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크인하다 기겁!”…日 로봇 호텔리어에 경악, 왜?
일본 도쿄의 로봇 호텔에서 체크인 중 줄지어 선 로봇 프런트와 마주친 외국인 관광객의 반응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인 시스템의 편리함과 공포감 사이에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 2025-07-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도쿄의 로봇 호텔에서 체크인 중 줄지어 선 로봇 프런트와 마주친 외국인 관광객의 반응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인 시스템의 편리함과 공포감 사이에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체취는 먹는 음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생선류, 십자화과 채소, 향신료, 붉은 고기는 체취를 유발할 수 있으며, 수분 섭취와 식단 개선으로 냄새 완화가 가능하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

한국에서 ‘챗GPT’ 앱이 1000만 건 넘게 설치되는 등 인공지능(AI) 서비스가 대중화됨에 따라 고성능 AI 활용 여부가 기업 또는 개인 간 생산성과 경제력 차이로 이어지는 ‘AI 디바이드(divide·격차)’도 현실화되고 있다. 이재명 정부가 AI 경쟁력 강화에 강한 드라이브를 …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 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며 AI 디바이드 현상은 국가 간 투자 규모 및 개발 수준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미국 중국 등 대규모 AI 투자가 가능한 국가들과 이들의 AI 발전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는 국가들 간의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15일 정보…

중국을 찾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사진)가 “미국 정부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칩 H20에 대한 판매를 승인했다”고 15일 밝혔다. 미중 관세 전쟁이 격화되던 올 4월 미국이 대중(對中) 압박 카드로 H20 수출 규제를 결정한 지 3개월 만에 판매 금지가 풀린 것이…
서울시가 어린이들의 당류 섭취를 줄이기 위해 전국 최초로 모바일 기반 인식 개선 프로그램 ‘덜 달달 원정대’를 운영한다. 15일 서울시에 따르면 ‘덜 달달 원정대’는 초등학생이 부모 또는 조부모와 함께 90일간 일일 건강 미션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16일부터 시작된다. 미션을 완수…
![[인하대병원 메디스토리]노년기 인지 저하, 치매 아닌 ‘뇌 수막종’일 수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5/132006503.4.jpg)
3, 4개월 전부터 말수가 줄고, 행동이 느려지면서 사람과의 소통을 피하던 정인숙(가명·77) 씨. 정 씨 가족들은 이런 증상을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로 여겼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인지력이 흐려지고, 일상생활도 점점 어려워지는 것을 지켜본 가족들은 어머니가 치매일지도 모른다…

전국 곳곳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낮 최고기온이 1주일 사이 10도가량 떨어졌다. 16일 오후부터는 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이번 주말 비가 그치면서 기온은 다시 오르고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16일 오후 한반도 북쪽 건조한 저기…
LG AI연구원이 15일 국내 첫 하이브리드 인공지능(AI) 모델 ‘엑사원(EXAONE) 4.0’을 공개했다.하이브리드 AI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해 답을 내는 AI와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추론형 AI를 결합한 모델이다. LLM 기반 AI는 문장을…

국내 통신 3사가 15일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7, 플립7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개통은 22일부터 이뤄진다. 사전예약으로 갤럭시 Z 폴드7, 플립7을 구매할 경우 저장 용량을 무상 업그레이드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공통 제공된다. 256GB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
KT가 향후 5년간 정보보호 분야에 1조 원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지금도 정보보호에 매년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하고 있지만 이를 더욱 늘리는 것이다. 15일 KT는 ‘KT 고객 안전·안심 브리핑’을 열고 정보보호 투자 계획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글로벌 협업(약 200억 …

삼성전자는 2025년형 인공지능(AI) TV의 ‘클릭 투 서치’ 기능에 음성인식 AI 플랫폼인 ‘빅스비’를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클릭 투 서치는 TV 시청 중에 궁금한 부분을 표시하면 해당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 서비스까지 적용됐다…

“특별 비자는 ‘만능열쇠’였어요. 그저 서류 한 장이 아니었습니다.” 지난해 12월 ‘스타트업 코리아 특별 비자’ 제1호로 국내에 진출한 스페인 스타트업 AiMA 공동 창업자 카를로스 킥 대표(사진)는 11일 본보와의 e메일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스타트업 코리아 특별 비자는 중소…