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태국 상대로 ‘방콕 아시안 게임’ 설욕할까…‘8경기 연속 무실점 勝’ 도전
27일 오후 9시 15분 한국과 방콕의 국가대표 축구 친선경기가 열린다. 이날 경기가 열리면 우리 축구 대표팀이 태국과 경기를 갖는 것은 98년 방콕 아시안 게임 이후 18년 만이다. 당시 우리나라는 8강에서 만난 태국에 2대1로 졌다. 우리나라는 피파랭킹 57위로 태국(118위)…
- 2016-03-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7일 오후 9시 15분 한국과 방콕의 국가대표 축구 친선경기가 열린다. 이날 경기가 열리면 우리 축구 대표팀이 태국과 경기를 갖는 것은 98년 방콕 아시안 게임 이후 18년 만이다. 당시 우리나라는 8강에서 만난 태국에 2대1로 졌다. 우리나라는 피파랭킹 57위로 태국(118위)…
40대 조선족이 폐지를 줍던 80대 노인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다 불법체류 사실이 들통 나 강제출국을 당하게 됐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폐지를 정리하면서 ‘소란스럽게 한다’는 이유로 노인을 폭행한 혐의로 남모 씨(42)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남 씨는 25일 오…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가계소득 비율이 OECD 회원국 중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약 20년간의 하락 속도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두 번째로 빨랐다. 이 같은 현상은 경제 성장의 과실(果實)이 가계로 충분히 돌아가지 않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전문가들…
미국 공화당 대선 선두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가 한국과 일본의 독자 핵무장을 허용할 수 있음을 시사해 논란이 예상된다. 트럼프는 2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인터뷰에서 “한국과 일본의 자체 핵무장을 허용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우리가 계속 ‘세계의 경찰’일 수는 없다.…

한국과 태국의 축구 친선경기 현지 해설을 위해 방콕을 찾은 이영표 KBS 해설위원(38)이 손흥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6일(한국시간) 태국 방콕 에메랄드 호텔에서 열린 태국과 친선경기 기자회견장에서 이영표 해설위원은 ‘손흥민’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그는 매우 잘하고…
저금리의 영향으로 금융기관이 지난해 가계에 지급한 이자가 20년 만에 가장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지난해 가계(비영리단체 포함)의 이자 소득 잠정치가 32조1786억 원으로 집계돼 1995년(29조7340억 원) 이후 가장 낮았다고 27일 밝혔다. 2012년 48조8…

‘서프라이즈’에서 배우 폴 워커가 ‘일루미나티’에 의해 살해됐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일루미나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일루미나티’는 라틴어로 ‘계몽하다’ 혹은 ‘밝히다’라는 뜻으로, 계몽주의 시대인 1776년 5월 1일에 설립된 비밀결사단이다. 현대에는 통상적으로 권력…

김진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뇌과학연구소 기능커넥토믹스연구단장이 ‘노벨상 펀드’로 불리는 ‘휴먼 프런티어 사이언스 프로그램(HFSP)’의 2016년 신진연구자 연구비 지원대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인으로는 지난해 곽지현 고려대 뇌공학과 교수에 이어 두 번째다. 김 단장은 올해부터 …

삼성전자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로 1기가바이트(GB) 용량인 영화 한편을 다운받으려면 15초만 기다리면 된다. 삼성전자는 27일부터 두 스마트폰을 통해 국내에서 파일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를 상용화한다고 밝혔…

‘식사하셨어요’ 박세영의 피아노 실력이 화제다. 27일 오후 방송된 SBS ‘잘 먹고 잘 사는법-식사하셨어요?’에서는 박세영의 피아노 연주 실력이 공개됐다. 이날 박세영은 14살의 대장암에 걸린 환우를 위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 박세영은 병원 로비에서 환우들을 위한 깜짝 피아…

서프라이즈에서 ‘램지의 저주’를 다뤄 화제가 된 가운데 아론 램지의 해명에 눈길이 간다. 지난 1월 램지는 영국 일간지 ‘미러’와의 인터뷰에서 ‘램지의 저주’에 대해 해명했다 아론 램지는 “루머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며 “정말 멍청한 루머”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램지는 “요즘…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G5에 첫 적용되는 사용자 경험(UX) ‘LG UX 5.0’을 27일 공개했다. LG UX 5.0은 스마트폰 주변기기들과의 손쉬운 연동, 카메라 기능 강화, 개선된 편의성 등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LG UX 5.0에는 ‘LG 프렌즈 매니저’라는 통합관…
CJ E&M은 25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의 야외공연장인 ‘두 아레나(du Arena)’에서 ‘케이콘(KCON) 2016 아부다비’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한류행사인 케이콘이 중동에서 열린 것은 처음이다. CJ E&M은 이번 행…
LG화학이 호주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27일 외신에 따르면 LG화학은 지난해 7월 호주 가정용 ESS 시장에 진출해 총 600개를 공급했다. 올해엔 3000개 이상를 공급할 예정이다. LG화학이 호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현…

20대 총선은 2017년 12월에 있을 19대 대통령선거(대선)를 1년 8개월 앞두고 실시된다는 점에서 차기 대선의 전초전 성격이 짙다. 특히 각 당 공천 과정에서 차기주자들은 저마다 자신과 가까운 후보에게 공천장을 쥐어주고자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치열한 공천경쟁을 벌였다.각 당에서 …

‘서프라이즈’에서 ‘램지의 저주’가 다뤄지면서 스포츠계의 ‘저주’ 시리즈가 재조명 받고 있다. 27일 방송된 MBC ‘서프라이즈’에서는 교통사고를 당한 배우 폴 워커가 ‘램지의 저주’로 사망한 게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램지의 저주’란 영국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소속 축구선수 …
“테이가 나온 후 첫 24시간 동안 조직적인 (트윗 세뇌) 공격이 있었다.” 23일(현지 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가 극우·인종차별 발언을 쏟아내 파문을 일으켰던 인공지능(AI) 챗봇 ‘테이’에 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피터 리 MS 연구부문 책임자(부사장)는 25일(현…
집값이 1억5000만 원 이하인 저가주택 보유자가 연금을 8~15% 더 얹어주는 우대형 주택연금 상품이 나온다. 또 40~50대가 주택연금에 가입하겠다고 미리 예약하면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깎아준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의 ‘내 집 연금 3종 세트’를 다음달…

지난해 가계가 금융기관에 돈을 맡긴 대가로 얻은 ‘이자소득’이 20년 만에 가장 적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27일 한국은행 국민계정 통계에 따르면 작년 한해 가계 및 가계에 봉사하는 비영리단체(이하 가계)의 이자소득 잠정치는 32조1786억원으로 전년보다 19.5%(7조7974억원) …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이 소득하위 50%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27일 서울대 로스쿨에 따르면 올 1학기부터 장학금 지급 대상을 확대해 가구별 소득 5분위 이하(소득 10분위 기준) 학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지금까지는 소득 1·2분위 학생에게만 전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