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故 김광석 명곡 표절 의혹…日 밴드, ‘몰랐다’ 해명 논란
일본 인디밴드 슈퍼등산부가 김광석의 명곡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표절했다는 의혹에 휘말렸다. 밴드는 “몰랐다”며 부인했지만 비판이 거세다.
- 2025-09-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인디밴드 슈퍼등산부가 김광석의 명곡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표절했다는 의혹에 휘말렸다. 밴드는 “몰랐다”며 부인했지만 비판이 거세다.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의 히트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19일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의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가 이날 0시27분 기준 1억 뷰를 달성했다. 이는 ‘스물…

“최근엔 몸이 좋지 않아 연주하는 것 자체가 힘들었어요. 그래도 무대에 오르는 경험이 너무 아름다워서 죽을 때까지 잊어버릴 수가 없지요.”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77)가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62)와 함께 올 11월 미국 등에서 듀오 리사이틀에 나선다. 정 연주자는…

“독일 레퍼토리는 제 뿌리와 성장 배경, 독일에서 만났던 스승들을 떠오르게 합니다. 왜 그 시대, 그 지역에서 이런 음악이 나왔는지에 대한 이해가 있어선지 더 끌립니다.” 독일 정통 음악의 계보를 잇는 뮌헨 출신 첼리스트 다니엘 뮐러 쇼트가 다음 달 12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

블랙핑크 로제가 ‘아파트’(APT.)로 전무후무한 기록을 연일 써 내려가고 있다.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18일 로제와 세계적 팝가수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18일 선공개된 이후 335일 만으로, 이는 K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