Zero)가 이르면 다음 달 국내에 번역 출간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일본에서 발매된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68)의 신작 ‘기사단장 죽이기(騎士團長殺し)’도 여름쯤…
![[눈과 귀가 즐거운 주말]싱글라이더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2/24/83040564.1.jpg)
■영화 싱글라이더(사진) 감독 이주영. 출연 이병헌 공효진 안소희. 22일 개봉. 15세 이상. 쉼 없이 내달려온 가여운 인생,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 그레이트 월 감독 장이머우. 출연 맷 데이먼, 페드로 파스칼, 윌럼 더포. 16일 개봉. 12세 이상.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