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윤 공부모임 ‘국민공감’ 출범…초재선 70명 참여 “尹 성공 도울 것”
국민의힘 친윤계 의원들이 주축이 된 공부모임 ‘국민공감’이 7일 공식 출범했다. 특정 계파와 무관한 순수 공부모임이라는 게 주최 측 설명이나 내년 전당대회를 앞두고 친윤계 구심점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국민공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출범 기념 첫 모임을 갖고…
- 2022-1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친윤계 의원들이 주축이 된 공부모임 ‘국민공감’이 7일 공식 출범했다. 특정 계파와 무관한 순수 공부모임이라는 게 주최 측 설명이나 내년 전당대회를 앞두고 친윤계 구심점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국민공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출범 기념 첫 모임을 갖고…

=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들 안리환(14)이 최연소 트럼펫 연주자로 미국 카네기홀 무대에 선다. 7일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리환의 사진을 게시하면서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본인이 좋아 시작한 트럼펫, 아빠는 운동하는 거 싫어해서 공에 바람도 빼두고, 악기하…

윤석열 대통령이 측근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 전당대회 차출론과 관련해 한 장관 직무 수행에 방해가 된다는 취지로 ‘차출 불가’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7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한 여권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한 장관이 직무를 수행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말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

한국 축구가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주장 손흥민(토트넘), 16강 진출을 이끈 포르투갈전 역전 결승공의 주인공 황희찬(울버햄튼), 특급 조커 이강인(마요르카), ‘코리아 넘버 나인’ 조규성(전북) 등 선수단 26명이 하나로 똘…

아프리카에서 가장 탄탄한 민주주의 국가 중 하나로 알려진 세네갈의 명성이 의원 폭행 사건으로 흔들리고 있다. 6일(현지시간) AF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1일, 세네갈 의회에서 여성 의원이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의원들은 2023년 법무부 예산을 심의 중이었다.예산 심의에서 …

검찰이 경쟁사 직원을 통해 영업비밀을 빼돌린 혐의로 삼양인터내셔날 임원과 법인을 재판에 넘겼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정보기술범죄수사부(부장검사 이성범)는 삼양인터내셔날 임원 A씨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난 5일 불구속기소 했다. 삼양…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들 안리환(14)이 최연소 트럼펫 연주자로 미국 카네기홀 무대에 선다. 안정환 아내 이혜원은 7일 인스타그램에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본인이 좋아 시작한 트럼펫, 아빠는 운동하는 거 싫어해서 공에 바람도 빼두고, 악기하는 거 머리 아플까 싶어 공부했음 했는데…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 7주 연속 오르며 글로벌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지난 6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2월10일자)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미니 2집 ‘안티프…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7일 자신이 더불어민주당 분당 가능성을 언급한 데 대해 “일종의 경고성 메시지”라고 말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지금 민주당의 미래 비전이 없지 않나. 대한민국 국민들이 민주당은 뭔가 상당히 위기에 처해 …

올해 11월의 전국 평균 최고기온(16.5도)은 이 기록을 집계하기 시작했던 1973년 이후 가장 높았다. 늦가을 고온 현상으로 첫눈은 평년보다 약 10일 늦었다. 올 가을 전국 평균 강수량은 평년 수준이었지만 남부 지방의 누적 강수량은 평년의 70%에 머물며 연말까지 가뭄이 지속되…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 파업이 2주째 이어지는 가운데, 파업에 동참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트레일러에 계란을 던지거나 비조합원을 폭행하는 사건이 연일 벌어지고 있다. 7일 부산 강서경찰서는 화물연대 조합원 50대 A 씨를 폭행 혐의로 체포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협력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 화합하기 위해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선포한지 10주년을 맞았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2012년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선포식’을 개최하고,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와 상생협력 방안을 발표했다. 이후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직무 교육과…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7일 최근 당내에서 거론되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차출설에 대해 “극히 일부의 주장”이라며 선을 그었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공부모임 ‘국민공감’ 모임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한 장관의 당 대표 출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7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만4714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 지역발생 7만4654명, 해외유입 60명이다. 누적 2748만3568명이 됐다. 이날 확진자는 이틀째 7만명대를 이어갔다. 전날(6일) …

전화금융사기에 속은 피해자의 돈 수천만원을 전달한 60대 수거책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울산지법 형사2단독(판사 박정홍)은 사기방조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과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했다고 7일 밝혔다.A씨는 2022년 4월 울산 북구의 한 문화회관 인근…


북한 서해상에서 선박 간 환적으로 의심되는 움직임이 또 다시 포착됐다고 미국의소리(VOA)가 7일 보도했다. VOA는 5일 자 플래닛 랩스(Planet Labs)의 위성사진을 통해 북한 서해 초도 남쪽 끝에서 약 1km, 섬 안쪽을 기준으로 약 2km 떨어진 지점에 길이가 각각 9…

도로 한복판에서 달리던 차량 위로 고양이가 떨어져 앞유리가 파손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포획에 나선 경찰을 피해 고양이가 고가도로 위에서 뛰어내리면서 벌어진 상황이었다. 자동차 사고 전문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6일 ‘경찰이 잡으려다 놓친 길고양이 사고’라는 제목으로 5분 …
7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393.16)보다 7.29포인트(0.30%) 내린 2385.87에 장을 열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719.44)보다 3.81포인트(0.53%) 하락한 715.63에 거래를 시작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318.8원)보다 3…

지난달 서울 아파트와 빌라의 평균매매가격 격차가 9억5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7일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경제만랩이 KB부동산의 주택가격동향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11월 서울 아파트와 빌라 평균매매가격은 각각 12억8220만원, 3억3149만원으로, 가격 격차가 9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