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삼문화는 ‘살아 있는 유산’… 유네스코 등재로 경쟁력 높여야
최근 인삼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위원회(위원장 반상배, 인삼협회장)가 문화재청에 인삼문화의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신청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한반도 전역에서 전승된 인삼은 고려 인삼으로 알려지면서 최고의 가치로 평가받으며 세계 곳곳에서 귀한 약재로 거래돼왔다. 인삼…
- 2023-06-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인삼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위원회(위원장 반상배, 인삼협회장)가 문화재청에 인삼문화의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신청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한반도 전역에서 전승된 인삼은 고려 인삼으로 알려지면서 최고의 가치로 평가받으며 세계 곳곳에서 귀한 약재로 거래돼왔다. 인삼…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마리오아울렛)역 인근에 있는 최대 규모의 도심형 패션타운 마리오아울렛은 아울렛 부문에서 3년 연속 ‘한국의 소비자대상’을 차지하는 금자탑을 쌓았다. 마리오아울렛은 2001년에 문을 연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웃렛으로 유명 브랜드의 품질 좋은 상품을 3…

하이트진로의 ‘테라(Terra)’는 3년 연속 맥주 부문에서 ‘한국의 소비자대상’ 정상의 자리를 지켜내며 변하지 않는 소비자 선호도를 입증했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이후 맥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이러한 가파른 성장은 대한민국의 시대상을 반영한 진…

모두투어네트워크의 ‘모두시그니처’는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 부문에서 최고의 만족도를 얻으며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에 선정됐다. 모두투어는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와 함께 국내 최초 여행 도매(홀 세일) 기업으로 출범한 뒤 지난 34년간 대한민국 여행 산업 발전을 선도해온 …

견우푸드의 ‘궁宮’은 가정간편식 HMR 부문에서 ‘2023년 한국 소비자대상’을 차지했다. 견우푸드는 전통 방식으로 말려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소고기 고유의 풍미를 간직해 오랜 기간 소비자를 사로잡아온 ‘궁宮 육포’로 유명한 곳이다. 육포 마니아라면 누구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

동원F&B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을 발탁하고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4인 가족의 구성원을 버추얼 휴먼으로 기획해 브랜드 모델로 채택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신선한…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의 대중교통 중심 통합 이동 서비스 ‘티머니GO’는 통합 이동 서비스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티머니 GO는 누적 회원 750만 명,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280만 명을 넘기며 ‘대중…

‘사랑의 실천(愛之實踐)’을 건학 이념으로 하는 한양여자대학교는 ESG 인재양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을 차지했다. 한양여대는 지난해 11월,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E·S·G 각 영역의 실천…

면·소스 전문 기업 면사랑이 배우 송진우를 모델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여름 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면사랑은 평소 송진우가 ‘칼진우’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면 요리를 즐겨 먹으며 개인 유튜브, SNS를 통해 보여준 면에 진심인 모습을 보고 30년간 면과 소스에만 전념해 온 장인…

종합 육아용품 브랜드 ‘더블하트’는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 육아용품 부문에서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블하트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2011년부터 2022년까지 연속해서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달성한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다. 더블하트는 올해 3월 새롭게 모유실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그룹은 상생과 동반 성장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의 소비자대상’을 차지했다. BBQ는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기록한 ‘제너시스BBQ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LG유플러스의 ‘유쓰(Uth)’는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부문에서 20대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20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전략적으로 선보인 20대 전용 브랜드로 ‘매달 놀면서 나를 채우는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은 △20대 대상 통신요금…

비스킷, 쿠키 등 스낵형 디저트는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관계없이 인기다. 국내 대표 식품 기업 동서식품이 선보이는 ‘오레오(OREO)’와 ‘리츠(RITZ)’는 세계적인 비스킷의 대명사로 다채로운 맛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샌드류 비스킷 시장을 선도하고 …

대웅제약의 ‘나보타’가 보툴리눔 톡신 부문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나보타는 한국과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이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나보타의 매출액은 304억 원에서 426억 원으로 40.3%, 수출은 228억 원에서 3…

GSK컨슈머헬스케어의 세계 판매 1위 멀티 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은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에서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을 차지했다. 센트룸은 약 15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해 최근 ‘센트룸 프로바이오 멀티케어’ 3종을 선보였다. 센트룸 …

한국 엘러간 에스테틱스 언 애브비 컴퍼니의 ‘쥬비덤’은 필러 부문에서 최고의 만족도를 얻어 ‘한국의 소비자대상’에 선정됐다. 쥬비덤은 FDA 승인을 받아 전 세계에서 10년 이상 판매돼 온 한국 엘러간 에스테틱스 언 애브비 컴퍼니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다. 풍부한 임상 연구 결과를…

유명 인플루언서 김유미가 만든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러븀’은 기초 케어·마스크팩 부문에서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1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 러븀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다음 달부터 오프라인 판매에도 나설 예정이다. 2020년 7월 수수 패…

세븐브로이맥주의 브랜드 ‘세븐브로이’는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 수제맥주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민국 첫 번째 수제맥주 기업으로 고유 브랜드 세븐브로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수제 맥주의 다양성과 매력을 알려왔다. 국내 최초의 에일 맥주인 ‘세븐브로이 …

비앤테크의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 ‘린클(Reencle)’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의 소비자 대상을 차지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린클은 단순히 음식물을 잘게 쪼개는 방식이 아니라 수년 동안 연구해 온 특허받은 미생물로 음식물을 분해해 최대 98%까지 분해하는 성능을…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는 비건 음료 부문에서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을 차지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CJ제일제당은 3월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 얼티브 신제품 5종을 출시하며 식물성 음료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