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총격사건 겪은 버틀러에서 “유세 다시 하겠다”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격 사건이 발생한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카운티에서 조만간 다시 유세하겠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미 정치 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나는 2주 전에 부상한 우리의 …
- 2024-07-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격 사건이 발생한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카운티에서 조만간 다시 유세하겠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미 정치 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나는 2주 전에 부상한 우리의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도중 맞은 게 총알이 아니라 파편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를 두고 미연방수사국(FBI)은 ‘총알의 전체 내지는 일부에 맞은 것’이라고 발표했다. 26일(현지시간) FBI는 성명을 내고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오른쪽 귀를 강타한 건…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야외 유세 도중 총격을 받은 것을 두고 총알이 아닌 파편에 맞은 것이란 의혹이 미 연방수사국(FBI)에 의해 제기됐다. ‘신의 가호’로 구사일생했다는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총알이 맞다며 수사당국이 정치적 목적에서 음모론을 제기했다고 …

‘유리천장(glass ceiling)’은 충분한 능력을 갖춘 사람이 성차별이나 인종차별 같은 이유로 고위직을 맡지 못하는 상황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는 경제학 용어다. 이 용어는 난청, 실명 등 장애가 있거나 나이가 많아 승진에서 차별을 받는 경우에 쓰이며, 정치 분야에서도 여성 지도자…
미국 민주당의 유력 대선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 여론조사에서 47%의 지지율을 보이며 경쟁 상대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차이를 2%포인트(p) 차로 좁혔다. WSJ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등록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닻 올린 ‘트럼프호’… 충성파-공화당 우군-두 아들이 핵심[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26/126142280.2.jpg)
28일이면 11월 5일 미국 대선이 정확히 100일 앞으로 다가온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에 대한 암살 시도, 현직 대통령 겸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조 바이든 대통령의 후보직 전격 사퇴라는 초유의 사태가 잇따라 터져 이번 미 대선은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실…
![‘빅테크 거물’ 피터 틸, 트럼프에게 직접 추천 전화도[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26/126142175.2.jpg)
1984년생인 J D 밴스 공화당 부통령 후보는 2023년 1월 상원의원 임기를 시작한 지 약 1년 반 만에 최초의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생)’ 부통령 후보 자리에 올랐다. 그는 예일대 로스쿨을 졸업한 후 약 5년간 실리콘밸리의 벤처캐피털 투자자로 일했다. 이런 그와 가장…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선거캠프는 민주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대선후보로 공식 선출할 때까지 TV토론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미 정치 매체 더힐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트럼프 캠프 스티븐 청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비뚤어진 조 바이든과 민주당을 둘…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확실시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1월 대선의 승패를 가를 경합주(스윙 스테이트)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바짝 뒤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 뒤 등판해 젊은층과 유색인종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해리스 부통…
![트럼프 vs 해리스…한국 안보 지형 어디까지 바뀌나 [화정 인사이트 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26/126132145.1.jpg)
미국 대통령 선거전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공화당에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격이후 후보로 확정되었고 민주당에선 바이든 대통령이 전격 사퇴하면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사실상 후보로 확정되었다. 양자 대결이 펼쳐지면서 여론 조사 결과가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다.동아일보 부설 화정…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직을 굳힌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토론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기자들에게 “여러분은 나에게 토론에 대해 물었고, 나는 도널드 트럼프와 토론할 준비가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재선 도전을 포기한 뒤 차기 민주당 대선 후보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유력해진 가운데, 그간 침묵을 지켜왔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곧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발표할 것이라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NYT는 사안에 정…

카멀라 해리스 미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후보로 유력한 가운데 아직 지지 의사를 밝히지 않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곧 지지를 발표할 것이라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민주당 유력 인사가 가운데 유일하게 해리스 부통령 지지를 밝히지 않…

“해리스는 급진 좌파 미치광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트럼프 같은 극단주의자가 미국을 퇴보시킨다.”(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와 사실상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4일 이번 대선의 주요 경합주로 …

“새로운 세대에 횃불을 넘기는 것이 미국을 통합하는 최선의 길이라고 판단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에서 물러난 뒤 처음으로 24일 대국민연설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집무실인 백악관 오벌오피스에서 “민주주의를 지키는 건 어떤 직책보다 중요하…

“해리스는 급진 좌파 미치광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트럼프 같은 극단주의자가 미국을 퇴보시킨다.”(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와 사실상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4일 이번 대선의 주요 경합주로 꼽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장애인 자식을 둔 조카를 앞에 두고 “장애인은 죽는게 나을지도 모른다”고 발언한 적이 있다는 폭로가 나왔다.24일(현지 시간) 미 뉴욕타임스(NYT)와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트럼프 후보의 조카 프레드 C. 트럼프 3세는 다음주 출간 예정인 자…

“골프 역사상 최고의 플레이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78) 전 대통령이 PGA 골프 스타인 ‘장타 괴물’ 브라이슨 디섐보(31)와 동반 라운딩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23일 구독자 106만명을 가진 디섐보의 유튜브 채널에 ‘트럼프 대통령과 50…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자리를 굳힌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우파 정책 제안집 ‘프로젝트 2025’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해리스 부통령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州) 밀워키에서 진행한 유세에서 보수 싱크탱크의 정책 제안집 ‘프로젝트 2025’를 겨냥하며 “트럼프는 미국…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대통령직보다 중요한 것은 미국”이라며 “저는 새로운 세대에게 횃불을 넘겨주는 것이 최선이라고 결정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 백악관에서 가진 대국민 연설에서 “그것이 우리 국민을 통합시키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