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라도 너무 다른 일본 지진 대응…아베 총리, 지구 반대편서 17분만에 총지휘
22일 새벽 일본 후쿠오카(福岡)현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했으나 경미한 부상자 외에 아직까지 보고된 사망자는 없으며 피해 상황도 크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5년전 동일본 대지진을 경험한 정부와 유관기관의 빠른 대처가 피해를 최소화 시켰다는 분석이다. 현지 언론에 …
- 2016-11-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2일 새벽 일본 후쿠오카(福岡)현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했으나 경미한 부상자 외에 아직까지 보고된 사망자는 없으며 피해 상황도 크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5년전 동일본 대지진을 경험한 정부와 유관기관의 빠른 대처가 피해를 최소화 시켰다는 분석이다. 현지 언론에 …

한밤중 나체로 버스에 탑승하려는 남성의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22일 데일리메일, 미러 등 외신은 영국 크로이던에서 한밤중에 벌어진 이 ‘사건’을 영상과 함께 보도했다.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해당 영상은 버스를 몰던던 여성 운전기사에 의해 촬영됐다. 이 운전…

(사)부산게임협회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지스타 2016' BTB관에 참가해 부산 게임 콘텐츠를 알리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지스타 BTB관에는 파크이에스엠, 동호전자, 유앤아이, 디콘이앤엠, 마상소프트 등 부산 게임 산업을 대표하는 16곳의 (사)부산게…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에 대한 의혹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성남시장은 22일 “왜 턱도 없는 죄목으로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이 구속, 파면됐을까”라는 의문을 제기했다. 이재명 시장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세월호 아이들 구하려다 비리 누명쓰고 재판 받은 …
![[칼럼] 지스타2016 BTB 관의 몰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1/22/81463072.1.jpg)
"올해는 공쳤네요. 사람이 너무 없어요. 내년엔 나오지 않을 예정입니다." 건수 좀 있냐는 질문에, BTB 부스에 자리잡은 한 VR 콘텐츠 개발사 대표는 고개를 가로저었다. 비싼 비용을 내고 부스를 차렸건만 사람이 없어도 너무 없다며 푸념하던 이 대표는 "VR서밋 때는 앉아있을 새가…

FA(프리에이전트) 자격을 포기한 우완투수 김승회(35)가 SK에서 방출됐다. FA 자격 포기 후 팀 훈련에 합류해 내년 시즌을 준비 중이던 그에겐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다. SK는 시즌 중과 마찬가지로 더 이상 그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SK는 최근 김승회에게 방출을 통보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청와대의 '세월호 7시간' 해명에 대해 "대통령이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2일 국회브리핑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대통령은 관저에서 전화지시만 했다"며 "상황의 시급성을 몰랐던 건지, 알아도 못나올 이유가 있었는지는 그 누구도 알 …

22일 일본 후쿠시마에서 규모 7.4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일본에 채류중인 배우 변정수가 현지 상황을 전했다. 변정수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지진 경보 해제. 걱정마세요. 내륙으로 내려가고 있어요"라고 안부를 전했다. 이어 "일본 사람들은 안 무서운가봐. 너무 급하게 나와서 옷…

새누리당을 탈당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친박계 좌장 서청원 의원에게 “정계 은퇴를 선언해 달라” 촉구했다. 남경필 지사는 22일 새누리당 탈당 기자회견 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서청원 의원을 향해 “밤의 세계에서 조직폭력배들이나 하는 그런 모습”이라며 “모욕도 주고,…

이재명 성남시장이 박근혜 대통령을 직무유기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고발(법률 대리인 나승철 전 서울변호사회장)키로 했다. 이 시장은 22일 페이스북에 "오늘 오후 2시 ‘세월호 7시간 관련 직무유기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박근혜대통령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합니다"라고 예고했다. …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22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찬성표를 던지겠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현충원에서 진행된 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1주기 추모식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께서 검찰 조사를 받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검찰 혐의 내용에 대해 확정할 순 없다"…

교통여건은 오피스텔 입지조건에 있어 언제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출퇴근이나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은 물론, 부동산 가치를 가늠해볼 때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분양 시장에서 역세권 오피스텔은 인기가 높고, 매매를 할 때도 유리한 경우가 많다. 환승역이 가까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