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OJAE ORIGINAL LIMITED EDITION
천천히 자신만의 특별한 매력으로 살아가는 효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마음을 만들고 전하는 따뜻한 사람입니다.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아티스트 효재의 손을 거치기만 하면 평범한 천과 실도 멋진 작품이 되지요. 그를 만나기 위해 지난 주말 외국인 손님들로 가득 차 발 디딜 틈 없는 성북동 효재…
- 2016-0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천천히 자신만의 특별한 매력으로 살아가는 효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마음을 만들고 전하는 따뜻한 사람입니다.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아티스트 효재의 손을 거치기만 하면 평범한 천과 실도 멋진 작품이 되지요. 그를 만나기 위해 지난 주말 외국인 손님들로 가득 차 발 디딜 틈 없는 성북동 효재…

가구, 그릇, 의류 등 삶에 필요한 물건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미니멀리스트의 삶이 주목받고 있다. 모으고 쌓고 놓아버리지 못한 것들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비우기’. 비움으로 삶에 여유를 더하는 미니멀 라이프의 방법이 여기 있다.

《 중국 뉴허량(牛河梁) 홍산문화박물관에 가면 주 전시관 입구에 고고학자들의 인물사진과 기록이 전시돼 있다. 홍산문화 발굴과 연구에 기여한 수빙치(蘇秉琦), 궈다순(郭大順) 등의 업적을 기린 것이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유적, 유물만 강조될 뿐 정작 그것들을 땅속에서 찾아내 생명력을 불…

거실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싱글 소파가 정답이다. 패브릭 소파는 캐주얼한 분위기를, 디자이너의 소파는 갤러리 느낌을, 리클라이너는 편안한 안락함을 선사한다.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는 최신판 싱글 소파 카탈로그.

정월 초하루 설날이 기다려지는 것은 떡국, 만두, 전, 잡채 등 이날 먹어야 맛있는 특별한 음식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올해는 매년 먹던 똑같은 설날 음식에서 벗어나 좀 색다르게 음식을 준비해보자. 파래와 굴을 넣고 시원하게 떡국을 끓이고, 다섯 가지 색으로 만두를 빚고, 전을 활용해…

2011년 방송에서 한 말실수 때문에 그룹 ‘DJ DOC’의 전 멤버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한 바 있는 김창렬이 이번엔 자신이 만든 기획사에 몸 담았던 가수들에게 폭행 및 갈취 혐의로 피소됐다. 김창렬은 이에 억울하다며 강경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입장. 결혼 후 악동 이미지를 벗고 …

트렌드를 이끄는 아티스트들의 공간에는 특별한 무언가가 가득하다. 쇼룸, 숍, 카페 등 멀티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 아티스트 아틀리에로의 초대.공간 디자이너 권순복의 마젠타쇼룸남산 자락에 새로운 아틀리에를 마련한 공간 디자이너 권순복. 공간을 디자인하는 작업을 하는 만큼 그의 아틀리에에는…

백종원이 말했다. “파기름은 음식 맛을 한층 깔끔하고 풍부하게 해준다”고. 파뿐만 아니라 고추, 마늘, 허브 등으로 만든 6가지 채소기름만 있으면 주방이 든든하다.고추향신오일Ingredients마늘 5쪽, 양파 ¼개, 대파 1대, 고추씨 1큰술, 포도씨오일 2컵, 고춧가루 5큰술How…

한겨울에는 차가운 날씨로 인해 체온이 떨어지고 몸의 컨디션도 다운되기 쉽다. 이럴 때 효과적인 것이 바로 홈스파. 전신 근육을 이완해주는 전신욕, 체내 노폐물 배출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반신욕, 발의 순환을 촉진해 피로를 풀어주는 족욕 등 스파 방법을 제대로 알고 하면 더욱…


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이 무대 위의 주인공이라면, 아내 이현주는 무대 뒤의 삶을 온전히 채워준 이다. 김태원이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도, 자폐 아들 우현이가 조금씩 성장해갈 수 있는 것도, 우울증을 앓던 딸 서현이가 뮤지션의 꿈을 키워온 것도 가족의 중심을 지켰던 그녀가 있…

장에는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 세포의 70~80%가 살고 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집에만 있거나, 잦은 회식을 즐기다 보면 장에 무리가 가고 장 활동이 더뎌지면서 장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미역, 파래 등 제철을 맞은…

니트 디자이너 듀오 아르네&카를로스는 스칸디나비아의 전통과 자연을 담은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작품으로 북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핸드메이드의 참맛을 전하는 그들의 손뜨개 작품을 보며 올겨울 따스한 감성을 느껴보자.세계적인 니트 디자이너 듀오 아르네 네르요르…

어릴 때부터 ‘너는 큰일을 할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자란 소녀는 결국 그 말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게 됐다. 36세에 정치에 첫발을 내디뎌 48세에 국회의원 배지를 단 서영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이야기다. 오늘의 자신이 있기까지 큰 영향을 끼친 인물로 어머니를 꼽은 서 의원이 지난 4년…

아무리 아름답다고 한들 향기 없는 꽃을 누가 좋아할까?센스 있는 사람은 시각과 후각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이번 시즌 취향을 대변하는 패션과 향수 공식으로.LADYLIKE향에 담을 수 있는 이야기는 무궁무진하다. 하늘거리는 레이스와 시폰 소재로 로맨틱한 무드를 살린 레이디라이크 룩…

스킨케어의 기본은 화장품 구입보다 건강관리가 우선이다. 효과 좋다는 온갖 제품을 발라도 피부가 여전히 칙칙하고 탄력이 떨어지며 노화 증상이 증가한다면 피부 속 건강부터 다스릴 것. 몸이 건강하지 않으면 피부는 당연히 나빠질 수밖에 없다. 뷰티 전문가 9인이 피부 트러블 유형별 효과 좋…

수묵추상의 거장 산정(山丁) 서세옥의 작품 세계는 한국화의 정체성에 대한 새로운 정의가 필요한 21세기, 한국 화단이 가진 모든 가능성과 해답을 제시한다. 우리가 새삼 그의 특별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작가 서세옥(87)은 1949년 제1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국전) 국무총리상을 수상…

회귀본능(回歸本能)이란 말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동물, 특히 어류 따위가 태어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성장한 뒤, 산란을 위해 태어난 곳으로 다시 되돌아오는 습성’이라고 돼 있다. 동물의 세계에서나 접할 수 있다 생각했던 이 단어가, 요즘 패션계에서 아주 자주 언급되고 있다. …

중년의 나이가 되면서 참기 힘든 것 중 하나가 버스트라인을 꽉 조이는 딱딱한 와이어 브라를 입고 밤새 마감을 하는 일이 돼버렸다. 그렇다고 날로 처지는 가슴과 주위의 군살을 정리해주는 와이어 브라의 보정 효과를 모른 척할 용기도 없다. 그러던 차에 귀를 솔깃하게 만든, 갑갑한 와이어…

성희롱은 여자와 남자 사이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직장 내 동성 성희롱, 어디까지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Q 파트타임으로 근무하는 직장 여성입니다. 4개월 전 현재 부서에 배치받은 직후부터 “피곤해 보이는데, 남자친구랑 어젯밤에 뭐했어?” “미혼 맞아? 아이 셋은 낳은 사람처럼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