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전북, 국가대표 수비수 김진수 영입
프로축구 전북이 수비 전력을 보강하기 위해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에서 뛰던 국가대표 수비수 김진수(24)를 영입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4년. 2012년 일본 알비렉스 니가타에서 프로로 데뷔한 김진수는 2014년 호펜하임으로 이적했다. 일본과 독일에서 102경기에 출전한…
- 2017-0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로축구 전북이 수비 전력을 보강하기 위해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에서 뛰던 국가대표 수비수 김진수(24)를 영입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4년. 2012년 일본 알비렉스 니가타에서 프로로 데뷔한 김진수는 2014년 호펜하임으로 이적했다. 일본과 독일에서 102경기에 출전한…
“모든 제복 공무원들이 제대로 평가받고 감사와 존경을 받을 수 있게 기여하는 것이 전체 심사위원의 바람입니다. 지금도 노력하고 있는 제복 공무원들에게 뜨거운 성원을 보냅니다.” 1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6회 영예로운 제복상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장인 정상명 전 검찰총장…
![[그린에서]골프존유원그룹,양해각서(MOU) 체결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13/82339538.10.jpg)
○골프존유원그룹(회장 김영찬)이 중국 50대 기업에 속하는 진잉그룹과 골프 시뮬레이터, 골프 관련 인프라 서비스, 용품 및 의류 유통 등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사진)했다. 골프존유원그룹은 대형 백화점과 부동산 사업이 주력 분야인 진잉그룹의 VIP 고객 250만 명을 대상으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은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주최하는 대회지만 정작 미국에서는 열기가 그리 뜨겁지 않다. 여전히 많은 구단과 팬들이 WBC보다 리그를 중시한다. 최고의 선수들이 모두 나서 소속 국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축구 월드컵과는 차이가 있다. 지난 3차례 WBC 대회에서…

매서운 겨울바람이 몰아친 12일 오전. 제6회 영예로운 제복상 수상자들이 시상식에 앞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다. 주경배 중령(50)과 김재정 원사(45), 남문현 경위(42), 황선우 소방위(49) 등 4명이다. 제복상 수상자들의 현충원 참배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

LG 임정우(26)는 지난해 11월 10일 발표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 명단에서 자신의 이름 석자를 발견한 뒤 얼마 전까지도 그 사실이 믿어지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요즘 비로소 태극마크의 무게감을 실감하고 있다. 12일 잠실구장에서 만난 임정우의 오른손에는 전날 받은…

오직 나라와 국민을 위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다 바쳐 일한 수상자들의 제복은 그 어느 때보다 빛났다. 12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6회 영예로운 제복상’ 시상식 참석자들은 이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를 보냈다. 함께하지 못한 순직 수상자에게는 묵념으로 감사…

‘사무라이 저팬 응원 선언.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세계 1위 탈환을 향해.’ 2017 WBC 대회를 두 달 앞두고 일본 아사히TV는 7일 이 같은 제목의 방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매주 토요일 오전 방영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대회를 앞둔 대표팀 선수들의 각오와 역대 WBC 명장면…

“역시 가스파리니죠.” 프로배구 남자부 현대캐피탈에서 리베로로 뛰는 여오현 플레잉코치(39)에게 ‘서브 리시브를 하기 가장 까다로운 선수를 골라 달라’고 묻자 이렇게 답했다. 정말 그럴 만했다. 대한항공 외국인 선수 가스파리니(33·슬로베니아)는 12일 경기 전까지 세트당 서브 득점…
▽프로농구 △SK-LG(19시·잠실학생체육관·MBC스포츠플러스) ▽프로배구 △여자부 도로공사-기업은행(17시·김천체육관·KBSN스포츠) △남자부 OK저축은행-현대캐피탈(19시·안산 상록수체육관·SBS스포츠)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이화여대 입학과 학사 특혜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경숙 전 이화여대 신산업융합대학장이 12일 서울 강남구 박영수 특별검사팀 사무실에 출석했다. 암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진 김 전 학장은 이날 화장기 없는 얼굴에 털모자를 눌러쓰고 나타났다(위쪽 사진).…

차준환은 국내 남자 선수 중에 국제무대에서 가장 먼저 쿼드러플(4회전) 살코 점프를 성공시켰다. 지난해 9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에서 그는 기본 점수가 10.5점에 이르는 쿼드러플 살코(스케이트 에지를 사용해 뛰는 점프 기술 중 하나)에 성공했다. 8일 …

1년 동안 키가 8cm나 자란 소년의 얼굴에는 여드름 자국이 선명했다. ‘초코파이 꼬마’로 불리며 아역 모델로 활동할 당시 생글생글 웃는 표정이 인상적이었던 아이는 이제 사춘기를 갓 지난 수줍음 많은 소년이 됐다. 자신을 향한 관심이 아직은 쑥스럽다는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특급 유망주…
금융위원회가 청와대의 지시를 받고 광고회사인 ‘컴투게더’에 주려던 광고를 철회한 사실을 12일 인정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날 “2015년 11월 컴투게더에 제작비 7000만 원짜리 금융 개혁 광고를 맡기려다 청와대 전화를 받은 뒤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라고 밝혔다. …

◇한국거래소 <선임> △상임감사위원 홍동호 △사외이사 전병조 박중문 ◇JTBC Plus △수석부장 성기석 김범수 △부장 최창호 김태균

11일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중학생들이 2017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대학전공박람회에 참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5∼25일 전국 6개 대학교에서 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운영한다. 삼성그룹 제공

전남대 총장으로 정병석 교수(59·법학전문대학원·사진)가 12일 임명됐다. 임기는 4년. 정 총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같은 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6년부터 전남대 교수로 재직하며 법과대학장, 로스쿨추진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정 총장은 “65년 동안 학문을 창달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49) 측 변호인단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 전략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전관 변호사들로 꾸려졌다는 분석이 많다. 변호인단의 초점은 특별수사통인 윤석열 수석파견검사(57·사법연수원 23기)와 한동훈 부장검사(44·27기)에게 맞춰져 있다. 윤 검사는…

LG복지재단은 불길에 갇힌 일가족 5명의 생명을 구한 원만규 씨(51·사진)를 ‘LG의인상’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간판업을 하는 원 씨는 지난해 11월 퇴근길에 경기 부천시의 한 빌라 4층에서 발생한 화재를 목격했다. 그는 자신의 크레인을 즉시 올려 보내 베란다로 대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