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코스마저 인생샷 명소, 호이안 비경에 빠지다
베트남 중부 꽝남성 호이안시는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다낭시에서 남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있다. 그런데 이웃한 두 도시 치고는 성격이 너무 다르다.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 만큼 한국 분위기가 짙은 다낭에서 아쉬움을 느낀 여행객들도 호이안에 가면 비로소 진짜 베트남을 보았다며 즐…
- 2023-0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베트남 중부 꽝남성 호이안시는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다낭시에서 남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있다. 그런데 이웃한 두 도시 치고는 성격이 너무 다르다.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 만큼 한국 분위기가 짙은 다낭에서 아쉬움을 느낀 여행객들도 호이안에 가면 비로소 진짜 베트남을 보았다며 즐…
![동서양이 알록달록 올드타운의 밤은 꿈보다 황홀하다[수토기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1/117834973.2.jpg)
《베트남 중부 꽝남성 호이안시는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다낭시에서 남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있다. 그런데 이웃한 두 도시 치고는 성격이 너무 다르다.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 만큼 한국 분위기가 짙은 다낭에서 아쉬움을 느낀 여행객들도 호이안에 가면 비로소 진짜 베트남을 보았다며 …

중국인 단기비자 발급이 풀린 가운데 국내 관광업계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며 신중한 입장이지만 상반기 내 중국 방한 시장이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우리 정부는 11일부터 중국 내 공관의 단기 비자 발급을 재개한다. 앞서 우리 …

“마음이 찜찜한 고객에게 강제로 여행을 떠나라고 할 수 없지만, 여행사나 항공사, 호텔이 취소 수수료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밖에 없는 것도 현실입니다.”10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여행사와 항공사들은 취소 위약금을 두고 고심에 빠졌다. 현재 튀르키예 여행 취소 시 표준 약관대로 수수료는 정…

닛케이 상장회사인 알렉산더 앤드 선 그룹이 운영하는 나가츠CC에서 개장 48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인 평생회원을 모집한다. 나가츠CC는 연평균 기온 21도로 겨울에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규슈 오이타현 북서단의 항구도시인 나가츠시에 위치해 있다. 해외 골프장이 대부분 공항에서 두…

베트남 시가총액 1위 기업인 빈그룹에서 운영하는 빈펄 골프&리조트 VIP 무기명 회원권이 19년 연속 국내 해외 회원권 판매 1위의 ㈜한케이골프가 독점 분양 중이다. 유네스코가 세계 유산으로 지정한 나트랑, 다낭, 푸꾸옥, 하이퐁 등 4개 지역의 자연과 어우러진 복합 휴양…

새 브랜드로 글로벌 체인 사업에 나선 소노호텔앤리조트(옛 대명리조트)가 VIP 고객을 대상으로 ‘이그제큐티브클럽(Executive Club)’ 멤버십을 출시했다. 이그제큐티브 클럽은 럭셔리 호텔 서비스와 실속 있는 리조트 서비스를 결합한 프리미엄 회원권으로 식음, 골프, 승마, 요트 …

제주항공이 5000시간 이상 무사고 비행을 달성한 운항승무원(기장) 5명에게 순금 2돈을 수여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7일 ‘안전운항 5000시간 골드윙 수여식’을 열고 기장 5명에게 순금 2돈 골드윙 배지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장 문규원, 박만호, 이창훈, 김충국, 유명준 등…

지난해 몰디브를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3만5460명으로, 코로나 펜데믹 이전의 95.6%까지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몰디브관광청 한국사무소에 따르면 몰디브를 방문한 한국인 수는 2019년에 약 3만7073명이었으며, 지난해 3만5460명까지 회복됐다. 호화로운 고립이 가능한…

롯데관광개발은 8일 대한항공과 손잡고 그리스 아테네까지 직항으로 갈 수 있는 특별 전세기 패키지를 선보였다. 대한항공 직항편을 타고 그리스 아테네까지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2시간이라고 한다. 특별 전세기는 오는 5월 5일과 12일, 19일, 26일 등 4회에 걸쳐 매주 금요…

