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가니스탄, 강추위로 2주간 120명 넘게 사망
아프가니스탄에서 지난 2주간 강추위가 찾아와 최소 124명이 숨졌다. 24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탈레반 관계자는 지난 2주간 아프가니스탄에 10년 만에 가장 추운 겨울이 오며 최소 124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또 7만 마리의 가축이 폐사했다. 아프가니스탄은 일부 지역에서…
- 2023-0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프가니스탄에서 지난 2주간 강추위가 찾아와 최소 124명이 숨졌다. 24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탈레반 관계자는 지난 2주간 아프가니스탄에 10년 만에 가장 추운 겨울이 오며 최소 124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또 7만 마리의 가축이 폐사했다. 아프가니스탄은 일부 지역에서…

국회대로에서 앞서 가던 차량 한대를 들이받아 3중 추돌 사고를 낸 운전자가 도주했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양천경찰서는 앞서 가던 소렌토 차량을 추돌한 후 도주한 BMW 승용차 운전자를 추적 중이다. 이날 오후 7시쯤 서울 양천구 신정동 국회대로 서울방향에서 사고 운전자는…

김용명이 미모의 아내를 자랑했다. 24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벗고 돌싱포맨’에서는 탁재훈, 이상민, 김준호, 임원희 등 멤버들이 괌으로 ‘새혼여행’을 떠났다. 이번 여행에는 김용명, 장동민이 가이드로 합류했다. 탁재훈은 유부남인 김용명을 향해 “네가 잘 살고…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올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 최종 후보가 되지 못했다. 올해 아카데미 최다 후보 지명작은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였다.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

배우 한소희가 설 연휴 일상을 공개했다. 한소희는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동생이랑 나랑 커플잠옷 입고 이틀 동안 먹고 자고 게임하고 자고 먹고 게임”이라고 글과 함께 커플 잠옷을 입고 게임을 하며 라면, 게 등을 먹은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한소희는 …

코미디언 이용식이 딸 이수민의 연애와 결혼을 강하게 반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TV조선(TV CHOSUN) 예능 ‘조선의 사랑꾼’에 이용식의 딸 이수민과 그녀의 연인 원혁이 새 사랑꾼으로 합류해 사연을 공개했다. ‘조선의 사랑꾼’ 5회는 시청률 4.6%(닐슨…

가수 서인영이 비연예인 사업가인 예비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를 최초로 공개한다. 오는 25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오는 2월 결혼을 앞둔 서인영과 가수 별이 출연한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서인영은 오는 2월 결혼 소식과 함께 새 신부로 등장,…

배우 김수미가 며느리인 배우 서효림을 위해 집을 증여했다고 밝혔다. 김수미는 24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 출연해 인생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결혼하고 처음에는 시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는데, 남편이 유복자고, 외아들이었다”며 “결혼하…

배우 이시영이 여섯살 아들을 업고 한라산 등반을 한 뒤 안전불감증 논란에도 휩싸인 가운데, 이번 등산과 관련한 이야기를 직접 전했다. 이시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시영의 땀티’에 ‘한라산 영실코스, 정윤이와 새해 일출산행을 도전해봤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

그룹 클릭비 출신 김상혁이 사기 피해를 털어놓는다.24일 방송될 ‘진격의 언니들’에는 사업가로 변신한 김상혁이 방문해 MC 박미선, 장영란, 김호영과 만난다.이날 김상혁은 7개의 직영점이 있는 찐빵 사업에 이어 오락실, 조개구이, 화장품까지 여러 가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강제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오영수(79)에 대한 첫 번째 재판이 열린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은 오는 2월3일 오후 오영수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한다. 지난해 11월 검찰 등에 따르면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오영수에 대해 재수사했고, 오영수를 재판에 넘겼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외교 수장이었던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59)이 2019년 6월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미 정상회동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비롯해 미국 측도 문재인 전 대통령의 참여를 원치 않았다고 밝혔다. 미 워싱턴포스트(WP),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

다시 ‘람보(욘 람의 별명) 천하’다. 욘 람(29·스페인)은 올해 출전한 미국프로골프(PGA)투어 2개 대회에서 모두 정상에 섰다. 람은 2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킨타의 PGA 웨스트 스타디움코스(파72)에서 열린 PGA투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

설 연휴 마지막날인 24일 밤이 깊어갈수록 고속도로 귀경길 정체가 풀리고 있다. 오후11시쯤엔 완전히 해소될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요금소 출·도착 기준 지방 주요도시에서 서울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4시간30분 △울산 4시간10분 △대구 3시간30분…

스위스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의 ‘경제 외교’ 성과로 꼽히는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와의 오찬은 6대 그룹 총수들이 전면에 나서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윤 대통령과의 오찬에 참석한 글로벌 CEO들 …

“관리비 고지서에서 75만7430원이라는 숫자를 보고 말문이 막혔습니다.” 서울 송파구의 30평대 초반 아파트에 사는 변모 씨(44)는 “최근 지난해 12월분 관리비 고지서를 받았는데 처음엔 뭔가 잘못된 줄 알았다”며 “전달(36만6830원)의 2배 이상이라 관리실에 문의했더니 난방…
![[횡설수설/박중현]13월의 월급은 옛말… 작년 연말정산 393만 명이 토해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1/24/117560092.3.jpg)
많게는 100만 원 넘는 세금을 연초에 돌려줘 ‘13월의 보너스’로 불리던 연말정산. 요즘 다수의 월급쟁이들에게 연말정산이 반갑지 않은 ‘신년 세금폭탄’으로 바뀌고 있다. 2021년 근로소득에 대한 작년 초 연말정산 결과 세금을 조금도 돌려받지 못하고, 오히려 더 낸 직장인이 전체 근…

추신수(40·SSG 랜더스)가 학폭 논란으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후배 안우진(23·키움 히어로즈)을 옹호한 뒤 거센 역풍을 맞고 있다.지난 21일 추신수는 미국 댈러스 지역 한인 라디오 DKNET에 출연해 “한국이 용서가 너무 쉽지 않다”고 …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과 GS칼텍스가 국가대표 출신 리베로 오지영(35)을 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전 소속팀 경기 출전 불가’ 조항을 넣은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선수의 기본권리가 침해된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이런 내용은 23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북한 매체가 ‘아랍에미리트(UAE)의 적은 이란’이란 윤석열 대통령의 최근 발언 발언 논란에 대해 “외교 상식도 모르는 망발질”이라고 비난했다. 북한의 대외용 주간지 통일신보는 24일 ‘윤재앙’이란 기사에서 윤 대통령 발언을 거론, “해외에 나가서까지 또 혓바닥을 잘못 놀렸다”고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