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김광현 무너뜨린 무명 안규영 “첫승까지 6년 걸려”
“그건 부자들이나 할 수 있는 일이지(웃음).” 5일 프로야구 잠실 두산과의 경기를 앞두고 두산의 필승 계투조 정재훈과 이현승이 등판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들은 SK 김용희 감독의 말이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이날 경기 전 “(2일 NC전부터 세 경기 연속 등판한) 정재훈은 무조…
- 2016-06-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건 부자들이나 할 수 있는 일이지(웃음).” 5일 프로야구 잠실 두산과의 경기를 앞두고 두산의 필승 계투조 정재훈과 이현승이 등판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들은 SK 김용희 감독의 말이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이날 경기 전 “(2일 NC전부터 세 경기 연속 등판한) 정재훈은 무조…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복서였던 무하마드 알리가 4일 74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알리의 딸 한나는 5일 트위터를 통해 “아버지의 심장이 다른 장기들이 멈춘 상태에서도 30분 동안 더 뛰었다”며 “아버지의 영혼과 의지가 얼마나 강한지 보여주는 증거”라고 전했다. 인종 …
무하마드 알리가 1995년 4월 북한 평양을 방문했을 때 북한 관리에게 욕설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당시 평양에서 열린 ‘평화를 위한 평양 국제체육 및 문화축전’에 참가하기 위해 북한을 방문했었던 알리는 평양에서 5일 동안 체류하며 노동당 행사에…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본선 합류를 꿈꾸는 공격수들의 ‘생존 경쟁’에 불이 붙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권창훈(수원) 등 득점력을 갖춘 미드필더가 많은 공격 2선에 비해 최전방 공격수들의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올해 대표팀이 치른 10경기(4개국…
세계 랭킹 1위 이용대(삼성전기)-유연성(수원시청) 조가 8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전초전에서 정상에 오르며 메달 전망을 밝혔다. 이용대와 유연성은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오픈 배드민턴 슈퍼시리즈 남자 복식 결승에서 세계 6위 차이비하오-홍웨이 조(중국)를 …
국내 유일의 국제사이클연맹(UCI) 대회 ‘투르 드 코리아(TDK) 2016’이 1229km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세계 15개국의 20개 팀(국내 6팀)이 출전한 이 대회는 12일까지 이어진다. 부산 요트경기장을 출발해 경북 구미 낙동강 둔치까지 189.1km를 달린 첫날 경…
올해 들어 보유주식의 가치가 가장 많이 오른 연예인 주식부자는 탤런트 고현정, 가장 많이 떨어진 연예인은 견미리 씨로 조사됐다. 5일 재벌닷컴에 따르면 연초부터 3일 현재 상장사 주식 1억 원어치 이상을 가진 연예인 주식 부자 18명의 지분 가치는 모두 5421억 원으로 올해 …
북한과 쿠바는 힘들 때 서로 돕는 형제 같은 관계를 유지해왔다. 두 나라가 국교를 맺은 것은 한국이 쿠바와 외교관계를 단절한 이듬해인 1960년. 중국도 같은 해 국교를 맺은 것으로 비춰볼 때 공산권 단합 과시의 움직임으로 보인다. 고위급 교류도 활발했다. 피델 카스트로 전 쿠바…
중국은 한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배치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5일 쑨젠궈(孫建國) 중국 연합참모부 부참모장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15차 아시아 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미국이 주한미군에 사드를 배치하려는데 반대한다”고 말했다. 쑨 부…
한국의 인구증가율이 제로(0) 수준으로 떨어지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6% 감소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금융연구원은 5일 이런 내용을 담은 ‘출산율 하락에 따른 인구구조 고령화가 생산 및 소비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를 내놨다. 보고서에 따르면 출산율 하락에 따라 한…
대북제재 문제로 첨예하게 맞서고 있는 미국과 중국이 6일 베이징에서 열리는 제8차 전략경제대화에서 다시 맞붙는다. 이번 대화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일 이수용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을 전격 면담하고 미 재무부가 북한을 ‘주요 자금세탁 우려대상국’으로 첫 지정하며 북한과…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구의역에서 스크린도어(안전문)를 수리하다 숨진 외주 업체 직원 김모 씨(19) 대한 보상 협의가 난항을 겪고 있다는 보도에 “메피아 월급부터 챙겨주고 또 국민 협찬이냐”라고 꼬집었다. 변 대표는 5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구의역 유족 보상 난항…은성 PSD…
경기 남양주 지하철 공사장 폭발은 액화석유가스(LPG) 누출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기북부경찰청 수사본부는 사고현장 입구에서 공기 중 메탄과 일산화탄소의 농도를 측정한 결과 정상 수치로 나왔다고 5일 밝혔다. 수사본부 관계자는 “사고현장 내부인 지하 6m…
‘11m 러시안 룰렛게임’으로 불리는 축구 승부차기에서 양 팀을 합쳐 52개의 슈팅이 나오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AFP통신은 5일 “체코 5부 리그 SK바토프가 4일 열린 FC프리스타크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22-21로 이겼다. 아마추어 경기였지만 이날 (실축을 포함해) 5…
윤병세 외교부장관이 5일(한국 시간) 한국 외교수장으로는 처음 쿠바를 방문한 것은 ‘북한 고립외교’의 결정판에 해당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 초 이란, 지난달 말 우간다를 방문한 것에 이어 북한의 우방국을 통한 간접적 대북 압박에 해당한다. 핵심 외교 당국자는 5일 “윤 장관이 이…
서울 강남지역 아파트의 분양가와 매매가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금 비율)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근 신도시 입주 물량이 늘어나 강남지역 전세금 상승세가 둔화된 데 비해 분양가와 매매가는 상대적으로 빠르게 올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5일 한국감정원…

가수 백아연이 SBS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백아연은 5일 오후 방송한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쏘쏘’로 AOA의 ‘굿 럭’과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날 사전점수에서 크게 앞선 백아연은 생방송집계까지 합산한 결과 1위를 차지했다. 백아연은…
27달러(약 3만2000원)의 소액후원금에 의지해 대선 경선을 치르고 있는 미국 민주당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그의 가장 큰 후원자는 무직자들이었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는 3일 연방선거관리위원회와 샌더스 캠프의 풀뿌리 모금창구인 ‘액트블루’(ActBlue.com)를 분석해 지지층…
미세먼지로 뒤덮인 공기, 밤늦게까지 불이 꺼지지 않는 사무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손 내밀 곳 없는 막막함…. 한국의 삶의 질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38개 회원국 가운데 28위로 나타났다. OECD가 지난달 31일 공개한 ‘더 나은 삶 지수(Better Life Inde…
윤병세 외교부장관이 5일(한국 시간) 한국 외교 수장으로서는 처음으로 쿠바를 방문했다. 쿠바에서 열리는 ‘카리브국가연합(ACS) 정상회의’ 참석 목적이지만 쿠바와 외교관계 수립에도 돌파구를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쿠바는 마케도니아, 시리아, 코소보와 함께 미수교 4개국 가운데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