“대기번호가 6만번대네요. 오늘은 틀린 것 같으니 내일 재도전할래요” 특가 일본여행 예약 전쟁이 한창이다. 폭증하는 여행 수요 대비 항공 좌석이 여전히 부족해 항공권 가격이 비교적 높아졌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저비용항공사(LCC)와 이커머스가 일본 특가 항공권을 뿌리는 선착순 …

2023년 제야의 종소리가 울리고 두 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미뤄졌던 겨울 축제와 행사가 순서를 다투며 열렸다. 하지만 다람쥐 쳇바퀴 돌 듯 살다 보니 시간의 흐름도 계절의 변화도 둔감해지기 마련이다. 입춘이 지났는데 눈다운 눈 한 번 못 보고, 여행다운 여행…

중국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금지해 온 중국인의 해외 단체여행을 6일부터 일부 재개했다. 중국인들이 여행지로 선호하는 태국 인도네시아 등을 비롯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러시아까지 총 20개 나라를 단체여행 가능 국가로 지정했다. 하지만 한국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큰 타격을 입었던 국제선 항공운항이 일본·동남아 여행 수요에 힘입어 꾸준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국토교통부는 지난달 국제선 운항편·여객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1월 대비 약 60%를 회복했다고 6일 …
![눈 내리는 광화문 풍경[전승훈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05/117743352.1.jpg)
동아일보는 광화문 네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동아일보 편집국 회의가 열리는 14층 회의실 창문에서 바라보면 북악산 아래 청와대와 경복궁, 광화문이 한 눈에 보인다. 눈이 내리는 날이면 북악산과 인왕산, 그 뒤로 보이는 북한산까지 온통 새하얗게 변하고, 광화문 광장에도 하얀 눈발이 흩날린…

토끼해를 맞아 호텔업계가 토끼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인기 토끼 캐릭터로 호텔을 꾸며 놓거나, 남녀 노소 나이 불문하고 혹할 토끼 인형이나 토끼 케이크로 투숙객들을 유혹한다. 토끼를 내건 아이템들은 단연 인기 몰이 중이다. ◇토끼 캐릭터와 인증샷 ‘고고’ 글래…

코로나19로 막혔던 해외여행이 3년 만에 물꼬가 터졌다. 홈쇼핑업계는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기대감을 키우는 중이다. e커머스 업체들도 반긴다. 불티나게 팔리는 해외 여행 상품을 빠르게 늘리고 있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억눌렸던 여행 수요 증가가 예상되면서 상품 편성을 …
![겨울 나무가 절대고독에서 피어낸 얼음꽃 [전승훈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04/117734518.1.jpg)
눈 덮인 겨울숲으로 가자. 시베리아에서 불어오는 송곳같은 칼바람에도 꼿꼿이 서서 버텨내는 겨울나무에는 눈꽃, 얼음꽃, 서리꽃이 피어난다. 상고대 사이로 언뜻언뜻 비치는 하늘은 바다처럼 푸르다. 나뭇가지에 맺힌 얼음꽃은 햇빛에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탈 보석이다. 강원도의 높은 산에서…
![칼바람 버텨낸 눈꽃 따라 사박사박… 추억이 안단테로 흐른다[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04/117729961.2.jpg)
《눈 덮인 겨울숲으로 가자. 시베리아에서 불어오는 송곳 같은 칼바람에도 꼿꼿이 서서 버텨내는 겨울나무에는 눈꽃, 얼음꽃, 서리꽃이 피어난다. 나뭇가지에 서리가 잔뜩 붙어 눈꽃을 이룬 상고대 사이로 언뜻언뜻 비치는 하늘은 바다처럼 푸르다. 가지마다 주렁주렁 달린 얼음꽃은 크리스털 보석처…

지난달 국제선 항공 여객수가 450만명을 돌파하면서 새해에도 국제 여객 회복이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고치를 한 달 만에 경신했다. 이른 설 연휴로 해외로 떠난 여행객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3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실시간 통계에 따르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