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드민턴 이용대 유연성, 남자복식 ‘12년 우승 주기설’ 입증 할까?
배드민턴 남자 복식의 이용대(28·삼성전기)와 유연성(30·수원시청)은 ‘12년 우승 주기설’을 ‘공식’으로 바꿀 수 있을까. 배드민턴 남자복식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당시 세계 최강이었던 박주봉 김문수 조가 초대 챔피언의 영예를 차지했다. …
- 2016-08-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드민턴 남자 복식의 이용대(28·삼성전기)와 유연성(30·수원시청)은 ‘12년 우승 주기설’을 ‘공식’으로 바꿀 수 있을까. 배드민턴 남자복식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당시 세계 최강이었던 박주봉 김문수 조가 초대 챔피언의 영예를 차지했다. …
전기 사용량 대비 실제 부담하고 있는 전기요금 단가를 비교하면 초·중·고교에 적용되는 교육용 전기요금이 산업용보다 21%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교육부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안민석 의원(더불어민주당)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4년 기준 전국 초·중·고교에서 …

아파트 투자를 고려할 때 평가 기준으로 입지와 상품, 주변 개발여건 등이 꼽힌다. 먼저 우수한 입지를 갖춘 아파트는 주거편의성이 높고 수요층이 두터워 향후 시세차익에도 유리하기 때문에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려된다. 또한 최근 건설사들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생활편의성을 높이는…

르노삼성자동차는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의 국내 출시를 확정하고 사전 마케팅에 돌입했다. 르노삼성 7번째 라인업에 추가될 QM6의 출시는 내달 2일로 확정됐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은 이날 오전 자사 공식 페이스북과 홈페이지 …

2012년 런던올림픽 양궁 개인·단체전에서 2관왕을 차지한 기보배(28·광주시청)에 이어 장혜진(29·LH)이 2016년 리우올림픽 2관왕에 등극했다. 장혜진은 12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의 삼보드로무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개인전 결승에서 리사 운루(독일)를 세트 스코어 6-2(2…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그렇게 힘들지 않았고….” 4년 전으로 기억을 되돌려달라고 부탁했다. 6월 태릉선수촌에서 마주한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양궁여자대표팀 ‘캡틴’ 장혜진(30·LH)은 웃으며 담담히 “그게 내 실력이었다”고 대답했다. 2012런던올림픽을 앞두고 열린 양궁국가…

태극궁사들은 위대했다. 남녀 단체전을 싹쓸이했던 대한민국 양궁은 12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삼보드로모 경기장에서 열린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양궁 여자 개인전에서 ‘캡틴’ 장혜진(30·LH)이 세트점수 6-2(27-26 26-28 27-26 28-27)로 리사 …

“절대 쓰러지지 말자! 기왕 왔으니 죽을 때까지 버티자!” 점점 체력이 고갈되고 있었다. 평소보다 배는 긴장했다. 이를 악물었다. 사력을 다했고, 끝까지 버텼다. 그리고 이겼다. 11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리우센트로 6관에서 열린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복싱…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 첫 2관왕의 주인공이 된 한국 여자 양궁대표팀의 장혜진(29·LH)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장혜진은 12일 오전 11시57분께(한국시간) 리우 현지에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랑하는 하나님께 이 모든 영광을 돌려 드…

112년만의 올림픽 ‘첫 버디·보기’ 안병훈, “난 기록 남기는 걸 좋아한다” 112년만의 올림픽 첫 보기와 버디를 기록한 선수로 이름을 올린 안병훈(25·CJ)이 “난 기록을 남기는 걸 좋아한다”며 쿨한 반응을 보였다. 11일(이하 한국시간)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골프…

양궁 개인전, 최미선 울린 ‘바람이 야속해’…장혜진·기보배도 ‘아찔’ 2016 리우 올림픽 양궁 여자 개인전은 바람과의 싸움이었다. 12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삼보드로모 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양궁 개인전에서 선수들은 5m/s 이상의 강풍과 계속해서 바뀌는 풍향에 …

‘동네북? 챔피언!’ 피지, 男럭비서 금메달…누리꾼 “장하다” 박수 리우올림픽 축구 조별리그 예선에서 한국에 0-8, 독일에 0-10으로 대패해 ‘동네북’이라며 일부 축구 팬들의 동정을 산 피지가 자국 인기 스포츠인 럭비에서 금메달을 수확하며 자존심을 세웠다. 피지는 12일(한국…

“개를 좋아하는 한 남자가 고양이를 좋아하는 한 여자와 사랑에 빠진다. 남자는 여자의 마음에 들려고 고양이를 좋아하는 척 한다. 그러다 정말로 고양이가 좋아진다.”고양이를 매개로 두 사람은 부부가 된다. 그로부터 14년이 흐른 뒤 아들과 19마리 고양이와 함께 살…

12일(한국시간) 리우 올림픽 여자 양궁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목에건 장혜진(29·LH)이 밝힌 북한의 강은주 선수와의 인연이 눈길을 끈다. 장혜진은 전날 여자 개인전 16강전에서 북한의 강은주를 만났다. 장혜진은 북한 선수와 맞붙기 앞서 남북 대결에 임하는 소감에 대해 "남북 대…
내년부터 간호조무사 학원설립이 등록제에서 지정제로 바뀐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개정된 의료법의 내년 시행을 앞두고 간호조무사 양성학원 지정절차와 지정취소 사유 등을 규정한 시행령 개정안을 다음달 21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내년부터는…

넥센 히어로즈의 실질적 구단주인 이장석(50) 대표가 구속될 위기에 처하게 되자 넥센 팬들이 “구단의 운명이 어찌될지 모르겠다”며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조사1부(이진동 부장검사)는 11일 20억 원의 투자 사기(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와 40억 원대의 회삿…

한국 복싱 국가대표 선수 함상명이 16강 진출 이후 누리꾼들의 쏟아지는 관심을 받고 있다. 함상명은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오우 이제 어떡하죠”라는 글과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에는 ‘친구 추가 한도 5000명에 도달했다’라는 메시지가 보인다. 전날 경기 후 함상명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 이하 위메이드)는 액토즈소프트(대표 장잉펑, 이하 액토즈)의 이번 중국 내 가처분신청에 대해 11일(목) 가처분 재심의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액토즈는 지난 7월 29일 상해 지식재산권법원에 위메이드와 킹넷의 계약에 관한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으며, 상…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광복절 특별사면 단행과 관련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함께 힘을 모아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그동안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사면을 제한적으로 행사해 왔다”며 “국민 화합과 경제위기…

20여년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 양수경이 9일 KBS 1TV ‘콘서트7080’ 녹화 무대에서 눈물을 쏟아냈다. 12일 소속사 오스카이엔티에 따르면 양수경은 마지막 곡으로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를 부르다 눈물을 쏟아냈다. 그가 흘린 눈물은 지난날에 대한 슬픔과 서러움, 그리고 새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