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심신고 일주일前 반출된 닭 10만마리 유통
경기 안성시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농가에서 AI 의심신고 전에 닭 10만 마리가 반출돼 시중에 유통된 사실이 확인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9일 의심신고를 접수한 뒤 11일 고병원성 AI 확진 판정을 받은 한 육계농장에서 이달 2, 3일 닭 10만 마리를 도축장으로 반…
- 2017-0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안성시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농가에서 AI 의심신고 전에 닭 10만 마리가 반출돼 시중에 유통된 사실이 확인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9일 의심신고를 접수한 뒤 11일 고병원성 AI 확진 판정을 받은 한 육계농장에서 이달 2, 3일 닭 10만 마리를 도축장으로 반…

현대자동차그룹이 과장급 이상 간부들의 임금을 동결하기로 했다. 2년 연속 연간 판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데다 올해에도 글로벌 경기 침체가 이어질 것이란 판단에서 나온 조치다. 간부 사원에 한정됐지만 현대차가 직원 임금을 동결한 것은 2009년 이후 8년 만이다. 현대차그룹은 13일…
![[지표로 보는 경제]1월 14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1/14/82371285.1.jpg)

기능성 화장품 기업인 셀트리온 스킨큐어는 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콘서트홀에서 ‘2017년 신년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태희 씨(사진)가 곡 해설을 맡았다. 함신익 씨가 지휘하는 오케스트라 ‘심포니 송’이 소프라노 박하나 씨, 테너 김동원 씨…

유한양행은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 크리스털볼룸에서 ‘제12회 유일한상’ 시상식을 열고 김형석 연세대 철학과 명예교수(97·사진)에게 상패와 상금 2억 원을 수여했다. 김 교수는 대한민국 철학계 원로로 1947년 중앙중학교에서 처음 교편을 잡은 후 1985년 연세대 철학과 교…
13일로 예정됐던 금호타이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한 주 늦춰졌다. 금호타이어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에 따르면 매각 주간사회사인 크레디트스위스(CS)의 요청으로 금호타이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다음 주초로 연기됐다. 박찬호 산업은행 공보팀장은 “입찰 참여자들이 밝힌 향후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카닥’은 자동차 외부에 손상이 발생했을 때 유용하다. 운전자가 차량의 손상 부위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카닥에 등록된 정비업체들이 수리 견적을 전송한다. 사진을 올린 후 견적을 받아보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7분 정도. 운전자는 제시된 견적…

#. 서울 한복판 복잡한 초행길. 운전대를 잡고 잠깐 허둥지둥하면 차로를 잘못 타기 십상이다. “잠시 후 ○○교차로 지난 뒤 첫 번째 골목길로 우회전입니다.” 길을 잘 아는 친구가 옆에서 알려주는 듯 내비게이션에서 다정한 목소리가 들린다. #. 지하철에서 내려 약속 장소로 걸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소환돼 22시간 밤샘 조사를 받고 어제 오전 귀가했다. 특검은 이 부회장에 대해 뇌물 공여 혐의로 금명간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에 이어 SK 롯데 부영 등의 재벌 총수도 줄줄이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박근혜 대…
박근혜 대통령이 설 연휴 전에 특검 수사와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에 대해 기자회견이나 기자간담회를 열 계획이라고 한다. 청와대는 12일 “특검 수사 내용이 언론에 일방적으로 흘러나오고 있어 대통령이 다시 한번 직접 입장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귀성객들이 이어질 설 연휴에 대통령에…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 네이버의 지난해 광고 매출액이 약 2조9500억 원으로 집계된다는 증권사들의 기업분석 자료가 나왔다. 네이버 일본 법인인 라인의 광고 매출(약 5700억 원)을 빼고도 네이버에 쏠린 광고비가 국내 총 광고비(11조2960억 원) 중 21%나 됐다. 신문사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